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5월 13일 화요일

Guitarway To Heaven 4

5월 초부터 연휴가 계속되다보니, 막상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군요. 그래서 점심 무렵부터 블로그질입니다. ㅡㅡ^

Guitarway To Heaven 4라는 홈브류 리듬 게임입니다. [출처가기]

기타 히어로와 비슷한 홈브류 게임으로 무려 141개의 트랙과 5가지 테마가 포함된 홈브류 게임입니다.
홈브류 게임 중 최대 용량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드는데, 그 용량이 700MB!!!! 700MB!!!! 700MB!!!! 700MB!!!!
뭐, 대부분이 트랙 데이터겠지만 다운로드하다가 지치겠네요. ㅡㅡ;

* Download : Part 1      Part 2

커펌 3.xx 이상이 설치된 구형 / 신형 PSP에서 모두 실행가능합니다.

1. Part 1은 압축을 풀고 그 안의 'PSP' 폴더를 메모리스틱 상위에 덮어씁니다.
2. Part 2는 역시 압축을 풀고 그 안의 'PSP' 폴더를 메모리스틱 상위에 덮어씁니다.
3. XMB의 게임 - 메모리스틱 메뉴에서 해당 홈브류를 실행합니다.

겨우겨우 다운로드 완료해서 돌려봤습니다. 조작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뉴에서...
엑스버튼 - 선택
세모버튼 - 취소
네모버튼 - 노래 옵션 열기
게임에서...
녹색 - 방향키 왼쪽 / 네모버튼
빨간색 - 방향키 아래쪽 / 엑스버튼
노란색 - 방향키 위쪽 / 세모버튼
파란색 - 방향키 오른쪽 / 동그라미버튼

조작법이 조금 애매한데, 방향키 왼쪽 / 아래쪽과 세모버튼, 동그라미버튼이 제일 편한 듯 싶습니다.
그리고 '5-Songs with various difficulty's'의 곡들은 방향키 왼쪽/오른쪽으로 난이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 외 게임 방법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업로드하니 싱크가 이상해졌네요.)


Guitarway To Heaven 4 수록곡 리스트 열기


# 해외 링크, 해외링크, 해외링크! 무념...

댓글 43개:

  1. 설마...1등...?

    답글삭제
  2. 점심때.. 잠죽이기..ㅋ

    답글삭제
  3. 한번 받아서 해봐야겠네여^^

    답글삭제
  4. ㅠ,.ㅠ.. 호주는 너무 인터넷이 느리네요.. ㅠ,.ㅠ 아~~ 그리운 한국,,.

    답글삭제
  5. 지금 받아서 압축 풀었는데 오류나네요ㅜㅜ



    알집으로 풀어서 그런가...ㅠ

    답글삭제
  6. @노다메가좋아 - 2008/05/13 13:35
    저도 지금 호주에 살고있는데

    인터넷 종량제 때문에 너무 느려요; ㅠ

    답글삭제
  7. 음 파트를 눌렀는대 어디서다운받는겨 [.. ]

    답글삭제
  8. 저거... 동영상보니까, PSP에서 스텝매니아 곡을 돌릴수있는 PSPrevolution 홈브류에 테마랑 노래만 씌웠네요 -ㅁ-

    답글삭제
  9. 그래도... 홈브류가 이 정도까지 가능하다는 것에 정말 놀랐습니다.

    답글삭제
  10. 입력하세요

    오른쪽 상단에 대문자

    답글삭제
  11. 우와..용량이..홈브류 맞나 싶네요;..언제 받지..개당 1시간은 걸리는데;;호주분들 어떨까;;

    답글삭제
  12. 안녕하슈파트라슈2008년 5월 13일 오후 11:45

    psprevolution 이랑 똑같은듯 'ㅁ';;

    답글삭제
  13. 압축푸는데 자꾸 파일 길이가 초과 됬다고 다 안되네요;;..ㄷㄷㄷ..이름마저도 기네요

    답글삭제
  14. 좀 오래전에 나온 PSPrevolution 에 테마와 노래를 넣은듯하네요

    그래도 좋은 노래들이 있는것같아 다운받아갑니다~

    답글삭제
  15. 작업하기님은어디로2008년 5월 14일 오후 10:38

    오늘보니 작업하기 님 블로그가 없어졌더군요 ㅜ... 언제 이렇게 된건지;;



    옮긴건가요?; 말없이 없에신걸보니 그건아닌듯하고;



    아시는분 리플좀..



