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22일 월요일

음소거 : AutoMute 1.3.0

이전에 Mute 플러그인 1.00을 소개한 적이 있었습니다. (http://popotz.textcube.com/996)

이어폰 / 헤드폰이 삽입되어 있지 않으면 PSP의 스피커에서는 소리가 나지 않도록 해주는 음소거 플러그인이죠.
하지만 아직 초기버전이라 그런지 이어폰/헤드폰이 빠지면 단순히 음소거가 되는 것이 아니라 PSP의 작동 자체가 아예 멈추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후에 수정한다고는 하지만 언제가 될지...

그런데 이와 비슷한 기능을 하면서도 좀 더 안정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AutoMute 1.3.0이라는 플러그인이 이미 지난 9월에 나와있었네요. (MacroFire 제작자가 만든 것...) [출처가기]

이 AutoMute 1.3.0 플러그인은 단축키를 통해 XMB에서 플러그인의 사용 여부를 편하게 변경 가능하며, 사용중인 상태에서 이어폰이나 헤드폰이 빠지면 PSP 스피커에서의 소리를 차단됩니다. 음악이나 동영상을 사람 많은 곳에서 이어폰으로 감상하다가 갑자기 이어폰이 빠져 생기는 난감한 상황을 미리 예방할 수 있겠죠.

[ 설치법 ]

1. 3.71 M33에서는 작동하지 않으며 제작자는 3.80 / 4.01 M33에서 저는 5.00 M33에서 테스트했습니다. 구형/신형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2. 위 첨부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그 안의 'automute.ini' 파일과 'automute.prx' 파일을 ms0:/seplugins/ 폴더로 복사합니다.
3. XMB에서 사용하고 싶다면 VSH.TXT 파일, UMD게임이나 홈브류중 사용하고 싶다면 GAME.TXT, PS1 게임중 사용하고 싶다면 POPS.TXT 파일을 각각 메모장으로 열어 아래의 문장을 추가합니다.
ms0:/seplugins/automute.prx
4. 리커버리 모드의 Plugins 메뉴로 들어가 해당 플러그인을 활성화(Enabled)하면 설치는 완료됩니다.

[ 사용법 ]
이제 PSP를 XMB로 부팅하고,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연결한 뒤 단축키를 통해 플러그인을 사용함으로 설정합니다.
기본단축키는 L트리거 + R트리거 + 음표버튼입니다. 그러면 화면 좌측하단에 'AutoMute 1.3.0 enabled.'라는 메세지가 나오면서 플러그인 사용중이라고 표시해줍니다.

다시 한번 단축키를 누르면 이번에는 'AutoMute 1.3.0 disabled.'라는 메세지가 나오면서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이 때에는 이어폰/헤드폰과 상관없이 PSP는 정상적인 작동을 하게 됩니다.


만약 플러그인을 사용함으로 설정한 상태에서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빼게되면 위의 스크린샷처럼 'Sound is currently muted by AutoMute 1.3.0.'이라는 메세지가 나오며, PSP의 소리는 음소거 상태가 됩니다. 하지만 그 외 조작 등은 정상적으로 가능하며 소리만 차단하게 됩니다.

[ 설정법 ]
ms0:/seplugins/automute.ini 파일을 메모장으로 불러와 편집하면 단축키등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Main]
Startup = AUTO // PSP 시작시 플러그인의 초기 사용 여부 설정. (ON : 사용함으로 시작, OFF : 사용하지 않음으로 시작, AUTO : 시작시에 이어폰/헤드폰이 연결되어 있으면 사용함, 그렇지 않으면 사용안함으로 시작)
ToggleButtons = LTRIGGER + RTRIGGER + NOTE // 플러그인의 사용 여부를 전환하는 단축키를 지정. 여러 개의 버튼 조합도 가능, 사용가능한 버튼은 'manual_ini.txt' 참고.
ShowStatusMessage = ON // 설정 변경시 화면 좌측 하단의 메세지 출력 여부 설정. (ON / OFF)
ShowMuteWarning = ON // 음소거 상태일 때의 메세지 출력 여부 설정. (ON / OFF)

[Resume]
AutoDetect = ON // 슬립모드 복귀시 이어폰/헤드폰이 연결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사용함으로 전환할지 설정. OFF로 하면 슬립 모드 전의 상태가 유지됨. (ON / OFF) (게임중 문제가 발생하면 이 항목은 OFF로 설정 바람.)
AllowAutoDisable = OFF // 슬립모드 복귀시 이어폰/헤드폰이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자동으로 사용안함으로 전환할지 설정. (ON / OFF)

# PSP에 기본으로 있는 음소거 기능(음표버튼 길게 누름)과는 완전히 별도로 작동하므로, 플러그인으로 인한 음소거인지, 기본 기능의 음소거인지 확실하게 구분할 필요가 있습니다.

# 공식플러그인 구조가 아니라 게임중에는 다운될 위험도 있으니 자주 세이브를 해주세요.

# 게임/홈브류에 따라 화면의 메세지가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역시 같은 제작자라 그런지 MacroFire와 동작방법이 비슷합니다. 참 멋진 분인듯...

댓글 2개:

  1. 이거 꽤나 쓸만한 홈브류 이네요 감사 합니다

    답글삭제
  2. 와우~ 아주 마음에 드는 플러그인인데요~



    감사합니다~^0^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