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5월 10일 목요일

[루머] 펌웨어 4.XX : 다운그레이드 불가

이 소식은 어디까지나 확인된 사실이 아닌 소문이라는 점을 우선 말씀드립니다. [출처가기]

손휘에서 앞으로 출하되는 모든 새로운 PSP에는 다운그레이드 방지 기술이 적용되어 있는 펌웨어가 탑재될 것이라고 공식 소매상인들에게 이메일을 보냈다.

5월 18일부터 수출되는 모든 새로운 PSP에는 (아직 발표되지 않은) 4.XX대의 상위 펌웨어가 들어가 있으며, PSP의 해킹과 다운그레이드를 방지하는 새로운 보안 기술이 포함될 것이라고 손휘측에서 약속했다. 표면상으로 이것은 PS3로 모든 관심을 집중하는 대신에 PSP로 다시 초점을 맞추기 위한 그들의 첫번째 단계중의 하나이다.
새로운 펌웨어는 출하가 이루어지고 난 뒤, 2일 후에 공식사이트와 몇몇 비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할 것이다.

(중간 생략)

이 소식은 캐나다 캘거리의 EB Games를 통해서 나온 것으로 유럽은 영향을 받지 않겠지만 아마도 미국은 영향을 받을 것이다. 이 새로운 PSP의 출하는 북미 지역 전체에 대한 것로 예상된다.

이 뉴스가 사실이라면 큰 사건이 될 수도 있겠군요. 그 동안 말로만 보안 보안 떠들었던 손휘에서 지금까지 발표된 모든 펌웨어가 해킹된 사실에 상당히 열을 받아 단숨에 4.XX대로 펌웨어 버전을 높혀 큰 맘을 먹었다고밖에 볼 수 없네요. 다운그레이드뿐만 아니라 PSP해킹(펌웨어 해독까지 포함해서)까지 불가하다면 커펌 4.XX가 나올 가능성도 상당히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새로운 신작 게임들이 펌웨어 4.XX 이상을 요구한다면...
아직은 북미지역에 한한 이야기라지만 곧 전 세계의 모든 PSP가 4.XX로 발매될 가능성이 크니 먼 나라 얘기만은 아닌듯 싶네요.

# 믿습니다. PSP 해커분들~

댓글 9개:

  1. 이렇게 되면.. 피돌이 2대가 필요한건가..ㅠㅠ

    답글삭제
  2. 흐흐흐..

    떨리는군요..ㄷㄷㄷ

    답글삭제
  3.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뚫릴거라는 희망.

    답글삭제
  4. 재미있는 승부가 되겠당..ㅋ 난 유저들의 승리에 한표!.ㅋ



    안뚫리는게 없다고 봄..ㅋㅋ

    답글삭제
  5. 모드칩에 다시 인기가 생길것 같네요.....;;

    답글삭제
  6. 살떨리네요.. 이히히히 게임안하면 되는구나!!

    답글삭제
  7. 이제 대세는 NDSL이 될려나?

    모드칩사용이 좀더 쉽게 보편화적으로 된다면 4.x든 5.x는 두렵지 않을텐데요 ^^

    답글삭제
  8. 피돌이 2개 돌려야되는건강 ㅜ.ㅜ

    답글삭제
  9. 4.xx펌웨어 안나오겠네 ㅋㅋ



    이미 모두 해커가 장악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