2010년 11월 4일 목요일

커펌 5.00 Prometheus-3 (4차 갱신)

liquidzigong이 커펌 5.00 M33-6에서 최신 게임(UMD/ISO)를 구동할 수 있게 해주는 커펌 5.00 Prometheus-3를 발표했습니다. [출처가기]

커펌 5.50 Prometheus 시리즈가 커펌 5.50 GEN-D3를 기반으로 하는 것과는 다르게 커펌 5.00 Prometheus-3는 커펌 5.00 M33-6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작동 방식 역시 차이가 있습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아직도 커펌 5.00 M33-6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것이죠. 이번 커펌 5.00 Prometheus-3도 이전 커펌 5.00 Prometheus 시리즈와 똑같이 몇 개의 최신 게임의 구동을 추가로 지원하는 것 외에는 별다른 변경점이 없습니다.

하지만 커펌 5.00 Prometheus-3도 이전 커펌 5.00 Prometheus-2와 동일하게 홈브류를 통해 자동으로 낸드플래시에 전부 설치하는 방식으로 배포되고 있는데, 사실 이 방법에는 문제가 많습니다. 설치 후 아얄쉘의 No-UMD 패치나 낸드플래시에 플러그인을 직접 설치하는 등의 작업을 하면 PSP가 반벽돌이 되는 것이죠.

따라서 자동으로 낸드플래시에 설치하는 원래의 방법보다는 플러그인 방식으로 불러오는 수동 설치 방법을 추천합니다. 또 수동으로 설치하면 간단히 켜고 끌 수 있어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00_Prometheus-3(Update4).rar

세이브 호환 문제, 오래된 게임의 구동 문제, 일부 최신 게임의 문제가 수정된 4차 갱신 자료입니다.


::: 자동 설치방법 (낸드플래시 설치) :::
위험성이 많으므로 설명하지 않습니다.
(정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5.00 Prometheus-2 관련글(http://popotz.textcube.com/1695)을 참고해주세요.)


::: 수동 설치방법 (낸드플래시+메모리스틱 설치 / 플러그인 방식) :::
직접 낸드플래시에 관련 파일/폴더를 설치하고, game.txt에 플러그인을 등록해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위의 자동 설치방법보다는 이 수동 설치방법을 더 추천합니다.

[ 설치 전 참고사항 ]
* 이번 커펌 5.00 Prometheus-3를 설치할 수 있는 PSP는 PSP-100X 및 PSP-200X(TA-088 v3 기판 제외.)입니다.
(단, 커펌 5.00 M33-6이 반드시 미리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 설치방법 ]
1. 위 첨부파일을 받아 PC의 하드디스크의 적당한 곳에 압축을 풀어놓습니다. (알집 사용 자제.)

2. PSP와 PC를 USB 케이블로 연결하고 리커버리 모드 -> Advanced -> Toggle USB (flash0) 메뉴를 통해 PSP의 flash0:/ 영역을 PC와 연결합니다.

3. 첨부파일의 '6xxModules' 폴더를 통채로 flash0:/ 에 복사합니다.
(PSP-100X의 경우 flash0:/ 남은 용량에 주의해주세요. 잘못하면 벽돌됩니다.)

4. 첨부파일의 'prometheus_lite.prx' 파일은 flash0:/kd/ 폴더 안으로 복사합니다.

5. 만약 flash0:/ 영역 내의 폴더가 제대로 보이지 않거나 flash0:/의 남은 용량이 부족하다면 http://popotz.textcube.com/816 글을 먼저 참고해주세요.

6. 이번에는 리커버리 모드 -> Advanced -> Toggle USB (flash1) 메뉴를 통해 flash1:/ 영역을 PC와 연결합니다.

7. 첨부파일의 'prometheus_key.txt' 파일을 flash1:/ 영역에 복사합니다.

8. 이제 연결을 해제하고 PSP를 XMB로 부팅해서 USB 연결 메뉴를 통해 메모리스틱을 PC와 연결합니다.

9.
첨부파일의 'stargate.prx' 파일을 메모리스틱 ms0:/seplugins/ 폴더로 복사합니다.

10. 같은 ms0:/seplugins/ 폴더 내의 game.txt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고 아래의 문장을 추가한 뒤 저장합니다.
ms0:/seplugins/stargate.prx 1
(game.txt 파일이 없는 경우에는 새로 만드세요.)

