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4월 10일 목요일

Go! Messenger 서비스 사용하기


새벽에 할 짓 없이 PSP를 만지작거리다가 Go! Messenger를 한 번 설치해서 해봤습니다. [출처가기]
당연히 저는 카메라나 마이크로폰이 없어 그냥 실행만 해 본 정도군요. ㅜㅜ

지난 2월 말 시작된 Go! Messenger 서비스는 무선인터넷을 통한 PSP 사용자간 음성/영상 통화가 무료로 가능하며, 간단한 문자 채팅 및 메세지 보내기도 가능합니다. 이 서비스는 유럽 지역에서 발매된 PSP에 한해서 펌웨어 3.90 이상으로 업데이트하면 네트워크 메뉴의 Go! Messenger 아이콘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커펌이라면 리커버리 모드의 Fake Region 메뉴를 이용해서 발매 지역을 변경하면 유럽판 PSP가 아니라도 사용가능합니다.)

하지만 Go! Messenger 프로그램의 저장 위치를 변경해주면 정펌이든 커펌이든 발매지역에 관계없이 XMB의 게임 메뉴에서 실행가능합니다. 또 헥스에디터로 살짝 만져주면 펌웨어 3.90 이하의 펌웨어에서도 실행 가능합니다.

그래서 폴더 구성이 변경된 Go! Messenger 프로그램을 따로 올립니다.
발매 지역에 관계 없이 무선 인터넷이 가능한 PSP에서는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위 첨부파일을 받아 그 안의 'PSP' 폴더를 메모리스틱 상위에 덮어씁니다. 그 후 XMB의 게임 - 메모리스틱 메뉴로 들어가 'Go!Messenger'를 선택해 실행하면 됩니다.
커펌 3.71 M33 /  커펌 3.90 M33 / 정펌 3.95에서 구동확인했습니다.

Go! Messenger 실행 / 계정 생성 / 각 메뉴 설명 열기


기념할만한 첫 영상메세지!! 잠월영님 감사합니다. ^^;


# 신형 PSP에서만 가능한 Skype에 비해서 Go! Messenger는 구형 PSP에서도 되니 좋네요.
# 자세한 사용법은 http://faq-en.gomessenger....video_help.html에서 영상을 통해 확인가능합니다.
# 제 닉네임은 'popotz'입니다. 카메라나 마이크로폰이 있으신 분들은 메세지 하나 날려주세요~ 물론 답장은 못합니다. (카메라 하나 살까???)

* 관련글 보기 *
2008/02/28 - [뉴스 / 루머] - 유럽 Go! Messenger 서비스 시작
2008/01/31 - [공식 펌웨어 소식] - PSP 펌웨어 버전 3.90 발표
2007/05/24 - [뉴스 / 루머] - 영국내 PSP화상전화 서비스 예정

댓글 36개:

  1. 첫일등이네요ㅋ아무튼 수고하셨습니다. 카메라는 하나장만하시죠ㅋㅋ

    답글삭제
  2. 하아... 카메라 마이크로폰..

    답글삭제
  3. 유럽서비스라서 그런지 우리나라는 없네요.

    답글삭제
  4. 마이크로폰 나오는 토크맨도 재고 품절..

    답글삭제
  5. 저도 갑자기 고메신저가 해보고싶어져서 해봤는데....



    파포츠님이랑 저는 뭔가 통하는걸까ㅇㅛ...[<<<타앙.]



    저랑 같이 하시죠..

    답글삭제
  6. 그러면;;;;;;;;;;;;;;

    유럽쪽 분들과도 화상채팅을 할수있는건가요??

    답글삭제
  7. 하..멋지다+_+

    혹시 psp 낸드 용량이 적으면 도중에 끊기거나 하지는 않을까요??

    제psp로 인터넷 접속해보면 사이트 하나 들어가본것뿐인데 메모리 모자르다고 팅기더라고요 ㅠㅠ

    낸드 용량 더이상 확보 불가인데;;

    답글삭제
  8. ㅎㅎㅎㅎ

    포포츠님 저는 nazonoz구요ㅎㅎ

    간단한 쓰잘데없는 비디오 메세지 보내보았어요;;



    아무내용없구요;;ㄷㄷ

    ...

    덧)근데스킨이그새바뀌었..ㅎㅎ

    답글삭제
  9. 흑흑 근데 텍스트 메세지도 보낼수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답글삭제
  10. @냐하하 - 2008/04/11 00:05
    냐하하 / 인터넷을 통한 것이라, 계정만 있다면 전 세계 어디서나 연결됩니다.

