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16일 화요일

음소거 플러그인 : Mute Plugin 1.00

이거 참 재미있고 유용할듯한 플러그인이 새로 나왔네요.

가끔씩 공개된 장소에서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이용해서 PSP로 음악을 듣다가 실수로 이어폰이나 헤드폰이 빠져버리면 참 난감할때가 있죠. 혹시 야구동영상같은 것 보시는 용자분들이 계실지도...

이런 때를 대비해 이어폰이나 헤드폰이 연결되어 있을 경우에만 소리가 나도록 하고, 만약 이어폰이나 헤드폰이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소리가 나지 않는 Mute Plugin 1.00 버전이 발표되었습니다. [출처가기]


[ 설치법 ] - 저는 5.00 M33-4에서 테스트했습니다. 그 외의 버전에서도 구동되리라 생각합니다. 아마도...
1. 위 첨부파일의 압축을 풀고 그 안의 'Mute.prx' 파일을 ms0:/seplugins/ 폴더로 복사합니다.
2. 같은 폴더내에 있는 VSH.txt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아래의 문장을 새로 추가하고 저장합니다.
ms0:/seplugins/Mute.prx
3. 리커버리 모드의 Plugins 메뉴로 들어가 'Mute.prx [VSH]' 항목을 활성화(Enabled)하면 설치는 완료됩니다.

[ 사용법 ]
이제 리커버리 모드를 빠져나와 XMB로 부팅하면 소리가 음소거 된 상태로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PSP에 끼우면 그때서야 소리가 정상적으로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이후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빼버리면 그 때는 PSP가 일시적으로 멈추게 됩니다. (조작 불가)
이 경우에는 다시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PSP에 끼워야 정지 상태가 풀리며, 소리도 나고 조작도 가능하게 됩니다.

[ 알림사항 ]
위에 적어놓은 것처럼 이어폰이나 헤드폰이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소리만 나지 않는게 아니라 PSP가 아예 조작불가능한 상태가 되므로, 제작자는 필요할 경우에만 해당 플러그인을 활성화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이 문제는 해결하겠다고 하니 기다려보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이어폰이 연결되어 있을 경우에만 PSP가 정상 작동하고, 이어폰을 빼면 PSP가 멈추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중앙의 EQ 표시로 이어폰 연결 상태를 알 수 있겠죠.)


# 이전에 나온 HOLD+ 플러그인과 조합해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댓글 7개:

  1. 하하...

    야구 동영상...

    답글삭제
  2. 저는 용자군요 ㅇㅅㅇ;;;;;(퍼버벅)

    답글삭제
  3. 세균든메론빵맨2008년 12월 16일 오후 4:45

    ㅋㅋ 잼겟군(응 머지?)

    답글삭제
  4. 포포츠님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연합고사 ...드뎌 끝났어요!.. 학교못들가면 gg..

    저기 음악앞에 그림 어떻게 넣나요 ??

    답글삭제
  5. @신입 - 2008/12/16 23:18
    신입 / MP3 파일의 ID3태그 편집을 통해 앨범아트를 넣으면 됩니다.

    ID3 태그를 편집하는 편한 프로그램을 찾아보세요.

    답글삭제
  6. 학교에서 음악들을때 이어폰순간 빠지면 소리나서 불안했는데

    이제 안심하고 할수있게됬어요 감사요

    답글삭제
  7. 항상 밖에서 psp로 음악 들으면서 왜 Sony 는 저런 기능을 추가를 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하며 조마조마 하며 음악을 듣던때가 있는데. 정말 유용한 플러그인을 만들었네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