11. 이제 PSP를 재부팅하면 커펌 5.00 Prometheus-3 플러그인 설치가 완료됩니다. (시스템 정보상에는 여전히 커펌 5.00 M33-6으로 표시되므로 혼동하지 마세요.)

[ 사용방법 ]
* 이제 기존에는 구동되지 않던 최신 게임의 UMD/ISO를 실행해보면 정상적으로 구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커펌 5.00 Prometheus-3 플러그인에서 추가로 지원하는 게임을 구동할 때에는 이를 표시하기 위해 게임 실행 직후 빨간 화면이 잠시 나타났다가 사라지게 됩니다. (무슨 게임을 추가로 지원하는지는 각자 확인해보세요.)

*  커펌 5.03/5.50 Prometheus와 동일하게 커펌 5.00 Prometheus-3에서도 이전에 작성한 세이브 파일이 호환되지 않거나 손상된 데이터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예전에는 구동되던 게임이 구동되지 않는 경우도 있죠. 이럴 때에는 리커버리 모드 -> Plugins 메뉴로 들어가 'stargate.prx [game]'을 '비활성화(Disabled)'하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단, 다시 최신 게임을 구동하려면 'stargate.prx [game]'을 다시 '활성화(Enabled)'해주어야겠죠.

*  pergame.prx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stargate.prx 플러그인이 필요한 게임에서만 해당 플러그인을 불러오고 다른 게임이나 홈브류에서는 불러오지 않도록 개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stargate.prx가 충돌이 자주 일어나는 플러그인 중의 하나라 이렇게 하면 좀 더 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 그 외 사용법은 원래의 커펌 5.00 M33-6과 동일합니다.

* 커펌 5.00 Prometheus-3를 완전히 제거하려면 위 설치방법의 역순으로 제거하면 됩니다.
--------------------------------------------------------------------------------

# 세이브 호환 문제가 심각한 듯 보이는 커펌 5.03/5.50 Prometheus-3에 비해 플러그인 방식으로 간단히 켜고 끌 수 있는 커펌 5.00 Prometheus-3가 오히려 더 편해보이기도 하는군요. ㅡㅡ;

# 자신이 구입한 UMD 또는 UMD에서 직접 추출한 ISO/CSO만 구동해주세요.
# 위 설치과정에서 일어나는 모든 문제의 책임은 각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 관련글 보기 *
커펌 5.00 Prometheus-2
커펌 5.00 M33 Prometheus Installer v2
커펌 5.00 M33-5/6 설치법

댓글 50개:

  1. 6.20 인줄 알았넹;;

    답글삭제
  2. 5.00 5.50 5.03 다있네요.ㅎㅎ



    햇갈려서 잘못 설치하는사람도 잇을듯..

    답글삭제
  3. 빠른 포스팅 감사합니다.

    수동 설치방법할 때 '6xxModules' 폴더를 어디에 넣어야 하는지 고민이었는데 flash0:/ 에 몽땅 넣는 것군요.

    '6xxModules' 폴더 용량이 1,114,112 바이트 이던데 왠지 겁나네요.ㅋㅋㅋ

    답글삭제
  4. 이건 몇까지 나오려나 ㅋㅋ

    답글삭제
  5. 플러그인으로 간단히 켜고 끌 수 가 있다니 괜찮네요

    근데 프메3 완전 삭제할려면 낸드에 집어넣은것들

    그대로 삭제해버리면 되나여?

    답글삭제
  6. @불독 - 2010/11/04 18:37
    글에 나와있군요

    삭제할려면 역순으로...아 이런 난독증

    답글삭제
  7. 포포츠님 도와주세요!

    Ultimate PSPtube ver 2.0 실행시키고 인터넷 연결 확실히 된 것 확인 한 후 검색을 해도 옆에 No Video 만 뜨고 아무것도 안 뜨네요;; 검색어 수도 없이 많이 쳐 봤구요 사이트도 전부 해 봤는데도 안되네요. 이 홈브류 말고 go tube 나 psptube, super psptube 등 모두 안되네요.. (가끔씩 몇몇 사이트는 되네요)그리고 저는 세모 버튼을 눌러도 Site, Open URL, Net Status, Add to favorities, Play playlist 만 있고 Save 항목이 없어서 저장을 못하는데 어떻게 된 걸까요?

