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2월 29일 금요일

유럽 Go! Messenger 서비스 시작

Go! Messenger 서비스가 유럽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출처가기]

Go! Messenger 서비스는 유럽에서만 제공되는 서비스로 기존의 Skype와는 별개로 PSP용 카메라를 이용해서 무선 영상/음성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Go! Messenger  서비스는 영국의 최대 통신회사인 BT사와 손휘사가 합작하여 진행하는 것이며, PSP 사용자간에는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사실 이 내용은 작년 5월에 처음 BBC에서 소개된 적이 있었습니다. 지금에서야 개발 및 준비가 끝나고 실제로 서비스되는 모양이네요.


유럽판 신형 PSP의 경우 펌웨어 3.90을 설치하면 Go! Messenger 아이콘이 나타나게 됩니다. (커펌 사용자의 경우 리커버리 모드의 조작을 통해 유럽판이 아니라도 나타나게 할 수는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통해 Go! Messenger 관련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메모리스틱에 설치한 뒤 계정을 생성하면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BT.com의 계정과  Go! Messenger의 계정이 별도로 모두 필요하므로 유럽내의 지역이 아니면 아예 사용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 솔직히 우리랑은 전혀 상관없는 얘기니 관심 가질 사항은 아니지만, 왠지 다른 나라에만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니 배가 아프긴 하네요. (실제로 사용하지도 않을 기능이지만...)
# 요즘 펌웨어 업데이트를 살펴보면 인터넷 라디오, Skype 등 네트워크 관련 기능만 추가되는 듯이 보이는데요. 다른 부가 기능을 넣어줄 생각은 없는거냐?

* 관련글 보기 *
2007/05/24 - [뉴스 / 루머] - 영국내 PSP화상전화 서비스 예정

댓글 9개:

  1. 정말 부럽네요..

    소니랑 우리나라는 사이가 별로인가..??

    답글삭제
  2. 아마도 소니코리아에서 거부하거나 다른 기업에서 자기내들 이권때문에.. 거부해서 들어오지 않는 확률이 매우 높죠... 무료가 통화의 기능이나 메신저가 들어오면 매출이 줄어들 업체들이 몇게 있을듯 싶군요.

    답글삭제
  3. 손휘횽 DMB좀넣어죠~

    답글삭제
  4. 되든 안되든 다운 받아 보고있습니다. eboot 파일이네요... 받는 사람 많나 봅니다. 10분동안 12% 헉

    답글삭제
  5. @jhseong7 - 2008/03/01 01:04
    받고나니 data.drm이라는 파일을 작성하네요..

    답글삭제
  6. 한국에서는 쓸수없나보네

    유학때 룸메이트친구랑 할깡 ㅋ

    답글삭제
  7. 어서 DMB나 추가해줬으면 좋겠네요.

    답글삭제
  8. 오류 발견~ 젤 윗 그림이 구형 PSP군요 (.. 그래서 어쩌라고)

    답글삭제
  9. ㄷㅡ뎌 로그인 했습니다. 근대 같이할사람이 없군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