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5월 30일 금요일

USB 전원 출력 개조

요즘에는 USB 포트의 전원을 이용한 다양한 물건 등이 많더군요.
USB 포트에 연결해서 돌리는 선풍기라던지, 스탠드, 수족관 등 아이디어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USB 가젯(gadget)을 PC나 노트북이 아닌 PSP의 USB 포트를 이용해 사용할 수 있는 개조 방법이 공개되었습니다. [출처가기]

저도 자세한 지식이 없으므로 출처의 동영상과 스크린샷으로 대충 때웁니다. ㅜㅡ


USB 포트를 개조한 구형 PSP를 이용해  다른 PSP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모습.


USB 포트의 전원을 통해 작동하는 선풍기를 PSP에서 돌리는 모습.


USB 포트의 전원을 통해서 미니 청소기를 돌리는 모습.

개조방법 사진 열기


# 설마 따라 하려는 분들은 없겠죠... 여러가지 주의사항이나 제약사항이 많으니 조심하세요~
# 아마 구형 PSP에서만 가능한 것 같네요. 프랑스어는 참 어려워서...

댓글 18개:

  1. .. 참 말이 안나오는군요 ㅎㄷㄷ

    답글삭제
  2. 진짜 윗분이랑 공감가네요... 참.... 이라는 말밖에는 않나오네요...

    답글삭제
  3. 오호.. 이러면 usb메모리 스틱을 연결해서 아얄쉘의 usb호스트 연결기능을사용하면 메모리 무한이 가능할듯하네요..

    답글삭제
  4. 저딴걸 어찌하누...ㄷㄷㄷ

    답글삭제
  5. 왜 게임하면서 청소를 하는거지 ㅡㅡ^

    답글삭제
  6. 다른거는 다 필요없고

    외장메모리인식이된다면 대박이겠네요

    usb 하드디스크 연결도가능하겠군요

    답글삭제
  7. 저걸 실제로 사용한다면 배터리 소모가 엄청날 것으로 예상되므로 PASS.

    답글삭제
  8. 겜할 용량도 부족한데 저런데 쓰다니 =-대략 난감-=

    답글삭제
  9. 충전은 그렇다치고 선풍기는 게임할때 손에땀이 많이나는분들에게 상당히 편리하겠군요

    답글삭제
  10. 신형 PSP의 USB충전기능을 켜놓고 친구 PMP에 연결했더니 충전이 됐었죠

    PSP가 없던 친구는 그냥 파일이나 전송해주고 있었지만 저는 분명히 충전중이라는 빨간불을 보고있었기 때문에

    그날 신기한 발견을;;

    친구 왈 "배터리가 왤캐 빨리 떨어졌지;;;"

    답글삭제
  11. @Blitz - 2008/05/31 19:45
    pmp와 psp가 연결이 됀다는게 더 신기하군요...

    답글삭제
  12. 안녕하슈파트라슈2008년 6월 1일 오후 8:26

    사징을보고 '이게어느나라 헛소리여' 라고 생각해 버렸습니다;;

    답글삭제
  13. 선풍기는 참 땡기는데말이죠..

    답글삭제
  14. 하고싶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삭제
  15. 저는 24000mah짜리 외장배터리 있으므로 끌리는...ㅋ

    답글삭제
  16. 이것참 대단하구려 저거어떻게 하는거지..

    답글삭제
  17. @Blitz - 2008/05/31 19:45
    p5는 되는것같던데...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