    포포츠님 바쁘신 거 알면서도 염치없게 부탁드립니다..

    p.s. 이 글을 원래 Ultimate PSPtube ver 2.0 해당 글에 올렸었는데 답이 없어서 여기에 올립니다. 용서하세요,

    답글삭제
  8. @에레메스 - 2010/11/04 19:30
    에레메스 / 해당 홈브류는 나온지 거의 2년 가까이 되었습니다. 당연히 동영상 사이트의 방식이 변경되었을테니 작동하지 않는 사이트가 있겠죠.



    하지만 Go Tube v1.2로는 여전히 YouTube 동영상 검색 및 재생이 가능합니다. (다른 사이트는 확인 안함.)

    http://popotz.textcube.com/1565



    그리고 Favorites(메모리스틱 폴더)나 플레이리스트 상태에서는 원래 Save 메뉴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셀렉트버튼을 눌러 동영상 사이트로 전환한 뒤 확인해보세요.

    답글삭제
  9. 프메3으로하니 프메2에서 구동되던 고스트오브스파르타 한글판이 구동이 안되내여 참고들 하세여 전다시 2로 내려왔내여 아직 제가할게임은 2가 더잘되는듯한 느낌이들어서..

    답글삭제
  10. 포포츠님 포포츠님에게 질문이 있습니다.

    봐주실지 모르겠다만

    질문을 남겨봅니다.



    상황

    이번의 프로메테우스-3 5.00과 5.03에는 자동패치버전과 수동패치를 위한 stargate.prx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질문은 지금부터입니다.



    질문

    수동설치시와 자동설치시 세이브 깨짐 현상에 약간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리지공님의 글에서 보듯이 GEN시리즈와 프로메테우스 시리즈의 읽기 방식이 다르다는것을 알려왔었지만

    그럭저럭? 호환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그렇지 못하였네요.

    일단 프로메테우스-3 설치방법중

    자동설치시 기존에 플레이하던 6.xx대 기존 세이브를 읽을수 없었다만(UMD 제외)

    수동설치시 stargate.prx의 활성화를 시켜주니 세이브가 정상적으로 로드가 되었습니다.

    혹시 몰라서 테스트를 5사람에게 부탁하였고 다른 게시판에 글을 남겨보았는데

    결과는 4명은 정상적으로 로드 가능 1명은 실패(원인을 찾고있지만 모릅니다) 글남긴 2사람은

    둘다 stargate.prx를 사용하지 않았다만 복구에 실패하였고요.

    세이브가 꺠지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단지 읽기 방식의 차이일까요?

    아니면 혹시 이번에 갱신된 프로메테우스-3의 문제일까요?

    그것도 아니라면 stargate.prx의 문제일까요?

    저의 기종은 2000 5.00m33-6 v1이었습니다.



    너무 길고 두서없게 써놨네요.

    무작정 찾아와서 죄송합니다.

    혹시 답변해주실수 있는지 모르겠다만

    일단 글을 남겨봅니다.

    답글삭제
  11. 저는 프메 2쓰고있다가 3으로 갈아타는데 갓이터 버스트 세이브가 망가 졌더군요 ㅠㅠ

    그래서 매직세이브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갓오브워 디제이맥스3 갓이터등 세이브를 다 고쳤습니다. 휴 매직세이브 이플러그인 있어서 다행이네염

    답글삭제
  12. @rainsky - 2010/11/04 21:10
    rainsky / 음, 그러니까 자동 설치할 때와 수동 설치할 때 세이브 호환이 달라진다는 말씀이신가요?



    사실 자동 설치(낸드플래시에 stargate.prx 설치)나 수동 설치(메모리스틱에 stargate.prx 설치)나 설치 위치에만 차이가 있을 뿐 구동되는 원리는 거의 동일하므로 차이가 날리는 없는데, 만약 차이가 발생한다면 pspbt*.bin 파일들 때문일지도 모르겠네요.



    pspbt*.bin 파일들은 낸드플래시의 각종 모듈을 불러오는 역할을 하는데, 자동 설치시 이러한 pspbt*.bin 파일들을 수정하는 것이 아니라 아예 완전히 새로운 것으로 교체하게 되어 있습니다. liquidzigong이 stargate.prx를 불러오도록 pspbt*.bin 파일 자체를 수정해서 배포하고 있거든요.