    (포포츠님 쉰들러님 작업하기님 이러케 세 블로그 왔다갔다했는데 쉰들러님은 요즘 뜸하시고;; 이제 이곳밖에 ㅜ ^ㅠ)

    답글삭제
  16. @작업하기님은어디로 - 2008/05/14 22:38
    작업하기님이 사용자설정 강제초기화



    내용을 포포츠님이 올리신걸



    같은날 올렸습니다 이건 말이안되는거죠



    3월에 외국포럼에뜬내용이 5.12일 다른블로그에



    동시에올라오다니. 이걸 미도리라는 닉쓰시는분이



    작업하기 블로그에서 지적하셨고요, 그리고



    작업하기블로그는 문을닫았습니다



    연관이 있을겁니다



    사실 전부터 비슷비슷한내용이 두블로그에올라와서



    좀찝찝했지만, 같은주제를다루니까 그러려니



    했습니다만, 이번엔 너무 심했습니다



    다른분들도 비슷한생각 하셨으리라봅니다

    답글삭제
  17. @작업하기님은어디로 - 2008/05/14 22:38
    저도 그렇게 생각했었는데..



    아무래도 이번건이 큰거 같아요.



    다른 블로그에서 포스팅하는거 같더니..

    답글삭제
  18. @작업하기님은어디로 - 2008/05/14 22:38
    예, 제가 맞습니다. ".........지켜보겠습니다" 이렇게 마지막에 코멘트를 날렸는데 그렇게 폐쇄할 줄은 솔찍히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제가 왈가불가할 처지는 되지 못하지만 솔찍하게 제 생각을 내뱉어 보겠습니다. 사실 포포츠 블로그와 손겜군 커뮤니티 복제 또는 재구성 블로그가 많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작업하기 정도의 블로그가 방문자들의 수요 퀄리티를 따라가지 못했다고 저는 판단합니다. 적어도 그 정도 방문객 수가 왕래한다면 적어도 포스팅할 때 설치정도는 해보고 올려야 되지 않을까요?(물론 매번 설치해봐라 하는 건 아닙니다. 적어도 포스팅할려면 시험가동은 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리듬 홈브루 게임 포스팅만 봐도 그곳이랑 차이가 납니다. 동영상으로 플레이화면 올린 걸 보십시오. 개인 블로그지만 방문자들을 배려하는 성의가 느껴지지 안습니까?) 그 분 글들을 보면 매번 느낀거지만 이런 저런 곳에서 몇몇 부분만 발췌해서 올리는 수준 밖에는 안보이더 군요. 정작 국내에서 빠른 소식을 전할 때는 정말 제가 판단하기엔 그렇게 비중있지 않은 홈브루게임 정도입니다. 작업하기님에게는 죄송한 말이 되겠지만 또 지극히 제 개인적인 사고이지만 지금껏 그래왔듯 또 하나의 PSP 커뮤니티 카피 블로그가 사라졌다고 봅니다. 낙서님으로 시작한 오피 손겜군(현 관리자 : 비됵스), 현 포포츠님 블로그가 국내 PSP 커뮤니티를 이끌어 간다고 보고, 다른 대형 사이트도 있지만 앞에 열겨한 두 사이트만으로도 충분히 커버가 된다고 보네요. 제가 직딩이라 업무도중에 글을 남겨서 두서없이 써내려 갔는데 애교로 바주시고 포포츠님 블로그 많이들 사랑해 주세요. 전 포포츠님 사랑합니다. 인간적인 면에서요.

