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2월 23일 목요일
이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되지 않습니다
이전에 알려드린대로 텍스트큐브닷컴이 없어지면서 이 곳 블로거닷컴으로 자동 이전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빨리 이루어졌네요.
하지만 대충 봐도 알 수 있듯이 이전에 사용하던 태터툴즈 기반의 블로그에 비해 엄청나게 불편합니다.
* 카테고리 기능 없음. 이전되면서 기존 카테고리는 모두 태그(=라벨)로 전환됨. -> 일단 태그 꼼수로 비슷하게나마 분류해 둠.
* 하단 페이지 표시 없음.
* 자체 검색 기능 미흡.
* 숫자 형식의 글 주소는 지원하지 않고 제목 형식의 글 주소만 지원함. -> 따라서 글 본문에 삽입된 다른 글 링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음.
* 관리자/글쓰기 화면의 전반적인 기능 부족.
* 기타 등등...
따라서 앞으로 이 블로그는 더 이상 운영되지 않습니다.
일단 이전 글은 이대로 계속 남겨둘 생각이지만, 사실상 지금 블로그는 1,600여 개의 글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글을 찾는게 거의 불가능한지라 유지해두는 의미가 없어보이기도 하네요. (-> 조금 편하게 꾸며두었지만 여전히 불편...)
조만간 이 블로그 자체가 완전히 사라질 수도 있으니 이 점 미리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
그리고 이번 블로그 이전과는 별도로 요 며칠 올라온 댓글을 보고 참 여러가지 생각이 들더군요.
당초 올 해 말까지는 계속 블로그를 한다고 했었지만 지금은 마음이 바뀌었습니다.
더 이상 계속할 의욕이 안 생기네요.
이 블로그가 빨리 사라지기를 원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으니 오히려 잘 된 일이겠죠?
저 역시 블로그를 그만둔다는 개인적인 아쉬움이 이번 일로 싹 사라져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원래는 올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정리하는 글 몇 개를 쓰고 기분 좋게 끝낼 계획이었지만 이렇게 찝찝하게 끝내게 되는군요.
지난 4년동안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마지막으로 감사 인사 드립니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새 댓글을 작성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