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1월 21일 수요일

beats - PS Store 전용 타이틀


SCEE에서 개발한 beats라는 리듬액션 게임의 트레일러가 공개되었습니다. [출처가기1] [출처가기2]

바로 전의 글에서 PC로 접속 가능한 PS Store가 오픈했다는 소식(http://popotz.textcube.com/625)을 전해드렸는데, 이 beats라는 게임이 PS Store를 통해서만 구입 및 다운로드가 가능한 PSP전용 오리지날 타이틀입니다.

그 동안 PSP용 게임은 UMD로만 발매되어왔는데, 드디어 온라인으로도 전용 타이틀이 발표됨으로써 앞으로는 UMD를 통한 오프라인 발매와 PS Store를 통한 온라인 발매로 나누어지게 되었군요.

게임 이야기를 해보자면, beats라는 게임은 위 트레일러에서 보듯이 리듬액션 게임인데, 특이한 점은  PSP에 저장되어 있는 MP3 파일을 이용해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어떤 노래든지 게임을 통해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음악을 듣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으로 즐길 수도 있다는 점이 매력이지요. 또한 게임에서 자체 지원하는 믹서(Mixer)를 이용해 자신만의 음악을 만들어서 게임에 사용할 수도 있고 애드훅을 통한 멀티플레이도 지원합니다. 물론 게임 자체가 재미있어야 성공하겠지요.

beats는 현재 유럽 PS Store에서 4.99파운드(약 10.30달러)에 구입할 수 있으며, 추후 북미 PS Store에도 발매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원화로 치면 만원쯤 되겠네요. 국내 PS Store에도 올라올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나와라!!!)

# 지난 여름, 펌웨어 3.50에서 발견된 ISO 로드 기능을 가진 'np9660.prx' 파일에 대한 루머가 드디어 현실화 되기 시작했습니다. (http://popotz.textcube.com/357)

# UMD vs 온라인 판매의 대결 구도가 되겠군요. 앞으로도 이 2가지 방식이 계속 유지될지, 어느 한 가지 방식으로 통합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듯 싶습니다. (UMD 판매 수익이 높을지, 온라인 가격 + 메모리스틱 판매 수익이 높을지에 따라 결정되려나요??)

# 유럽이나 북미 PS Store에는 beats같은 오리지날 타이틀부터 다양한 게임의 데모와 비디오까지 올라와있는 반면, 국내 PS Store에는 PS1 게임을 제외하고는 예전 UMD로도 발매된 '천지의 문' 하나만 올라와 있더군요. 가격은 17,000원...OTL. SCEK도 전용 타이틀을 개발해서 올려주면 좋으련만.

# 개인적으로는 온라인쪽이 간편하고 편하긴 할 것 같은데, UMD를 구입해서 모아놓고 바라보는 흐뭇함(?)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라 선택하기가 난감하네욧!

댓글 11개:

  1. 한화 만원 가량이 나오면 질러줄테니 출시를 ㅡ.ㅜ

    답글삭제
  2. 외국은 게임이 정말 싸군요 =_=;;

    답글삭제
  3. 국내 싸이트 활성화많이 되면 좋겠네여

    좀 싸게 -ㅁ-ㅎ

    답글삭제
  4. 뭐 악순환이겟죠 울나라는.,, 안팔리니 수량이 적개 나오고, 수량이 적으니 비싸고,

    답글삭제
  5. 와! 처음 글쓰네요 ㅋ

    정말 정말 기대되는 게임이군요!

    어서 구입할수 있기를..

    답글삭제
  6. 이거 진짜 잼있겟다..ㅎㅎ

    PSP에 저장되있는 아무 노래를 즐길수 있어서 신선하네요~ ㅎㅎ

    그런데 온라인에서만 구입해야 가능한가요?

    공짜 좋아하는 저는 즐기지 못하는건가..ㅠㅠ ㅋㅋ

    그래도 UMD타이틀은 10개이상 보유중~ ㅎㅎ;;

    답글삭제
  7. ps1게임 비브리본이 생각나네요~ 근데 그건 mp3시디를 인식 못해서 음악시디를 넣어야 하는 뼈저린 아픔이 있었지요~ 게임자체는 나름 괜찮았던듯 합니다

    답글삭제
  8. 나중에 UMD를 구입하면 온라인 사용권도 동시에 주어지는 방향으로 바뀌면 좋겠네요...

    답글삭제
  9. 종달 // 오오 그거 좋겠군요;

    답글삭제
  10. 서태지 15주년 mp3 넣고 플레이 하려는 중인데 인증 실패로 좌절... OTL..

    답글삭제
  11. 5500!!!!!!!!!!!!!!!!!!!!존0좋군 흠흠ㅋㅋ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