    답글삭제
  19. 파일노리에 어떤놈이 포포츠님이 올리신 게임을 그대로 배껴다 상업적 목적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어이가 없네요

    답글삭제
  20. @산류군 - 2008/05/15 16:26
    그렇게 문제될게없습니다 -_-;;



    파일노리라는곳이 원래 자기가가지고있는자료



    아무거나올려서, 사람들 받게끔하는곳이고..



    그대가로 약간의 캐시가 드는곳이니까요



    뭘올리든..그걸 받는사람이 그게 가치있다고생각

    하면받는거죠



    무료홈브루지만, 까놓고 filer 5.0 올려놓고



    받으라고해도, 문제될건없습니다. 단지



    그걸 굳이캐시내고받는사람이 불쌍할뿐이죠



    ..사실 iso가 무법천지로올라오는 파일노리에



    그까짓건 문제거리도아니죠

    답글삭제
  21. @작업하기님은어디로 - 2008/05/14 22:38
    저도 미도리님의견에 동의합니다



    솔직히 작업하기님은 설명도 포포츠님에비하면



    심하게부족했습니다. 같은내용에서말이죠



    대부분 그래왔고요.

    답글삭제
  22. @산류군 - 2008/05/15 16:26
    뭐 jhb4769님 말대로

    문제될건 없지만,



    포포츠님 기분은 별로이지 않을까요 .. ㅋㅋ

    답글삭제
  23. @산류군 - 2008/05/15 16:26
    저 홈브류게임 제작자는기분나쁠지몰라도



    포포츠님이 기분나쁘실이유야..



    포포츠님은단순 포스팅이지요



    그 게임을 파일노리에올린사람이 꼭 포포츠를통해서



    구해야만하는것도 아니고요?



    뭐 그랬을가능성이 95%지만말입니다 포포츠님이랑은

    관계없다고봐야합니다 FILER올린거나 마찬가지죠

    답글삭제
  24. @산류군 - 2008/05/15 16:26
    아니 산류군님의 말씀 중에



    '포포츠님이 올리신 게임' 이란 말이

    들어있어서



    혹시나 설명 등을 그대로

    배꼈나 해서요..



    그냥 파일만 배낀거라면,

    포포츠님만 올리것이 아니고 우리나라의

    많은 PSP블로그들, 그리고 원작자 홈페이지

    외국의 여러 사이트 등에도 많은데

    구지 포포츠님의 게임을 '그대로' 배꼈다는

    표현을 쓰진 않았을거라 생각해서;;

    답글삭제
  25. 그건 그렇고 아무래도 PSPGEN 측에서

    커펌 3.95를 곧 내놓을것 같군요.

    (출처)

    - http://pspupdates.qj.net/PSP-Custom-Firmware-3-95-undergoing-test-phase-release-soon/pg/49/aid/120062

    답글삭제
  26. @미스터퀴리 - 2008/05/15 17:18
    와... 이제 pspgen에서 새로운 커펌을 만드는건가요?

    m33과 GEN의 대결이 기대되는데요??



    근데 왜캐 GEN에 닭알이있을것같은 낌새가...

    답글삭제
  27. @Red[Shield] - 2008/05/15 17:35
    하하 ..... 그러네요



    이렇게 m33팀이 계속 놀고 있으면,



    언젠가 PSPGEN측이 공식커펌,

    M33측이 비공식커펌이 될지도?



