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31일 수요일

홈브류 관리 : Change-D 2009 Beta


게임 메뉴에 나오는 홈브류들을 3가지 카테고리로 분류해서 관리할 수 있는 플러그인 Change-D 2009 Beta가 발표되었습니다. [출처가기]

ms0:/PSP/GAME/ 폴더에 설치한 홈브류들이 많아지는 경우 원하는 홈브류를 찾기가 쉽지 않은데 Change-D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게임 / 어플 / 에뮬의 3가지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어 홈브류 찾는 것이 조금은 수월해집니다. 아직 완전히 완성된 플러그인이 아니라 현재는 게임 폴더만 지원하는 베타 버전입니다.

이전에 bubbletun이 발표한 게임 카테고리 플러그인(http://popotz.textcube.com/990)과 사용 목적은 거의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현재 기능만 봐서는 폴더명이 자유롭고, 여러 개의 카테고리를 만들 수 있는 게임 카테고리 플러그인이 더 좋다고 할 수 있지요.

하지만 Change-D 플러그인은 추후 게임 폴더만이 아니라 비디오나 음악, 게임세이브까지 카테고리를 지원하겠다고 합니다. 그러니 이번 Change-D 2009 베타 버전은 그냥 참고만 하고 다음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것도 좋겠네요.


[ 설치법 ]
1. 첨부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나오는 'Change-D.prx' 파일을 ms0:/seplugins/ 폴더로 복사합니다.
2. 같은 폴더에 있는 VSH.txt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아래의 문장을 추가한 뒤 저장합니다.
ms0:/seplugins/Change-D.prx
3. 리커버리 모드 - Plugins 메뉴로 들어가 Change-D.prx [VSH] 항목을 활성화(Enabled)합니다.

4. 그리고 ms0:/PSP/ 폴더안에 GAME, APP, EMU 3개의 폴더를 만들어 홈브류를 분류에 맞게 각각의 폴더에 설치합니다. (ms0:/PSP/GAME/ 폴더는 기존에 이미 존재하니 새로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 사용법 ]

XMB에서 L트리거 + R트리거를 누르면 위처럼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엑스버튼으로 선택하며, 동그라미버튼으로 메뉴화면을 닫을 수 있습니다.

모드 변경후 XMB의 게임 - 메모리스틱 메뉴로 들어가보면 해당하는 폴더에 설치된 홈브류 목록만이 나오게 됩니다.

댓글 5개:

  1. 그렇게 자세히 구분할 필요가...

    전 홈브류는 많이 않써서리

    전 이것보다 그 게임 카테고리? 그게 더 평할것 같네요

    답글삭제
  2. 홈브류 많이쓰면 해볼만하겟군요 'ㅅ'

    답글삭제
  3. 디자인만 개선되면 상당히 좋을텐데요....

    답글삭제
  4. 카테고리 플러그인 쓰다 적응이 안되서 지워버린;;;

    psp처음 만질때부터 썼으면 몰라도 이상하게 적응이 안되더군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