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 14일 토요일

커펌 3.51 M33 설치결과


커펌 3.51 M33의 설치를 무사히 완료한 뒤 한글 폰트 설치 등 다른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역시 XMB에서 한글을 볼 수 있게 하기 위한 한글 폰트 설치겠죠.

커펌 3.51 M33 한글폰트 설치 결과 열기


다음은 커펌 3.40 OE에서 제가 사용하던 몇 개의 플러그인을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커펌 3.51 M33 플러그인 사용 결과 열기


이외에 리커버리 모드 역시 이전처럼 R트리거를 누른채로 전원을 올리면 진입할 수 있으며, 리커버리 모드의 색상이 변경된 것을 제외하고 세부 기능은 기존 Dark_AleX의 커펌 시리즈와 완전히 동일합니다.
(Dark_Alex가 개발했다고 해도 믿을 정도네요.)

그리고 주목할 점은 이전에 NO-UMD 활성화시 호환되지 않던 몇몇 게임이 이번 커펌 3.51 M33에서는 호환된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물론 100% 호환은 아니겠지만 향상된 것은 분명한 것 같군요.

해외 사이트에서도 설치시 큰 문제가 있었다는 보고도 없었고 현재 저도 몇 시간째 만지고 있지만 특별한 버그나 에러가 일어나지도 않았으므로 갈아타셔도 안전하다고 생각됩니다.

모두 커펌 3.51 M33의 세계로~~~

[ 현재까지 알려진 버그] - 계속 추가될 수도...
1. 무선랜을 사용하는 홈브류(Pimp streamer 등)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2. 기존 테마팩은 몇몇 파일에서 USB 모드 진입시 충돌이 일어납니다.

댓글 23개:

  1. 3MB 안쓰셨는데도 괜찮았군요 -

    그래도 노파심에 저는 써야겠네요 ㅎ

    이야 포포츠님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 보고 바로 설치해보았는데 별로 이상한점은 위말과같이 없는거같내요

    거의 비슷하고 ㅎ 일단 이대로 사용해야겠습니다

    [noobz팀도 다시 작업들어갔으니 다시 oe버전으로 갈수도?! ㅎ]

    답글삭제
  3. 어라 저만 그런가요...

    테마 중에 파란색이 중복되어서

    백업해놓은 파일로 대체했습니다..

    답글삭제
  4. 결국 3.51까지 뚤리는군요.. 시스템언어만 바꿀수있는 한글패치만 나오면 끝이네요.. 후후

    답글삭제
  5. @shunsuke - 2007/07/15 02:03
    분홍색 테마가 파란색으로 되어 있네요. @.@

    찾아보니 이게 버그라는 소리도 있고 M33팀에서 일부러 이렇게 만들었다는 얘기도 있고.. 진실은???

    http://forums.maxconsole.net/showthread.php?t=69244

    답글삭제
  6. 그런데 시스템언어를 한글로 바꾸면 반벽돌이 되나요?? 아님 벽돌?

    답글삭제
  7. 제가 3.40oea'인가 한글패치까지 한상태인데 이상태로 3.51 M33을 설치해도 되나요?

    답글삭제
  8. 역시 버그가 나타났군요; 그래도 만들어 진것이 감사할 따름 ㅜ

    답글삭제
  9. 한글패치 상당히 복잡한데, 반벽돌에서 복구하니까 1.5가 아니라 3.51 새컴으로 깔려져 있더라구요...

    포포츠님 말씀대로 반벽돌에서 랜드플래쉬메모리 포맷하고 나니까 3.51깔다가 실패한 커펌으로 되어있더라구요. 지금 슬픈건 한글이 안되는다는 것만 슬프네요........

    걍 일본어로 쓰는데,

    한글 패치까지 되는 커펌도 나오나요? 커펌하나만 깔면 한글패치까지 다 되는 건 없나요?

    처음 커펌을 깔아볼려고 노력하다가 반벽돌 만들고 다시 복구하고 시행착오가 많아서 좀 두렵네요..

    산지 한달도 안된거 벽돌로 만들어 베고 자고 싶은 생각은 없으니까요..





    조언 한가지만 해주세요^^ 깔지말라든지.....아니면 기다리면 한글패치 자동 깔리는 커펌이 나온다든지.

    답글삭제
  10. 철권이 안도는군요....

    답글삭제
  11. 어제 한글패치 하고 하루 경과.. 음.. 아직까진 나두 이상없는댕;;; ㅋㅋ

    답글삭제
  12. 자꾸 질문 올려서 죄송한데요..그래두 3.51까지 깔았는데, 한글패치 까는법도 자세히 올려주셧으면 감사드리겟습니다...워낙 초짜라...다른것처럼 무엇을 누르고 무엇을깔고 등..^^*

    답글삭제
  13. @허형영 - 2007/07/16 22:13
    우선 커펌 설치 후에 메모리스틱은 포맷해도 됩니다.