    - 사실 공식커펌,비공식커펌 이 말 자체가

    웃기긴 하지만요 ;; ㅋㅋ

    답글삭제
  28. @산류군 - 2008/05/15 16:26
    .그생각은못했네요..그럴수도



    뭐 확인해보긴 귀찮고요 ㅎㅎ

    답글삭제
  29. @작업하기님은어디로 - 2008/05/14 22:38
    그냥 지나가던 사람입니다. 포포츠님의 블로그와 PSP작업하기님의 홈페이지에서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어가던 사람중 하나죠 뭐 지나가던길에 그냥가라면 할말은 없겠지만 다른사람이 포스팅한걸 중복으로 포스팅을 한다고해서 문제를 삼고 지켜보겠다는건 주제에 넘어보이네요 돈을 받고하는 유료서비스도 아닐뿐더러 포포츠님이 개설하신곳이 아닌 PSP작업하기에만 들르시는분들이 계시다면 미도리라는분께서 하신행동은 그분들께 굉장한 민패가 됬다고 생각합니다 같은글을 포스팅하는게 그리문제가 되는지 모르겠네요 물론 내용이 똑같아 성의없어보이거나 배꼈다는등의 이야기는 들을수있겠죠 그래도 다른사람의 실수나 잘못을 지적하기전에 자신한테 필요한것을 가려서 듣고 볼수있는 미덕도 같이 겸비하신분이었으면 좋았을듯 싶네요 이렇게 PSP정보를 얻을수 있는곳이 하나줄었군요 말한마디가 천냥빛도 갚지만 무심결에 던진돌에 개구리는 맞아죽기도한다는걸 말씀드리고 싶네요..

    답글삭제
  30. 지나가다가 ㅠ.ㅠ2008년 5월 15일 오후 7:47

    @작업하기님은어디로 - 2008/05/14 22:38
    저역시 딸기샴푸님 말에 공감 함니다

    안쓰럽게,이렇게 PSP정보를 얻을수 있는곳이 하나둘씩 줄어들고 ,독점하는시대가 오는건 아닌지...어떤분이 볼땐

    정성를 드렸던,안드렸던 저같이 그냥 정보를 습득하는이 한텐 유용한 블로그였는데,정말 너무 안타깝슴니다

    헐~~,미도리님이 열거한 두 사이트만으로도 충분히 커버가 된다고 본다는게 ㅠ.ㅠ(나같은 초보는 어떡하라고 ㅠ.ㅠ)

    만약, 여기도 갑작 스레 문닺아 버리면 어떡 하실려고요

    맴버가입하고 로긴하고 그런곳만 자꾸 생기면....

    답글삭제
  31. @작업하기님은어디로 - 2008/05/14 22:38
    딸기샴푸님 충고 겸혀히 새겨 듣겠습니다. 하지만 바로 잡을 것은 바로 잡아야 겠지요. PSP 관련 포스팅에 국한해서 보면 해외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정보를 국내에 소개하는 것으로 저작권 운운하기엔 다소 거리감은 있으나 글에도 엄연히 저작권이 존재합니다. "... 다른사람이 포스팅한 걸 중복으로 포스팅을 한다고 해서 문제를 삼고 지켜보겠다는 건 주제 넘어보이네요." 이런 충고 겸혀히 받아들이구요 제가 주제 넘어 보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지만 글도 나름대로 출처가 있는 것이고 psp 관련 글 뿐만아니라 어떤 주제를 다루더라도 출처를 밝히는게 예의지요. 안그렀습니까? 그분 블로그도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 금지 설정을 해놓았더군요. 따라서 그분도 이런 상황에 자유롭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중복된 포스팅이라고 제가 이런글을 올린다고 생각하면 딸기샴푸님이 잘못 이해 하신겁니다. 제가 지적한 그분의 특정 포스팅만 해당되면 언급하지도 않았습니다. 제가 글을 올린 그 포스팅에서 도를 지나쳤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의 실수나 잘못을 지적하기전에 자신한테 필요한 것을 가려 듣고.." 이하 생략 넘 기네요. 이 말을 유추해 보면 딸기샴푸님도 그님의 실수를 인정하는 글이라 판단됩니다. 제가 가려 들을려고 해서 이런 경우가 발생한 겁니다. 딸기님이 저의 요지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서 그런 말씀을 하는 겁니다. 만약 가려듣지 않고 생까면 그만입니다. 저는 지나가는 개구리에게 돌던질 위인도 못됩니다. 제가 이런 지적을 해서 얻는게 무엇입니까? 그분이 젤 잘 아실겁니다. 제가 무엇을 지적하는 지를 말입니다. 제 댓글로 말이암아 그곳을 즐겨 찾던 분들께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답글삭제
  32. 이쿠제겐상 이라는 게임 펌웨어 몇에 돌아가는 게임인지 아시는분 답변좀 해주십시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33. @마미 - 2008/05/15 20:26
    당연히 3.90일 듯 싶네요~

