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22일 월요일

YouTube 실시간 재생 : Ultimate PSPTube v1.6

YouTube를 비롯한 여러 동영상 사이트의 동영상을 검색해서 실시간으로 재생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는 PSPTube의 비공식판 Ultimate PSPTube v1.5입니다. [출처가기]

사실 SofiyaCat이 PSPTube의 개발을 중단하고, 그 이후 크게 2가지의 비공식판이 최근에 나왔는데,
하나는 이전에 소개한 Super PSPTube고 다른 하나가 바로 지금 소개하는 Ultimate PSPTube입니다.

Super PSPTube 글을 쓸 때에도 2개 중 어느 것을 쓸까 고민하다가, 당시 비교 결과 Super PSPTube가 검색 및 재생이 더 원활한 것 같아 그것만 소개했었습니다.

반면에 Ultimate PSPTube는 계속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고, 또 검색 사이트를 검색 목록에서 제외하거나 순서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좀 나아진 줄 알았더니 여전히 재생시 먹통이 되는 경우도 많고, 검색 속도도 Super PSPTube 보다는 느린 것 같네요. (동영상 찍는데 고생이었습니다. ㅡㅡ;)

저 같은 경우 뮤직비디오 정도만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는 용도로 사용하는데 그냥 이전에 소개한 Super PSPTube로 만족해야겠습니다. (관련글 가기 : YouTube 실시간 재생 - Super PSPTube 2.0)

[ 추가사항 ] Ultimate PSPTube가 v1.6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Yuvutu가 추가되었습니다.
- xHamster가 추가되었습니다.
- 검색 결과 화면에서 Youtube의 썸네일과 제목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VBox7의 스크립트를 수정하여 비디오가 다시 작동되도록 했습니다.
- 동영상의 설명문구를 다루는 방법을 약간 변경했습니다.

 
[ 설치법 ]
1. 위의 첨부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그 안의 'Ultimate PSPTube' 폴더를 ms0:/PSP/GAME/ 폴더에 복사 후 실행하면 됩니다.
2. 첨부파일에 포함되어 있는 'Optional Theme' 폴더의 EBOOT.PBP 파일은 XMB에서 보여지는 홈브류의 아이콘과 배경화면을 변경한 버전이므로 취향따라 선택하세요.

[ 사용법 ]
PSPTube를 이용해서 동영상을 검색 및 실시간재생,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무선 인터넷이 가능해야 합니다.

만약 무선 인터넷이 불가능하다면 오프라인 모드를 이용해 PC를 통해 다운로드 받은 *.flv 파일을 메모리스틱에 저장해서 재생하는 FLV 재생기 역할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Ultimate PSPTube가 지원하는 동영상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CrunchyRoll   -Dailymotion   -Google Video   -Guba   -LiveLeak   -MetaCafe   -MuchoSucko   -MySpace Videos   -MyVideo   -NothingToxic   -Pornhub   -RedTube   -Shufuni   -StageVu   -ThatVideoSite   -TNAFlix   -Tube8   -TubeIso   -Tudou   -VBox7   -Veoh   -Wanktube   -xHamster   -XVideos   -YouTube   -Yuvutu

실제 사용법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각 화면에서의 조작버튼은 다음과 같습니다.
검색 화면에서...
셀렉트버튼 : 검색 사이트 변경 (즐겨찾기 폴더, Youtube, Veoh, Google 등)
엑스버튼 : 온스크린 키보드 열기 (검색어 입력, 이름 입력 등)
동그라미버튼 : 선택한 동영상 재생, 팝업 메뉴 선택
네모버튼 : 검색 화면 / 재생 화면 전환 (3단계)
L/R 트리거 : 검색 결과의 페이지 이동
세모버튼 : 팝업 메뉴 불러오기 (URL 열기, 연결 상태 보기, 이름 변경, 삭제, 저장, 플레이리스트 관련 명령)

재생 화면에서...
방향키 좌/우 : 재생 속도 변경 (0.5 / 2.0)
셀렉트버튼 : 화면 크기 조절
스타트버튼 : 재생 / 일시 정지
엑스버튼 : 동영상 재생 종료
네모버튼 : 검색 화면 / 재생 화면전환 (3단계)
세모버튼 : 화면 끄기 및 재생정보(전체 시간, 재생 시간, 버퍼링 정보 등) 표시 / 비표시
L/R트리거 : (플레이리스트 재생중에만) 이전 / 다음 동영상 재생


마지막으로 config.js 파일 편집을 통해 검색사이트를 제외하거나 순서를 바꾸는 등의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config.js 파일 편집 방법 열기


[ 참고사항 ]
1. 많은 작업 수행시  다운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재생 중 다운로드를 병행하거나 새로 검색하는 경우)
2. 홈브류 실행 후 제일 처음에만 동영상 재생시 약간의 렉이 발생합니다. 그 이후에는 정상.
3. PSP의 무선 인터넷 성능이 그다지 좋은 편이 아니니 서두르지 말고 느긋하게 기다리세요.
4. 메모리스틱에 저장해서 재생할 수 있는 파일은 *.flv, *.mp3, *.wmv, *.avi, *.mp4 등이 있는데, 해상도나 코덱, 용량에 따라서 재생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5. 만약 실행이 제대로 안된다면 리커버리 모드에서 'FAKE REGION' 항목을 비활성화하고, GAME/ 폴더가 아닌 GAME3xx나 GAME4xx, GAME5xx 폴더에 설치하세요.
6. *.flv 파일을 PC에서 쉽게 다운로드하고 싶다면 http://www.2getflv.co.kr/2getflv/index.php를 방문해보세요.

댓글 4개:

  1. 아싸-_- 1등;ㅋ

    무선인터넷이 되는곳에서만 써야 한다면..사무실에서만 사용해야겠군요..ㅎㄷㄷ;;

    답글삭제
  2. 이저 좋긴한데 무선 공유기 팔아버린 저는 더이상 필요가

    답글삭제
  3. 난 집에서만 쓸수 있겠네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4. 님아 카라친다음 뭐눌러야 그런거 뜸?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