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1월 26일 월요일

UMD 테스트 스테이션 eBay 경매중


PSP용 게임 개발사에서나 사용하는 PSP의 UMD 테스트 스테이션 'Sony DTP-L1500'이 현재 eBay에 경매 물품으로 올라왔습니다. [출처가기]

아주 예전에 PSP용 게임 개발킷의 컨트롤러에 대한 분해사진을 일본 블로거가 올린적이 있었는데 (http://popotz.textcube.com/191) 그와 같은 기종인 것 같습니다.

물론 eBay에 올라온 'Sony DTP-L1500'는 직접 개발을 담당하는 기기(위 사진의 왼쪽 검은 색 기기)는 아니고 아마도 전용 컨트롤러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게임을 미리 테스트해볼 수 있는 전용 기기(위 사진의 오른쪽 흰색 기기)인 것 같습니다. 어디 게임 개발사가 망해서 내놓았을려나요?? ㅎㅎ

현재 가격은 345.00 파운드 (약 709.46 달러)이며 아마 계속해서 가격이 올라갈 것 같네요.

* Link : eBay의 Sony DTP-L1500 경매 페이지

# 그나저나 이 물건은 아무 제약 없이 그냥 사고 팔 수 있는 모양입니다. 흠... 요게 있으면 게임을 CD나 DVD로 구워서 바로 전용 컨트롤러로 게임을 실행할 수 있을지도...?

# 아래 사진은 eBay에 올라온 'Sony DTP-L1500'의 사진입니다.

댓글 14개:

  1. 정말비싸군요..제가 살수없을정도의돈 ...

    답글삭제
  2. 져도 돈만있었다면.. 이거 하나 샀겠네요 ㅋㅋ

    답글삭제
  3. 연결은 어디에 하는거지 ..

    답글삭제
  4. UMD는 읽기 전용 아니었던가요? 그럼 복제는 못하겠지요?

    답글삭제
  5. 레볼// 정확히는 PSP에게 UMD 쓰기 기능이 없는 것 뿐이지요. 저 테스트 스테이션에는 UMD 읽기, 쓰기 기능이 모두 있으니 개발킷이라고도 불리는 겁니다.

    답글삭제
  6. 아마, 망해서 그런것 같네요.. 보통 이런 개발용 디버거 기기들은 소니같은 데서 임대형식으로 빌려주는 것입니다. 저희 회사에 PS3용 개발장비가 몇대 먼지가 앉은채로 있는데, 일반 책상의 반정되 되는 넓이 입니다. 콘솔게임 개발자들 얘기를 들으니 바깥에 무수히 나와 있는 LED를 보면서 현재 어떤 값인지를 체크가 되고 여러가지 설정도 실시간으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엄청 비싼 장비라고 하네염..

    답글삭제
  7. DTP-L1500이 개발킷으로 알고 있거든요..학교에 있길래 써봅니다.

    답글삭제
  8. 삭제되었나보네요... 링크를 클릭해도 검색을 해도 안나옵니다.

    손휘님께서 상콤하게 방해공작을 넣었나 봅니다.ㅡㅡ

    답글삭제
  9. 재밌는 기기네요~ 링크 삭제된거 보면 한 제작자의 낚시였을지도;;

    답글삭제
  10. psp-hack 가보면 소니 회사가 ebay 한테 따져서 ebay회사가 물건 거래를 취소 시켯다고 나와잇어여

    답글삭제
  11. 신형 psp//진짜 링크 클릭해보니까 invalid item 이라고 뜨네요;;

    답글삭제
  12. psp 우왕ㅋ굳ㅋㅋ2007년 11월 27일 오후 4:26

    정말 오랜만의 글이시네요 포포츠님 ㅋ

    답글삭제
  13. 역시나 저런 거대한(?) 장비는 손휘에게 걸리는건가요;;

    경매 시작한지 얼마 됬다고 벌써 정지먹는건지;;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