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5월 31일 토요일

PSP에 듀얼쇼크 연결 개조


PSP 내부에 커넥터를 달아서 듀얼쇼크를 연결하는 개조 모습이 공개되었습니다. [출처가기]

출처의 글입니다.
이것은 PSP의 오른쪽 측면에 삽입된 25핀 커넥터를 통해 외부 듀얼쇼크 컨트롤러를 연결한 모습이다.

듀얼쇼크로 PSP의 모든 버튼(볼륨 버튼과 액정밝기 버튼 제외)을 조작할 수 있고, PSP를 켜고 끌 수도 있다. 오른쪽 아날로그스틱은 페이스버튼(엑스, 네모, 동그라미, 네모)으로 동작하도록 개조되었고, L2와 R2는 방향키 좌/우에 할당되었다. (주로 PS1 게임을 위해서지만, 다른 작업에도 유용) 아날로그 온/오프 버튼은 PSP를 켜고 끄는데 사용되고, R3 버튼은 홈버튼의 기능을 담당한다. 다른 모든 버튼은 보통대로 사용된다.

자세한 개조방법은 이 쓰레드와 TimmyDX의 A2D analog stick video tutorial을 참고해라.

# 아얄쉘을 이용하면 개조없이 조이스틱을 사용할 수 있기는 하죠. 물론 PC를 거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 상당히 깔끔하게 개조했네요. PSP에 자체적으로 외부 컨트롤러를 연결할 수 있는 포트가 달려서 출시되었으면 어땠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더 많은 사진 보기


* 관련글 보기 *
2007/07/28 - [뉴스 / 루머] - PSP와 게임패드 연결장치 특허?
2007/03/04 - [하드웨어 개조] - PSP 하드웨어 개조 - 조이스틱 연결

댓글 18개:

  1. 정말 이제 PSP로 못하는게 없는듯..

    그런데 듀얼쇼크로 해보고 싶다능..

    답글삭제
  2. 아....갖고 싶다능..

    답글삭제
  3. 근데 저거 안쓸때는 먼지들어갈꺼같다능

    답글삭제
  4. 저분 손 엄청크시내요 -_-;; 난 여유공간없이 감싸지건만..

    답글삭제
  5. ㄴ 님이 작은거에요 ㄱ-;

    답글삭제
  6. ㄴ저도 저만큼이나 남진 않습니다만;;

    답글삭제
  7. 흠 f10 까지인데.. 익스 3쓰는데 이정도면 보통아닌가요?

    답글삭제
  8. 헐 방금 까지 크러쉬 하고 있었는데,,.ㅋ

    답글삭제
  9. 음.. 코디드건이넹 ㅋㅋ

    답글삭제
  10. 디맥할때 좋을듯

    답글삭제
  11. 난 이자들이 무섭소.ㅡㅡ;;

    답글삭제
  12. 솔직히 저도 led페널 달았지만..서리.. 저건 좀 쌘듯?!!

    답글삭제
  13. @피돌이 - 2008/05/31 23:01
    나도 같고 싶다능..

    답글삭제
  14. @피돌이 - 2008/05/31 23:01
    같고(x) 갖고(o)

    답글삭제
  15. 영상이 삭제되었다네요...

    수정해주세요

    답글삭제
  16. PC와 PSP를 연결해서 게임을 할경우 듀얼쇼크를 컴퓨터와 연결해서 할 수 있습니다.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