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31일 수요일

화면 낙서 : PaintOnXMB v1


XMB나 게임/홈브류중 PSP의 화면에 자유롭게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플러그인 PaintOnXMB v1이 발표되었습니다. [출처가기]

TweakDISPLAY 플러그인을 발표했던 Mr305가 만들었네요.

PC용으로는 윈도우 화면을 파괴한다던지, 동물이나 캐릭터가 뛰어논다던지 하는 이런 놀이용 어플이 많이 나왔는데, PaintOnXMB 역시 이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네요.


[ 설치법 ]
1. 첨부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그 안의 'PaintOnXMB.prx' 파일을 ms0:/seplugins/ 폴더로 복사합니다.
2. 같은 폴더 내에 있는 VSH.txt(XMB에서 사용하고 싶을 때), 또는 GAME.txt(게임/홈브류에서 사용하고 싶을 때) 파일을 각각 메모장으로 열어 아래의 문장을 새로 추가하고 저장합니다.

ms0:/seplugins/PaintOnXMB.prx
3. 이제 리커버리 모드 -> Plugins 메뉴로 들어가 PaintOnXMB.prx [VSH] 항목을 활성화(Enabled)로 변경합니다.

[ 사용법 ]
설치가 끝나면 XMB 또는 게임/홈브류 중 R트리거와 아날로그스틱으로 화면상에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또한 동그라미버튼을 누르면 색상이 랜덤하게 변경되고, 네모버튼+동그라미버튼을 누르면 화면의 그림이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그냥 심심할 때 메모를 하거나 낙서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별도로 스크린샷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화면을 저장해둘 수도 있겠죠.

아래 스크린샷은 출처에서 한 회원이 자신이 그린 그림을 올린 것입니다. 1분 정도 걸렸다네요.

댓글 2개:

  1. psp 화면 부수기? 할 일 없을떄 키고 장난치면 괜찮을듯

    답글삭제
  2. PSP 화면이 터치스크린이라면 재밌겠지만 저걸 아날로그 스틱으로 그릴 걸 생각하면 쫌..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