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3월 11일 일요일

PSP Basilisk Ⅱ - Mac에뮬


Mac OS를 가상으로 구동할 수 있게 해주는 Basilisk Ⅱ가 PSP용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출처가기]
저는 Mac과 친하지도 않고 잘 알지도 못하므로 막상 구동시켜도 뭘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추가로 Mac용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Basilisk Ⅱ를 이용해 구동할 수 있다고 하는데 자세한 설명이 없어서 힘드네요.

현재 완벽히 동작하는 것이 아니라 몇몇 버그가 존재합니다.
- 윈도우 창 이동시나 스크롤바 이동시 때때로 멈춥니다.
- 메뉴의 'Shutdown' 기능은 동작하지 않으니 PSP의 홈버튼을 이용해 종료해야 합니다.
- 개발자가 퀵타임을 설치하기 위해 몇시간 동안 노력했지만 결국 포기했답니다.

자세히 모르므로 스크린샷 몇장으로 때웁니다. ㅡㅡ;;
관심 있으신 분들은 받아서 설치해 보시고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스크린샷 열기


# 커펌 사용자의 경우 ms0:/PSP/GAME150 폴더에 설치시 구동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커펌의 리커버리 모드에서 커널을 1.50으로 변경한 뒤 ms0:/PSP/GAME 폴더에 넣으면 구동됩니다.

댓글 5개:

  1. 솔직히 맥은 요새꺼 디자인 아니면 퀵타임도 아닌이상 별 필요없다는..

    답글삭제
  2. 요새 별다른 뉴스가 없더니 맥os가 떳네요. 디자인계열에 공부하는 저로써는 맥은 필수지요.

    허나 워낙 os가 옛날버젼이라 할수있는건 거의 없겠네요. 쿽을 쓴다해도 PSP로 하기에는;;

    답글삭제
  3. 이거 basilisk요 전느 구동실패만뜬다는..

    한번해보고 싶은데 안돼네요... 제버전은 구형 3.71m33-4입니다..

    답글삭제
  4. 그리고요 %표시들어간것은 GAME150에 넣어야하나요..?

    어디서 들은건있어서 ㅎㅎ

    답글삭제
  5. @메이드 - 2008/05/23 17:22
    메이드 / 위의 홈브류는 1.50 커널용 입니다. 구형 커펌 3.71이라면 1.50 커널 애드온 설치후 GAME150 폴더에 넣어 구동하면 됩니다.

    홈브류에 대한 기본적인 설치는 http://popotz.textcube.com/644 참고하세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