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3월 11일 화요일

Metal Blob Solid:Blob Wars Episode 1 - 홈브류게임


잔인한 효과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미성년자나 노약자는 재생을 삼가해주세요.

오랜만의 홈브류 게임이네요.
Metal Blob Solid : Blob Wars Episode 1이라는 횡스크롤 게임입니다. [출처가기]

Metal Blob Solid는 붙잡힌 동료를 구출하는 게임으로, 원래는 리눅스용 게임인데 이번에 PSP용으로 변환되어 나왔습니다.

이 게임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작자)
- 25개 이상의 미션
- 8시간 이상의 게임플레이
- 4가지 난이도 설정
- 물, 용암, 얼음, 진흙 등 각각 다른 환경
- 머신건이나 레이저캐논을 포함해 다양한 무기
- 여러 개의 목표
- 게임 중 얻을 수 있는 제트팩과 아쿠아렁 아이템
- 피와 고어한 효과
- 보스 전투
- 많은 사운드 효과와 음악 트랙
- 치트 : 무한 체력, 잠수/제트팩, 빨리 쏘기, 추가 피효과/고어, 속도, 모든 레벨 플레이
- 레벨 다시 하기 : 모든 인질을 구출하거나 추가 목표를 위해 이전의 레벨도 다시 플레이 가능

* Download: Metal Blob Solid Blob Wars : Episode 1

커펌이 설치되어 있다면 구형 / 신형 PSP에서 모두 실행가능하며, 위의 첨부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그 안의 'blob' 폴더를 ms0:/PSP/GAME/ 폴더에 복사 후 실행하면 됩니다.

게임 내의 조작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엑스버튼 : 메뉴 선택, 무기 발사
세모버튼 : 두번째 무기 선택
방향키 : 메뉴 이동, 게임 중 이동
아날로그스틱 : 메뉴 이동, 게임 중 이동
L트리거 : 제트팩
R트리거 : 점프
스타트버튼 : 일시정지, 레벨 상태
셀렉트버튼 : 지도 보기
네모버튼 : 게임 중 옵션 메뉴 열기
치트 : 나중에 따로 설명 예정

# 메모리를 많이 차지하므로 게임 중이나 게임으로 복귀 중 충돌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 8개:

  1. 효과가 불꽃놀이 생각나네요ㄷㄷ;;

    답글삭제
  2. 재미있을것 같내요 ㅎ

    답글삭제
  3. @나라뿡따이 - 2008/03/11 21:25
    저도그럼 ㅋㅋ

    답글삭제
  4. ㅋㅋ 이거 은근히 잔인한데요? ㅋㅋ

    답글삭제
  5. 잔인하다길래 뭘까하고 보니...



    토마토들이 터지네요. ㅋㅋㅋㅋ;;

    답글삭제
  6. 매탈기어 솔리드가 아니라



    매탈 블럽 솔리드... ㅋㅋㅋ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