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 3일 화요일

Dark_Alex 떠나다!!


커스텀 펌웨어 OE 의 개발자인 Dark_Alex 가 자신의 홈페이지를 통해 PSP 관련 프로그램의 개발을 중지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출처가기]

Bye, scene.
안녕~

I've decided to cease OE development, and leave PSP scene.
저는 OE의 개발을 그만두고 PSP계를 떠납니다.

The reasons are various.
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One of them is the time it consumes, which i'm losing from other things.
그 중 하나는 제가 다른 일을 못할 정도로 (OE 개발에) 시간을 소비한다는 것입니다.

The other is related to my security. I didn't like Sony menaces to PS3 hackers.
나머지는 제 안전과 관련된 문제입니다. 저는 손휘가 PS3 해커들을 위협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I think it is better to leave now rather than end paying the consequences.
막다른 곳에서 그 댓가를 치루기보다는 지금 떠나는 것이 좋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PSP계에서는 혁명과도 같은 커스텀펌웨어의 개발자가 떠난다니 상당히 아쉽습니다. 게다가 바로 얼마 전에 커펌 3.51 OE를 개발중이라는 소식이 나왔던 터라 왜 갑자기 그만두게 되었는지 궁금하기도 하군요.
그 동안 인터뷰도 하고 자신의 신상에 대한 정보도 공개하는 등 그 동안 손휘의 위협에는 당당히 맞서온 것처럼 보였는데, 갑자기 자신의 안전상의 문제로 그만두다니... (무슨 짓을 한겁니까?? 손휘님아~)

Dark_Alex가 커펌 OE의 소스코드는 공개하지 않았으므로 더 이상의 커펌 OE 시리즈를 보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커펌 IE 시리즈도 있고 다른 개발자가 새로운 커펌을 개발할 가능성도 남아 있으니 참고 기다려 봐야겠지요. (물론 Dark_Alex가 복귀하는 것이 제일 좋겠지만요.)

그동안 엄청나게 수고한 Dark_Alex 에게 경의를... peace~

댓글 10개:

  1. ...앍알님이 떠나시다니.. 거성이 떨어졋구먼요..

    답글삭제
  2. 역시 제 번역은 조금 문제가 많군요 T^T(1년 6개월의 공부가 날라간듯한....)

    답글삭제
  3. 아이구 정말 아쉽군요 3.51oe정말 기대하고 있었는데...

    그동안 고생한 닥알군~~ 수고하셨습니당...

    안좋은 소식이 있었으니까 좋은 소식도 조만간에 하나 나오겠죠??

    답글삭제
  4. 어쩌면 갓오브워를 커펌에서 못하는 사태가 될지도;;;

    3.50 으로 갓오브워를 만든다고 한거 같은데; 쳇 umd는 살꺼지만 정펌가긴시로 ㅠㅠ

    답글삭제
  5. 이젠 어쩔수 없이 psp하나더 사야하는겁니까? ㅠ.ㅠ

    답글삭제
  6. 닭알 사마님 ㅡ_ㅜ

    답글삭제
  7. 아.. 소니가 거액의 돈을 주고 다크알렉스를 사간게 아닐까요?

    답글삭제
  8. 설마 이거 개발하느라 성적 올F뜬건 아니겠죠.. 그래서 그 충격에....

    아마도 시나리오가... OE 개발중 성적표가 나왔다.. 성적표 이거 개발전 성적표보다 최악...

    게다가 초딩같은유저의 태클(뭐 그쪽나라라고 초딩짓하는녀석 한둘도 아닐텐데 말입니다..)

    에 화나서 포기... 뭐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앞의 사정을 심각하게 표현해봤습니다..

    답글삭제
  9. 어라~ 이건 아닌데... -_-; 손휘에게 혁박당한건가..

    아니면 psp를 떠나고 ps3나 psp2를 향해 psp를 휴식겸 떠나는것인가..

    알수가 없네요... 아무튼 충격이네요..

    답글삭제
  10. 허럴럴

    이미지쩌네요



    PSP다크알렉스팩

    1테라바이트!!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