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이미지는 PS3용 PhyreEngine 발표 때의 것입니다.
2010년 3월 9일, 손휘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SCE)는 PSP용 PhyreEngine(파이어 엔진)을 올 봄부터 PSP 게임 개발자들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출처가기]
PhyreEngine은 PS3 개발자, 퍼블리셔, 툴 & 미들웨어 라이센시 등에 소스 코드와 툴로 제공되던 향상된 그래픽 렌더링 엔진을 말합니다. 벌써 PS Store나 블루레이 디스크 형식으로 발매된 몇 개의 PS3 게임에서 이 엔진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런데 이번에는 PhyreEngine을 PSP용으로 새로 개발해서 무료로 PSP 게임 개발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SCE에서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이번 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Game Developer's Conference 10(GDC 10)의 SCE 부스에서 PSP용 PhyreEngine과 PhyreEngine을 이용한 데모 "Tunnel Shooter"가 공식으로 발표될 예정입니다.
SCE의 관계자 Teiji Yutaka는 "전 세계 게임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PhyreEngine의 계속적인 인기를 확인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PSP용 PhyreEngine은 게임 개발자 커뮤니티의 요청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우리가 우리 플랫폼의 게임 개발자들에 대해 헌신하고 지원한다는 것을 이번 PSP용 PhyreEngine의 발표로 보여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PhyreEngine으로 검색하면 관련 정보가 몇 가지 나오니 궁금하신 분들은 검색해보세요. 물론 PS3용이지만...
# 그 동안의 정보는 PS3용 PhyreEngine이 전부라 PSP용 PhyreEngine이 PSP 게임에 있어 어떠한 영향을 가져올지는 문외한인 저로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뭐, PSP용 게임의 그래픽에 어떠한 변화가 올 것은 확실하겠죠.
# 요즘 PSP폰과 관련된 루머로 시끄러운데, 이전 File Majik Pro나 이번 PSP용 PhyreEngine을 볼 때 아직까지 PSP 게임의 발전은 멈추지 않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PSP2가 나오기는 조금 무리겠죠.
이게뭐징
답글삭제게임을 계발할수잇는 엔진을 공개한다는거 아니가욤?
답글삭제흠... 지금 시중에 유통된 PSP기기로 더 좋은 그래픽을 버틸 수 있을까요..
답글삭제@동화 - 2010/03/12 19:49
답글삭제동화 / 뭐, 현재 나오는 기술은 모두 PSP 스펙에 맞게 개발될테니까요. 지금도 휴대용으로는 충분한 그래픽을 보여주지고 있지만, 기술적으로 더 좋은 그래픽을 뽑을 수도 있겠죠.
그러타믕 wow가튼거 나왓스면 조켓땅 ㅎㅎ
답글삭제오호... 얼마나 더 좋아 질지 정말 기대되는 군요.
답글삭제항상 PSP 게임들의 그래픽이 뭔가 2% 부족하게 느꼈는 데 말입니다. ㅎㅎ
하지만 커x를 영원히 못하게하는 기능이 있을수도 ? ㅋ
답글삭제@ㅇㅇㅇㅇㅇ - 2010/03/12 23:40
답글삭제앙돼~~~~~~~~~~
올 한글화 된다면 커펌은 안하지.
답글삭제홈브류도 해야 하는구놔;;
그래픽이 좋아진다면.. 얼마나 좋아지는지..
답글삭제그래픽 향상은 별로 없을것 같네요..
답글삭제PSP 사양에 맞춰나오다 보니
발전해봤자 프레임정도?
혹시 아나요.. PSP사양이 더 업그레이드 될지..
답글삭제저 엔진은 언재쯤 정식으로 나올까요?
답글삭제psp 개발자면... 역시 일반인들에게는 돌아가지 않는 건가요?
아... 궁굼하여라... 아시는 분은 답변 좀 주세요~
@그러면 - 2010/03/16 18:56
답글삭제그러면 / 분 문 첫 줄에 적어둔대로 올 봄부터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PSP용 게임을 개발할때나 쓰이는 엔진이니 일반 사용자들은 아무 쓸모가 없죠.
@그러면 - 2010/03/16 18:56
답글삭제아쉽네요. 기회만 되면은 psp로 게임을 한번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말이지요. ㅠㅜ 1000번대의 psp 가 있었으면 좋았을 터인데... 아, 답변 감사드려요.^^
1000번대 피돌이 소유중에다가
답글삭제엔진까지 무료로 주는거라.... SDK배포랑 비슷한 방식으로 가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