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 15일 일요일

PSP-2000 매뉴얼 공개

신형 PSP-2000의 메인보드 사진과 매뉴얼 정보가 올라왔습니다. [출처가기]
자세한 내용은 그림을 클릭해서 크게 보세요. ^^

신형 PSP의 메인보드는 TA-085 기판이라고 합니다. 기판 번호가 뭔가 애매하네요.

PSP의 메인메모리가 32MB에서 64MB로 2배나 증가했습니다. UMD 데이터를 임시저장하기 위해 증가된 것 같은데, 인터넷도 조금 더 편해지려나... (흔히 말하는 낸드메모리가 아니라 PC의 램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충전 방식은 기존의 AC아답터를 이용한 충전과 USB를 통한 충전을 모두 지원합니다.
USB를 이용할 경우 완전히 충전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5시간입니다.

1200mAh를 적용한 신형 PSP에서 총 사용 시간은 약 3-6시간 정도입니다.
이는 1800mAh의 배터리를 가진 구형 PSP와 동일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결국 늘어나지는 않았네요.)

구형 PSP의 리모콘은 신형 PSP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같은 포트를 사용하는 비디오아웃 케이블도 당연히 호환되지 않겠죠. ㅜㅜ

컴포넌트 케이블을 사용한 비디오아웃의 예제그림입니다.
비디오 아웃 케이블을 연결한 뒤에 PSP의 스크린버튼을 5초 이상 누르면 자동으로 비디오 아웃이 시작된다고 하네요. 비디오 아웃 중지를 위해서는 다시 스크린버튼을 누르면 된답니다.
그렇다는 것은 TV와 PSP에서 동시에 화면을 볼 수는 없고 어느 한쪽으로만 봐야 한다는 거네요. ㅡㅡ;

신형 PSP의 각 버튼 설명입니다. 몇몇 부분의 위치 변경외에 구형 PSP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댓글 3개:

  1. 왠지 소니에서 대용량 배터리라고 하고 팔거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진실은 모르지만

    답글삭제
  2. 어짜피 이전 기종의 베터리가 호환된다면 케이스만 적절히 바꿔주면 될거같고...

    커펌이 만약에 나온다면 동시에 나올수있게 할수있을듯... 그보다 비디오 아웃 포트 조금더 응용하면...

    조금 복잡하게 쓸수도있을거같네요... 음... 저거사면 홈시어터가 필요없겠네요...

    답글삭제
  3. 저거 나오면 사실상 현재의 커펌은 거의 사용불가라고 예상됩니다;

    우선 새 펌웨어의 다운그레이더부터 나와야 되는데 3.50처럼 특별한 이상이 발견된 펌웨어가 아닌 이상은 거의 불가능이죠.

    그리고 결정적으로 저 기계라면 1.5버전 자체를 불가능하게 할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 ID Storage확인 외에도요 ㅋ

    새 기계로는 커펌등은 포기해야할듯.. (어차피 램도 늘었겠다, 해상도도 지원되겠다, 사실 홈브류로 에뮬등이나 불법로더를 하는 사람들 말고는 별로 다른 펌웨어의 필요성이 많이 줄어든 편이죠.)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