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 30일 월요일

Bermuda CS 5 - 그리기툴


PSP용 그리기 홈브류인 Bermuda CS 5가 발표되었습니다. [출처가기]

* Download: Bermuda CS 5

위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그 안의 'BerCS5', 'BerCS5%' 폴더를 ms0:/PSP/GAME/ 또는 ms0:/PSP/GAME150/ 폴더에 복사하면 설치는 완료됩니다.

이제 실행해서 자신이 원하는 그림을 그리면 되며 오른쪽 메뉴는 각각 다음과 같은 역할를 합니다.
(메뉴간의 이동은 방향키 위아래로 실행하며, L/R트리거로 색상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SENSITIVITY : 커서의 속도를 설정합니다. 방향키 좌우로 조절하면 되며 낮은 값일수록 더 빨라지고 높은 값일수록 느려집니다.
DRAWING TOOL : 엑스버튼을 누른채 아날로그스틱을 움직여 그림을 그립니다. 세모버튼을 누르면 연필툴과 브러쉬툴간의 전환을 할 수 있고, 방향키 좌우로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FILL SCREEN : 현재 설정된 색상으로 화면을 완전히 채웁니다. (배경색)
EFFECT DRAW : 특수한 효과를 그립니다. 현재는 3가지가 지원되며 방향키 좌우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BRUSHES : 특수한 브러쉬를 사용합니다. 방향키 좌우로 8가지 브러쉬 중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ERASER TOOL : 지우개툴입니다. 방향키 좌우로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COLORMODE : 색상을 RGB 수치로 선택합니다. RBG간의 이동은 네모버튼/동그라미버튼입니다.
NEW : 새로운 그림파일을 시작합니다.
SAVE PICTURE : 현재 그림을 저장합니다. 저장되는 폴더는 ms0:/PSP/PHOTO 폴더입니다.

# 지금까지 나온 그리기 홈브류중에 가장 윈도우의 그림판과 가깝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기에 자신 있는 분들은 도전해보세요.

댓글 8개:

  1. 으.. PSP의 한계는 어디까지란 말인가;;

    답글삭제
  2. 이거 야얄쉘 홈브류 2로 해도 돼나요?

    답글삭제
  3. %붙은건 안되지않나요??

    답글삭제
  4. psplayermt 를 받았습니다 포포츠님 %파일과 %없는 파일이 있는데 이런경우는 어떤걸 추가하죠??

    답글삭제
  5. psp중수, 나옹 / 아얄쉘의 단축키로 실행할 수 있는 홈브류로 지정하고 싶다는 말씀이시죠?

    ms0:/IRSHELL/HOMEBREW15의 원하는 단축키의 폴더에 %가 붙어있지 않는 폴더의 내용물을 모두 선택해서 붙여 넣으면 됩니다.

    http://popotz.textcube.com/417

    답글삭제
  6. 또 죄송한데 그럼 플러그인으로 할떄요 역시 %붙이 않은 폴더인가요?

    답글삭제
  7. 든데 그리기가 장난아니게 힘들거 같네요.. 터치스크린도아니니...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