    반대로 수동 설치할 때는 당연히 기존의 pspbt*.bin 파일을 전혀 건드리지 않습니다.



    자동 설치와 수동 설치의 유일한 차이점이라면 이것뿐이네요. liquidzigong이 pspbt*.bin 파일을 수정할 때 단순히 stargate.prx를 추가하는 것 외에 다른 부분을 건드렸을 가능성도 있구요. (기존 세이브와 관련된 부분을 아예 삭제했다든지...)



    참고로 이건 별 상관 없는 얘기일 수도 있지만 liquidzigong이 세이브 문제에 대한 원인을 설명한 글이 있습니다.

    http://endlessparadigm.com/forum/showthread.php?tid=25010

    답글삭제
  13. 전 프메2를 사용중입니다만..눈팅을 하다보니 프메3로 업글하고 세이브호환, 기존게임 구동 등의 문제점을 말씀하시는 분이 많으셔서 5.00 기반으로 한 플러그인 방식의 요놈을 써보고 싶은데요..프메2를 사용중인데 어떻게해야 플러그인 방식의 요녀석을 쓸 수 있을까요?

    답글삭제
  14. 이 포스팅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질문인지는 모르겠으나..

    기존 5.50 GEN-D3에서 isotool을 이용해 프로메테우스 패치를 한 iso들을

    프로메테우스-2 또는 프로메테우스-3에서 특별한 조치 없이 바로 쓸 수 있나요?

    아니면 패치한 iso를 다시 패치 이전의 순정 상태로 되돌려야 구동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답글삭제
  15. 걍 젠 D3가 제일 무난한듯..

    답글삭제
  16. @Vob - 2010/11/05 09:57
    2. 如果游戏ISO已存在disc0:/PSP_GAME/SYSDIR/prometheus.prx,系统将禁用自带的普罗米修斯功能。这个功能是为了避免与普罗米修斯模块发生冲突而设计的。



    2. ISO에 이미 disc0:/PSP_GAME/SYSDIR/prometheus.prx가 존재하는 게임이있다면 시스템은 프로 메테우스와 함께 제공되는 함수를 비활성화됩니다. 이 기능은 설계 모듈을 프로 메테우스와 충돌하지 않도록하는 것입니다.



    liquidzigong가 이미 안정장치를 해놓았기 때문에 신경 안쓰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정품 UMD를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희소식이죠. 기존 불법ISO파일은 있으나 마나 이지만요. 그것보다 프로메테우스끼리 세이브파일이 호환이 안되서 고생할듯...

    http://bbs.a9vg.com/read.php?tid=1561401&fpage=1

    답글삭제
  17. @갓오브워 - 2010/11/04 20:32
    아아 오로지 제 목적은 이번에 예약 구매한 갓옵 고스트 오브 스파르타의 구동이었는데 글탐 전 프메-2로 해야겠군요! 프메-2에서 안되는 줄 알고 프메-3 기다렸는데 괜히 기다린 건가효. ^^;;;

    답글삭제
  18. //재도리 아!! 설계할 때 충돌에 대한 고려가 있었군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프라이데이입니다. 한 주 마무리 잘 하세요 ^^

    답글삭제
  19. @00 - 2010/11/05 09:05
    5.00 프메2라는건지, 5.50 프메2라는 건지...



    어쨌든 리커버리 플래셔로 5.00 M33-6 설치하고 위 방법대로 하면 되죠. 뭘 어렵게 생각하시나.

    답글삭제
  20. @rainsky - 2010/11/04 21:10
    디스가이아 치트변환을 하셨던 분이라 가끔 보긴 했는데 여기서 뵙는군요. 저같은 경우는 수동설치 후 stargate.prx플러그인을 플러그인투플래시로 낸드에 설치해서 사용합니다.



    아얄쉘을 함께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게 나을 것 같아서요. 예를 들어 cwcheat플러그인 같은 경우도 낸드에 설치해야만 아얄쉘에서 제대로 되듯, 기존에 플러그인을 많이 설치하신 분들은 스타게이트플러그인이 불안정하게 돌아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무튼 오묘한 PSP의 세계네요.

    답글삭제
  21. 출처 링크로 가시면 버그픽스 버전이 새로 나왔네요.

    픽스 내용은 자세하게 알수 없으나 아마도 세이브 호환 문제 해결인듯 합니다.