    답글삭제
  11. @딸기콜라 - 2008/04/11 01:36
    딸기콜라 / 인터넷이나 기타 작업중에 사용하는 메모리와 lflash(펌웨어가 저장된 flash0~3) 메모리는 서로 다르죠.

    답글삭제
  12. @잠월영 - 2008/04/11 01:53
    잠월영 / ㅋㄷㅋㄷ 잘 받았습니다. 이거 되게 신기하네요. 답장은 못 보내드려서 죄송합니다.

    서로 온라인일때만 초대해서 문자 채팅이 되는 것 같더라구요.

    답글삭제
  13. 스킨이 바뀌었군요~ 좋네요~

    답글삭제
  14. 해야 겠네요,



    카메라는 없어도 마으크로 폰은 있거든요. 무지 비싸게 샀은데 이런데 쓰는거군 해봐야겠당.

    답글삭제
  15. ㅋㅋㅋ 포포츠님에게 보이스 메일 보냄



    내용: 포포츠님 메롱 하하하하하 포포츠님 메롱 하하하하하하 사랑해요~!

    답글삭제
  16. 포포츠님한테 답장온!!



    목소리도좀 들려주시지잉.

    답글삭제
  17. @Dark-A - 2008/04/11 10:29
    Dark-A / 아, 우선 메세지 잘 받았습니다. 감사드려요~~



    근데 답장은 제가 만들어서 보낸 게 아니라 잠월영님께 받은 영상메세지를 Dark-A님께 다시 보내고, 잠월영님께는 Dark-A님이 보내주신 음성메세지를 다시 보내드렸어요.

    예의가 아닌줄은 알지만 그냥 답장이라도 한 번 받아보시라는 의미로...

    잠월영님, Dark-A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18. 보이스 메일...한번 보냈습니당...화이팅.....이라구요....^^

    답글삭제
  19. @nextos - 2008/04/11 11:22
    nextos / 방금 확인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답장을 직접 하지는 못하고 제가 받은 메세지 중 하나를 답장으로 보내드렸습니다.

    답글삭제
  20. @Dark-A - 2008/04/11 10:29
    어..저는 이게 왠 테러인가!!

    했습니다....ㄷㄷㄷ



    깜짝이야...ㅎㅎㅎ

    답글삭제
  21. 뭔가..first199님은 누구신가요!!

    얼굴에 팩하는 마스크를 쓰시고.. 영상을 보내주셔서 깜짝;;



    답장을 보내긴 했는데 쑥스러워 손만흔들고 보냈스빈다..ㄷㄷ



    스크린샷 찍어놨어요ㅎㅎㅎㅎㅎㅎㅎ

    답글삭제
  22. 이거이거 점점 재미있어 지는데여~! 오오,

    답글삭제
  23. 누가 나한테도 보내조요~!



    닉네임: smilepopotz 입니다~!

    답글삭제
  24. ^^ first199입니다 잘부탁드려용~~~

    답글삭제
  25. @떡장수 - 2008/04/12 23:51
    떡장수 / 그 팩의 주이공이신구요. 메세지 잘 받았습니다. ^^

    답글삭제
  26. 아핫 이거 글 보다 댓글 분위기가 너무 좋군요 저도 카메라 사고싶어지네요

    답글삭제
  27. 아무나 음성/비디오 보내줘요 ㅋ sineoflash

    답글삭제
  28. 이크... -_- 카메라 하나 사야되는건가... 습....

    답글삭제
  29. 저겨 오프라인상태인사람한테 비디오 메세지 보낼려고 send눌러는데 왜 오류나죠?? 답답변변좀여~~

    답글삭제
  30. 아 그리고 제 핸펀 010-7392-6890 이에요 psp고수님들 제한테점 지식점 판도라 배터리도 겨우 만들었어여

    답글삭제
  31. @Dark-A - 2008/04/12 04:29
    추가했어용^^ 들어와만 있스세열 카메라 있씅께

    답글삭제
  32. 고메신져 아디 telnets418 이에용

    답글삭제
  33. 안녕하세요 생존군입니다

    아뒤는 live_long 입니다



    등록해주세요 ^^

    답글삭제
  34. 어째서 저는 한국이 국가에없는걸까여

    답글삭제
  35. 저도 한국없어서못했는데 꼭한국껄로해야하나요??

    답글삭제
  36. 올만에 텍스트큐브온다 ㅋㅋ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