    - 보통 3.93, 3.95등 자질구레한 펌웨어로는

    별로 소니에서 안하기 때문에



    3.90부터 가능한걸로... 알고있긴한데



    아니면 어쩔수 없구요 ;

    답글삭제
  34. m33 팀에 닭알쿤은



    펌웨어 4.00 이 나오기전까진 커펌 손에안댄다고했답니다~

    답글삭제
  35. @작업하기님은어디로 - 2008/05/14 22:38
    전 미도리님쪽말씀이 옳은것같습니다

    작업하기블로그가 사라져서 정보얻을곳이 하나 줄었다고..

    하셨는데요, 솔직히말해.. 부분집합개념으로

    포포츠 > 작업하기 이었다고해도 과언이아닙니다

    뭐 아주약간 작업하기에만있는, 중요하지않은것들은있었지만, 결과적으로 포포츠블로그만있어도

    전혀문제될게없습니다. 포포츠에없고 작업하기에

    에서만볼수있는 포스팅은?글쎄요..중요한건

    손꼽아몇개없을겁니다. 그만큼 판박이였고,

    같은내용의경우엔 포포츠가 훨씬자세했습니다

    그리고바로잡을건

    바로잡아야한다는데도 동의합니다.

    '설정초기화'사건은

    100%포포츠에서 보고 포스팅한거였습니다

    포포츠님은 외국사이트 일일히 뒤지면서 번역하셨고

    작업하기님은 그걸 퍼온거에불과합니다. 뭐 퍼온게죄냐

    하실수있는데, 죄가아니지만,양심상

    좀웃긴일이죠 블로그방문자로서

    충분히 지적할수있는내용입니다. 꼭 폐쇄할만한

    내용도 사실아니었고요.

    그리고 사이트가 하나 하나 줄면

    어떻하냐고 '지나가다가 ㅠ.ㅠ'님이 말씀하셨는데

    위에써놨듯, 만약 작업하기가 사라져서

    못얻을정보는 포포츠에 거의 다있습니다

    중복정보는 사라져도 전혀문제가없겠죠?

    이사실은 아신 이상,

    작업하기에 정보얻으러다니시던분들은 포포츠만다니

    셔도 전혀 지장이없습니다.

    고로 다른이용자들은 피해볼건..솔직히 거의 전무합니다

    답글삭제
  36. @작업하기님은어디로 - 2008/05/14 22:38
    좋은 말씀들 잘 읽었습니다.

    누가 옳다 그르다를 따지기는 어려운 일 같네요. 이런 저런 건 신경 쓰지 말고 조금 더 원만하게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여러가지 의미에서 앞으로 더 잘해야겠죠.

    답글삭제
  37. 리듬게임은 디제이맥스가 최고인거 같네요 ㅋ

    답글삭제
  38. @동ㅎ - 2008/05/16 22:16
    아아 동감...

    답글삭제
  39. 이거 파트1,2 다운 눌러서 어트코 받아야돼요???

    답글삭제
  40. @jhb4769 - 2008/05/15 18:16
    네. 포포츠님이 올리신 글을 스크린샷으로 캡쳐해서 그대로 올렷습니다. 정말 치사하더군여

    답글삭제
  41. 기타히어로를 모티브로 만든게임인거같네요

    기타히어로미국에서 인기장난아니던데

    홈브류로 이런게임이 나온거 정말 신기하네요 ㅋㅋㅋ

    답글삭제
  42. 아, 정말하고싶은데 part1,2둘다 링크눌러도 빈 페이지가 나오면서 반응이 없어요 ㅠㅠ

    답글삭제
  43. part1은 어쩌다 다운이 됬는데 part2는 으악님처럼 빈페이지만 나오고 다운로드창이 안뜨네요ㅜㅜ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