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4일 수요일

Kaiten Patissier v1.00 R1 - 퍼즐게임


위 동영상은 윈도우용이며, 사운드를 깜빡해서 다른 노래로 대체했습니다. ㅜㅡ (다시 찍기는 귀찮다능)

윈도우/리눅스/GP2X용으로 발표된 かいてんパティシエ!(Kaiten Patissier)라는 게임이 PSP로 이식되었습니다. [출처가기]

이 게임은 맵안에 있는 모든 음식재료를 먹어 빵을 완성하면 되는 게임으로, 특이한 점은 맵 자체를 회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벽이나 물체 등에 붙으면 빨간 화살표가 나오는데 이 때 버튼을 눌러주면 맵이 회전합니다. 이를 잘 이용해서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먹지 못하는 아이템을 먹으면 되는 것이죠. 그 외 여러가지 장치 등도 많이 나오므로 맵 회전과 이 장치들을 잘 이용해야 합니다. 또 먹을 아이템이 하나만 남으면 비밀 아이템이 등장하므로 100% 컬렉션을 위해서는 잘 살펴봐야 합니다.

단, PSP용으로 변환되면서 몇 가지 문제가 있는데, 원래 게임의 해상도를 그대로 가져오다 보니 PSP에서 실행할 경우 풀스크린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위 동영상처럼 빠르게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맵을 한 번 회전하는데도 상당한 시간이 걸릴뿐더러 다음 맵으로 이동하는데도 한 세월이군요. 그냥 PC로 즐기는 것이 나을 정도...

* Downlaod : Kaiten Patissier v1.00 (윈도우 / 리눅스 / GP2X용)

* Downlaod : Kaiten Patissier v1.00 R1 (PSP용)

# 다운로드 후 압축을 풀때 오류가 날 수 있는데 실행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PSP에서의 조작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뉴에서...
방향키 / 아날로그스틱 - 메뉴 이동
엑스버튼 - 선택
동그라미버튼 - 취소
게임내에서...
방향키 / 아날로그스틱 - 캐릭터 이동
동그라미버튼 - 점프
엑스버튼 - 맵 회전
세모버튼 - 게임 메뉴 열기

# 요즘은 홈브류 게임만 소개하는 것 같네요.

댓글 13개:

  1. 오~ 산뜻하네요.



    한번 해봐야겠네요...



    그런데... 느리다면... 음...

    답글삭제
  2. 게임보다 노래가.....

    답글삭제
  3. 노래가 더끌리네요....제목이 뭔지 알려주실수없을까요 ^^?

    답글삭제
  4. 노래 정말 끌리네요 제목좀 알려주세요~;

    답글삭제
  5. 저도 노래가 끌리네요..

    포포츠님 어서 알려줘요 +ㅁ+

    답글삭제
  6. 헉 노래가 저도;; 끌리는듯;

    답글삭제
  7. 그런데 게임은 이거 간지러워서 ㅋㅋ;

    답글삭제
  8. 어째서 게임보다도 노래에 더 신경을 쓰시는 겁니까? 크르릉~~

    동영상에 들어간 노래는 마츠우라 아야의 12번째 싱글 C/W인 '宇宙で La Ta Ta'란 곡입니다.

    답글삭제
  9. 정말 노래가 게임보다 좋네요ㅠㅜ 부인할수없다능~

    답글삭제
  10. 이거~ 포포츠님 음악블로그로 전환하셔야 할듯 ㅎㅎㅎ



    宇宙でLa Ta Ta 검색해서 찾아내서 PSP에 담아 듣는중...우왕굳

    답글삭제
  11. 우앗.. 이거 뭔가 중독성이..ㄷㄷ

    답글삭제
  12. 우앗.. 이거 뭔가 중독성이..ㄷㄷ

    답글삭제
  13. PC로 해봤는데 후반부터 난이도가 장난 아니군요 ㄱ-;;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