    그리고 3.51용 한글패치는 아직 나오지도 않았고 나오더라도 여기에서는 다루지 않습니다.

    (제가 사용하지를 않아서요. ㅡㅡ;)



    또 위에 있는 한글폰트 설치와 한글 패치는 전혀 다른 것입니다.

    답글삭제
  14. 겨우 노력해서 펌1.50으로 다운하고 커펌3.51 m33 까지 깔았는데, 데모 게임(MLB07,소콤 등)이 실행이 되려다 다운되서 재부팅이 되는데 해결방법이 있나요? 심지어 게임 펌웨어 내리는것까지 해 봣는데..안되네요

    수고하세욤

    답글삭제
  15. @skinchun ref' - 2007/07/17 02:26
    확인해 보았는데 저는 잘 되더군요.

    리커버리 모드에서 GAME 폴더의 커널 설정이 3.51로 되어있는지 확인해 보시구요, 그래도 안된다면 GAME/ 폴더가 아니라 GAME351/ 폴더를 만들어 그 안에 넣어서 실행해 보세요.

    답글삭제
  16. 리커버리 설정에 가보니깐 GAME/리커버리/--PBP 이렇게 되어있네요..그래서 GAME/폴더를 바꾸어서

    GAME351/폴더로 바꾸어서 폴더에다 겜을 넣고 PSP 가 보았는데 비어 있다고 나타나는군요..

    먼저 GAME/폴더 였을땐 그림까지 나오고 실행이 되다 다운되던데요..아 미쳐~~

    답글삭제
  17. @skinchun ref' - 2007/07/17 20:27
    게임폴더 설정은 리커버리 모드의 2번재 configuration 항목에 들어가서 봐야 합니다.

    GAME 폴더를 GAME351 폴더로 이름을 바꾸지 마시고, GAME 폴더와 GAME351 폴더 2개 다 존재하는 상태에서 해보세요.



    그래도 안된다면 커펌을 재설치해보는게 속 편할 듯 싶네요.

    답글삭제
  18. configration 에 game forder homebrew(currently:1.50 kernel)

    autorun program at/psp/game/boot,pbp(currently: disabled) 라고 되어있네요

    disabled라고 되어 있어서 문제가 되는건가?

    커펌을 재설치하라는 말씀은 덮어써도 된다는 말이죠?

    답글삭제
  19. @skinchun ref' - 2007/07/17 21:02
    현재 1.50kernel 이라고 되어있는 것을 3.51 kernel이라고 변경해주세요.

    그리고 1.50용 홈브류는 game150 폴더에,

    데모게임 등은 game 폴더 또는 game351 폴더에 넣으면 됩니다.



    정 안되면 커펌 3.51 M33을 설치했던 과정을 반복해서 커펌을 재설치 하세요.

    답글삭제
  20. 감사합니다..커니널 3.51로 바꿨더니 게임이 되네요..

    여기야 말로 psp의 전부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완전 초보자가 보기엔 조금 어렵지만 공부를 하면서 참 많이 배웠네요..

    수고하세욤

    답글삭제
  21. 어스토니시아 안되고 해피포터 불사조기사단도 구동안되고 니스포 카본도안되고 몬헌 프리덤도 안되고

    3.30 이후로는 안되는것들이 많은듯... 특정게임만되게 개발하는건지...3.40도 블릿치4 땜에 나온거고..ㅎ..ㅎ

    답글삭제
  22. 포포츠님 저 다운을 다 받아서 실행을 해보았는데요 커펌까지 완전히 되었는데 게임이 되질 않는군요 커펌은 이번이 처음이라 ISO 파일을 따로 만들어서 메모리스틱에서 실행을 하면 검은색 화면만 계속 켜지다가 안돼네요 안돼니 유엠디를 빼서 끊기게 하는데 ㅠ 도와주세요 ㅠ

    부탁드립니다

    답글삭제
  23. @이계준 - 2007/07/22 07:53
    안 되는 이유가 한두가지가 아니니 이것저것 해보세요. ㅡㅡ;

    1. 리커버리모드의 NO-UMD 설정 확인

    2. 이미지가 정상적인 파일인지 확인

    3. ms0:/ISO/ 폴더에 정확히 넣었는지 확인

    등등.. 이외에도 안되는 원인이야 많습니다.

    커펌을 처음 사용한다면 알아두고 공부해야할 것도 많습니다.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