    답글삭제
  22. 이런...몬헌 3d 체험판은 구동이 안되네요 흑흑흑흑

    제친구는 막 하는데ㅠㅠㅠㅠㅠㅠㅠ

    저는 흑흑흐극

    게임 구동할 때 psp 로고 뜨고 좀 있으면 종료./............

    혹시 방법이 있다면 제발 구제좀 ㅠㅠㅠㅠ

    답글삭제
  23. @아츠 - 2010/11/05 16:54
    저도 여러가지 체험판을 구동테스트 하는 중인데...

    체험판중 10년도에 나온거 전부 구동 안되네요.ㅠㅠ

    09년도에 나온 것만 일부만 성공했음.

    (리틀 빅 플래닛 포터블 체험판부터 안되네ㅜㅜ)



    몬헌 3d 체험판은 프로메테우스 모듈이 패치된 ISO로 하시는게 가장 빠른 지름길. 검색사이트에서 검색하면 나옴.

    답글삭제
  24. 수동 설치를 해서



    드림클럽을 실행해봤지만 구동이 안되는군요.



    설치법대로 했는데..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자동설치를 하자니 두렵고 수동설치하니 안되고..ㅡㅡ;;



    미치겠네요.ㅠ.ㅠ

    답글삭제
  25. 포포츠님과 아델님의 글을 잘 보았습니다.

    그리고 세이브 호환 문제가 수정된 것을 발표한것도 보았습니다.

    호환이 되었긴 하였지만

    몇몇의 의문점이 새로 들고있습니다.

    아무튼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6. Toggle USB(flash0)하면 아무반응이 없는데 어카져

    답글삭제
  27. 음.... 이거 문제가 있네요



    프메2 에서 하던 세이브 파일을 로드 못하는



    버그가 있습니다 ㅠ.ㅠ



    조만간 v4 수정 버전이 나올지도....

    답글삭제
  28. 일부 게임의 버전호환을 쓰겠습니다.

    djmax3 프로메테우스2>>프로메테우스3[초기버전] 매직세이브3.2로세이브호환가능

    갓이터버스트 프로메테우스2>>프로메테우스3[초기버전] 매직세이브 3.2로 세이브 호환가능

    갓오브워[고스트오브스파르타] 프로메테우스2>>프로메테우스3[초기버전] 매직세이브 3.2로 세이브 호환가능

    djmax3 프로메테우스3[초기버전]>>프로메테우스3[2,3번재패치버전] 매직세이브 3.2 호환불가능 매직세이브 1.0버전으로 복구가능 [세이브백업필수]

    갓이터버스트 프로메테우스3[초기버전]>>프로메테우스3[2,3번재패치버전] 매직세이브 3.2 의 설정을 sfo1 디크립트2로 바꿔서 세이브 호환가능

    갓오브워[고스트오브스파르타] 프로메테우스3[초기버전]>>프로메테우스3[2,3번재패치버전] 패치없이 호환가능

    프로젝트 디바2 프로메테우스3[초기버전]>>프로메테우스3[2,3번재패치버전] 매직세이브 3.2사용하면 세이브 호환가능

    5.00m33-6세이브파일 전부 호환가능+6.xx세이브파일 전부 호환가능 [근데 제가 게임이 많이없다보니까 틀릴수도 있습니다]

    답글삭제
  29. 플래시0이 PC에 인식이안되네요 ㄱ-

    답글삭제
  30. 수동설치로 마지막까지 다 했는데요. 재부팅후 아무 변화가 없네요...

    시스템 설정을 봐도 기존의 D3로 뜨고... 뭐가 문젠가요...

    답글삭제
  31. 아... kd파일은 위의 하이퍼링크로 가면 해지방법이 자세히 나와있군뇽



    미안해요

    답글삭제
  32. 하지만 기동 실패... 왜이럴까요?

    시키는대로 하고 100x대라 괜춘한디..음...



    이거 리커버리플래셔로 5.00M33-6으로 바꾼다음에

    다른 커스텀 펌웨어로 설치하려는데, 뭐가좋을까요..

    가르쳐주세용



    그리고 항상 감사하고 있습니다. 포포츠님

    답글삭제
  33. 지금 5.50 GEN D3를 쓰고 있습니다. 이걸 5.00 prometheus-3로 바꿀려면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몇몇 게임이 5.50으로는 안되네요. 기동실패가 뜹니다.

