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 13일 금요일

세가마스터시스템+게임기어 에뮬 : SMS Plus PSP 1.2.1


SMS Plus PSP 1.2.1이라는 PSP용 에뮬레이터가 새롭게 발표되었습니다. [출처가기]

세가의 8비트 게임기인 SEGA Master System (세가마스터시스템, 겜보이, 알라딘보이)과 세가의 휴대용 게임기인 Game Gear (게임기어, 핸디겜보이, 핸디알라딘보이)를 구동할 수 있는 에뮬레이터입니다.

세가 마스터시스템은 8비트 게임기 시장에서 닌텐도의 패미콤과 경쟁하며 큰 인기를 끌었고, 국내에도 겜보이, 알라딘보이라는 이름으로 수입되어 엄청난 인기를 누렸습니다.
당시 오락실에서 인기있던 보글보글, 원더보이, 더블드래곤 등의 게임을 구동할 수 있었죠.

SMS Plus PSP 1.2.1 설치법 및 실행법 열기


# SMS Plus PSP 1.2.1의 사용법은 이전 다른 에뮬레이터와 거의 동일하니 쉽게 구동할 수 있습니다.
# 롬파일을 구하고 싶으시면 살짝쿵 여기를 방문해 보세요. ^^
# PSP용 에뮬레이터가 점점 다양해지는군요. 따로 정리 한 번 해야겠습니다. (이젠 기억하기도 힘들 정도라..)

댓글 12개:

  1. 게임은 어디서 다운받아요>?? 원더보이 저거 말고 칼들고 다니는거 하고 싶어요 서유기 하고 더블드래곤

    ㅋㅋ

    답글삭제
  2. 제발좀 알려주세요~~`

    답글삭제
  3. @삼식이~ - 2007/07/13 18:19
    롬파일 받는 곳은 저도 잘 모릅니다.

    원더보이 인 몬스터랜드로 검색해보세요. 근데 위의 에뮬로는 안 돌아가는 것 같네요.



    그리고 죄송하지만 메일주소는 임의로 삭제했습니다. 양해바랍니다.

    답글삭제
  4. 와 엄청 기대되내요 당장 해봐야 겠어요 ^^

    답글삭제
  5. 후미 원더보이... 예전에 돈 무지 쏫아분 기억이...

    답글삭제
  6. 정신을 집중하고, 소중히 남긴 글을 잘 보면, 길이 보입니다.

    답글삭제
  7. @맛나다 - 2007/07/14 02:31
    정답입니다. ^^ (멋진 표현입니다요.)

    답글삭제
  8. 색깔이 안보였었어용~ㅎㅎ감사합니다.

    답글삭제
  9. 강철의염장술사2007년 8월 26일 오전 6:22

    제가 가지고 있었던 게임기어~~ 숨은 명작도 몇개있고

    건전지 엄청나게 먹어서 무려 6개나 집에서만 했던 ㅎㅎ

    그때생각하면 지금 PSP는 꿈의머신 이에요

    답글삭제
  10. 안녕하세요 포포츠님 항상 잘보고있습니다...다름이아니라 제껀 구형 3.51커펌이구요 1.5커널입니다..

    이거를 게임폴더에 저장하고 실행을할려고 저장데이터에 들어가면..하나는 정상파일이지만..

    하나는 손상된 파일이라구 나오네요...그래서 구동이 안되는데..저만 안되는건가요?^^

    여튼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복 많이 받으세요..^^

    답글삭제
  11. 세가마스터시스템은2009년 5월 12일 오후 12:37

    제가 알고 있는 그 세가세턴을 말하는건가요???

    답글삭제
  12. @세가마스터시스템은 - 2009/05/12 12:37
    세가마스터시스템은 / 아닙니다. 세가마스터시스템은 세가의 8비트 게임기로 세가새턴보다 훨씬 전에 나온거죠. 국내에는 알라딘보이, 겜보이라는 이름으로 발매되었습니다.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