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2월 5일 화요일

CSO/PBP Shell Extension - 홈브류 이미지 미리보기


위 스크린샷처럼 윈도우에서 CSO / EBOOT 파일의 썸네일을 표시해주는 설치파일입니다. [출처가기]

변환된 PS1 게임이나 홈브류의 경우 모두 다 EBOOT.PBP라는 같은 이름의 실행파일을 가지고 있기에 구분하기가 쉽지 않은데, 위처럼 썸네일을 표시해준다면 구분하기가 조금은 쉬어지겠죠.
뭐, 사용하기에 따라서 아주 유용할 수도 있고 전혀 쓸데가 없을지도 모르겠네요.


[ 적용하기 ]
1. 위 첨부파일에 있는 2개의 *.dll 파일을 c:/windows/system32/ 폴더로 복사합니다.
2. vcredist_x86.exe를 실행해 설치합니다.
3. Install.bat를 실행합니다.
4. 폴더의 보기 옵션을 미리보기로 변경합니다.
(단, 비스타의 경우 관리자 계정에서 설치해야합니다.)

# 음... 뭔가 더 말을 해야할 것 같은데, 그다지 할 말이 없네요. 왜 그러지??? @.@
# 아, 작년 4월쯤에 처음 나온거랍니다. ㅡㅡ;

댓글 12개:

  1. 유용하네요

    그런데 미리보기 되는것도 있고 안되는것도 있고 그러네요

    개인컴의 문제인지 파일의 문제인지 모르겠네요

    답글삭제
  2. 아마도 미리보기 않되는건

    이미지 자체가 없는게 있어서 일지도 모릅니다...

    일부 홈브류는 스넵샷자체가 없는경우도 있지요 저 시스템 파일의 요점은 파일 내부에 있는 스넵샷이미지(홈브류 파일 추출하면 나오는 이미지 파일있잖습니까...)그걸 따로 추출할필요없이 바로 이미지바이너리 정보만 긁어 오는 기능을 할뿐입니다...이미지의 바이너리 위치는 그대로있을테니 말입니다... 읽지 못한다는건 추출이 불가능하게 막았던가 아예없던가 둘중 하나일겁니다...

    답글삭제
  3. 저는 이런 홈브류 필요해용 하두 많아서 정리 할려는데.. 이런게 좋겠네요`~ *^^* 감사용~~~

    답글삭제
  4. 아 상당히 유용합니다... 정말 편하네요. 이거.. 감사~

    답글삭제
  5.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그러나 설날이 기쁘지 않은 이유는 뭘까요...

    답글삭제
  6. 폴더로는 미리 보이는데 파일은 보이지 않네요.

    답글삭제
  7. 포포츠님 새해복 많이 받아가세영~^^

    하는일 모두 다 잘되구여!!

    답글삭제
  8. 포포츠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답글삭제
  9. 포포츠님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부자되세요.^^

    답글삭제
  10.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답글삭제
  11. 여러분들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답글삭제
  12. 이런 유용한 자료를 이제서야 보다니 안구에 습기가….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