    도와주세요.

    답글삭제
  34. 제가 5.50 GEN-D3인데 프로메테우스를 5.00으로 깔았네요.

    근데일단 하던게임들은 stargate끄니 구동이됩니다.

    다른시스템에도 결락되거나 손상된부분은 없는것 같으니

    추후에 신작게임이나오고 바꿔도 상관없겠지요?

    답글삭제
  35. 질문인데요

    2. PSP와PSP와 PC를 USB 케이블로 연결하고 리커버리 모드 -> Advanced -> Toggle USBUSB (flash0) 메뉴를 통해 PSP의 flash0:/ 영역을 PC와 연결합니다.



    이부분에서 제대로 했는데도 flash0:/에 연결이 안되고 그냥 usb접속이 되는데 왜그런가요?

    답글삭제
  36. 질문드립니다.



    5.0 m33-6 프메-3을 수동설치후 낸드이미지 백업후



    5.5 gen-d3 프메-3 에서 낸드복구로 5.0 m33-6 프메-3으로 갈수 있나요?

    답글삭제
  37. @nayo - 2010/11/23 10:44
    자신의 (비휘발성)커펌 낸드메모리를 백업하신 거라면 버전에 상관없이 왔다 갔다 할 수 있습니다.

    ※작업 전,후 낸드메모리 백업을 꼭하시길 바랍니다.

    휘발성 커펌만 되는 PSP-3000은 절대로 하지 마세요.

    (판도라배터리와 메직메모리만 있다면 커펌<->정펌도 가능합니다.)

    답글삭제
  38. @재도리 - 2010/11/23 11:18
    답변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39. 정펌3.90 => 정펌5.03 => 칙헨 => 리커버리플래시 5.03커펌 => 5.50gen3커펌



    => 프메3(4차갱신) 하면되나요?

    답글삭제
  40. ㄳㄳㄳ 이번꺼는 약간 틀리네여;; 방법이 ㅋㅋㅋㅋㅋ

    답글삭제
  41. 이거랑 상관없는질문인데 궁금해서질문

    왜 처음엔 m33으로 나오다 갑자기 5.50때부터 GEN이 ..

    m33 GEN 팀이름같은건 알고.. m33이 그만둬서 GEN팀이 5.50 낸건가?

    답글삭제
  42. @라이 - 2010/11/25 00:13
    맞는거가튼데...

    m33팀 그만둬서 GEN팀이 나온거아님?

    답글삭제
  43. 수동설치한 프메를 지우려고 역순으로 삭제를하는데



    flash1에서 'prometheus_key.txt' 가 잘 지워지지 않네요ㅠ



    삭제하면 다시 생성되어있습니다 대신 1kb가 아니라 0kb인 채로요



    다시 지우면 지워는 지는데



    연결해제 후에 다시 flash1에 들어가면 0kb인 상태로



    생성되어 있습니다ㅠ 그래서 원래 'prometheus_key.txt' 를 다시 덮어씌워봤는데



    손상되었다면서 덮어씌워지지도 않네요 다른건 다 지웠는데



    'prometheus_key.txt' 만 유난히 말썽이네요 혹시 왜그런지 아시는지요?ㅠ



    해결책도 아신다면 알려주세요

    답글삭제
  44. @마타수 - 2010/12/04 12:53
    마타수 / flash1 포맷을 해보세요.

    리커버리에 있는 메뉴를 이용하거나,

    http://popotz.textcube.com/854 글대로 하면 됩니다.

    답글삭제
  45. 메모리스틱 seplugins폴더가 없어요.

    답글삭제
  46. 이거 설치 하란대로 하고 다 햇는데요



    하고나니까 되던게임두 안되고 스맥다운VS로우 2011 빨간화면이 나왓다 사라지긴 하는데 겜이 안되고 꺼져요...왜이래요??

    답글삭제
  47. 포포츠님은 천재인듯 ㅋ

    답글삭제
  48. 5.50사용자 프메3 설치 하려면 이 방식이 필요한가요?

    답글삭제
  49. 포포츠님 저 커펌 깔려있는 피습피 사용자인데요 제 커펌5.50쥐이엔-디3인데 프로메테오4구동 게임을 하고 싶은데 그럼 프로메테오3로 커펌을 바꺼야됀요 아니면 위의 커펌 업데이트 해야돼나요 알려주세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