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5월 31일 토요일

Stakker Final - 물리엔진 게임


Stakker PSP Final의 Update2가 발표되었습니다. [출처가기]

이 Stakker라는 게임의 제일 큰 특징은 PSP용으로 변환된 Chipmunk 물리엔진(CPE)을 탑재한 것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게임과는 다르게 여러가지 재미있는 상황이 나올 수가 있죠.

게임 방식은 랜덤하게 떨어지는 블럭을 바닥에 무너지지 않도록 잘 쌓으면 됩니다. 화면을 가로지르는 라인보다 높아지기 전까지 최대한 많은 블록을 쌓아 놓는 것이 좋습니다. 라인 위까지 블럭을 쌓으면 화면 왼쪽에서 화살표가 하나 떨어지는데, 이 화살표를 이용해 쌓아놓은 블럭을 많이 떨어뜨려야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총 10레벨로 이루어져 있으며, 레벨이 올라갈수록 속도가 빨라지고 바닥이 좁아지는 등 난이도가 높아집니다. 그리고 10레벨을 모두 끝마치면 온라인을 통해 점수를 등록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고, 메인 메뉴에서 온라인 순위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무선인터넷 환경이 필요.)

* Download : Stakker PSP Final Update 2

3.xx 커널용이므로 커펌이 설치되어 있다면 구형 / 신형 상관없이 구동가능합니다.
첨부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그 안의  'StakkerPSP' 폴더를 ms0:/PSP/GAME/ 폴더에 복사해서 실행하면 됩니다.

게임 내 조작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방향키 좌/우 - 블럭 좌/우 이동
- 방향키 아래 - 블럭 빨리 떨어뜨리기
- 트리거 / 네모버튼 - 블럭 회전
- 엑스버튼 - 블럭을 모두 쌓은 후에 화살표 발사하기
- 아날로그스틱 좌/우 - MP3 곡 변경
- 아날로그스틱 위 - MP3 재생 시작
- 아날로그스틱 아래 - MP3 재생 중지
(방향키와 아날로그스틱은 메인 메뉴에서 서로 기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게임 중 ms0:/MUSIC/ 폴더에 저장되어 있는 MP3 파일을 배경음으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스틱으로 제어)
또한 'StakkerPSP' 폴더 안에 theme.jpg라는 480*272 크기의 그림파일을 넣어두면 게임 내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허접한 실력이지만 755점으로 (잠시) 랭킹에 등록! -> http://stakkerpsp.mk2k.net/scores/

-----------------------------------------------------------------
Stakker PSP Idol Edition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출처가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생략합니다.

* Download : Stakker PSP Idol Edition via mk2k.net

댓글 18개:

  1. 와우 꽤 재미있겠네요~

    답글삭제
  2. 잠깐 나갔다오니까 새글이 ㄷㄷ..

    영상에 나오는 네트워크 뭐죠

    인터넷 안되면 안되는건가요?

    답글삭제
  3. 언제봐도빠르세요 popotz님..

    답글삭제
  4. 부팅영상 나오고 잠시후 꺼져버리네요;



    신형 커펌 3.90이고 커널 3.90 노멀모드,m33모드로 해도 다 똑같은 증상이 나타나는데;;;

    답글삭제
  5. 음..



    다른 메모리스틱에서 해보니 잘 되는군요'ㅅ'



    전의 메모리스틱에는 음악이 약 100여곡 정도 있었는데



    이것 때문에 과부하가 걸린걸까요?



    암튼 잘 사용하겠습니다^^

    답글삭제
  6. 이거 작살나게 잼있군요!!!!!

    답글삭제
  7. 대박이군요 재밌기도하고 신기하기도합니다

    답글삭제
  8. 게임 재미있군요! 신선하네요.



    동영상에서 나오는 배경음악은 무슨곡인가요?

    답글삭제
  9. 저도 배경음악이 궁금하네요 ㅋ 이거 슬립 모드 지원이 안되는군요!;

    그리고 배터리가 다 되갈때쯤 음악이 빨라지던 ㄷㄷㄷ

    답글삭제
  10. 해피 투 고라고 제목 나오네요. 일본 노래 같은데..

    그나저나 점수 보니 포포츠님 1등... 935점.. ㅎㄷㄷ

    답글삭제
  11. 됬는데.. 오후되니까.. 이상하게 뻣네요.. 흠-ㅅ-;;;

    답글삭제
  12. 안녕하슈파트라슈2008년 6월 1일 오후 8:31

    포포트님 단독 1등;;;

    답글삭제
  13. 노래 곡수에 문제가 있네요.. 몇곡까지 될까요 ㅍ아.. 그리고 너무 잼나네요 포포츠님 ㄳㄳ 개발자님도 ㄳㄳ

    답글삭제
  14. 음.. 노래곡수 랜덤이네요? 100곡 넘게잇어도 될떄도 잇고.. 안될떄도 잇고..

    답글삭제
  15. 안녕하슈파트라슈2008년 6월 4일 오전 12:23

    게임이 너무 잘 뻗는데 저만 그런가요?

    답글삭제
  16. 완전 중독이네요.. ㅋㅋ 열라 재미있어요~ ㅠ.ㅠ

    답글삭제
  17. 마츠우라 아야의 해피투고 라는노래..

    답글삭제
  18. 2005 5.00 -6 인대 실행하면 psp가 다운대버리는대요 ;;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