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31일 수요일

3D Virtual Earth v0.53

이전에 나왔던 PSP Maps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지도 홈브류입니다.

PSP Maps가 2D 기반의 지도 홈브류였다면 이번에 소개하는 3D Virtual Earth v0.51이라는 이 홈브류는 3D로 형상화된 우리 지구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출처가기]

아직 초기버전인만큼 아주 많은 기능이 있지는 않지만 피드백을 통해 좀 더 나은 기능을 추가한다고 하네요.

3D Virtual Earth 역시 PSP의 무선인터넷이 사용 가능해야합니다. 하지만 PSP Maps와 동일하게 캐시파일도 지원하므로, 한 번 본 화면은 메모리스틱에 저장되어 다시 무선인터넷을 연결할 필요없이 빠르게 볼 수는 있습니다. 정 사용하고 싶다면 무선인터넷이 가능한 장소에서 가능한 많은 캐시파일을 저장한 뒤, 무선인터넷이 안되는 곳에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겠죠.

[ 추가사항 ] v0.53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아주 크게 변경된 점은 없고  OpenStreetMap 등의 새로운 맵 레이어와 많은 요구가 있었던 Moon/Mars 레이어가 추가되었습니다.


첨부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그 안의 'VirtualGlobe' 폴더를 ms0:/PSP/GAME/ 폴더로 복사 후 실행하면 됩니다.
저는 신형 / 5.00 M33-4에서 구동 확인했습니다.

한가지 알아둘 점은 구형 PSP에서는 부족한 메모리때문에 구동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추후 버전에서는 제작자가 원하는 기능을 넣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신형 PSP 전용으로 발표한다고 합니다.

또 처음 실행후 무선인터넷 연결 확인버튼이 동그라미버튼이 아닌 엑스버튼이므로 혼동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사용 모습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조작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방향키 - 이동
L/R트리거 - 줌 인 / 줌 아웃
엑스/세모버튼 - 기울이기
네모/동그라미버튼 - 회전
스타트버튼 - 메뉴 열기 (메뉴내에서는 엑스가 확인, 동그라미가 취소)
메뉴화면을 통해 현재 지원하는 3가지 레이어를 선택할 수도 있고, 높이 설정이나 주요 위치로의 이동도 가능합니다.

[ 주의사항 ]
한 가지 큰 문제가 있습니다. 처음 설치시에는 약 8MB 정도의 용량이 필요하지만, 계속 사용하다보면 캐시파일까지 포함한 파일 용량이 엄청나지게 됩니다. 위 동영상을 찍고 이것저것 해본 뒤에 확인해보니 해당 폴더의 용량이 1.5GB가 넘어가는군요. 단순한 오류가 일어난 것인지 실제로 저 용량이 맞는지는 확인 안 했습니다만, 메모리스틱의 용량이 부족하면 바로 멈추게 되니 주의하세요. 그 외에도 종종 멈추는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 9개:

  1. 우와 포스팅이 또 3개나 추가되었군요!! 부지런하십니다..

    PSPMaps보다 스케일이 좀더큰..홈브류로군요

    답글삭제
  2. 완전 신기하네요, 근데 ,캐시파일이 문제가 된다니 ㄷㄷ, 캐시파일만 어캐할수잇으면 훨씬 좋을것 같네요 ㅎㅎ

    답글삭제
  3. 용량이 엄청 무섭군요...ㅎㄷㄷ;;

    답글삭제
  4. 지금 포포츠 카페 왜 안들어가져여?..

    답글삭제
  5. 트래픽 초과로 인해 까페접속 불가사태 발생!!

    12시 이후로 들어가 주세요^^

    언제 기다려!!!!!!!!

    답글삭제
  6. 오늘 0.51로 업데이트 되었네요.

    답글삭제
  7. @AGAiN - 2008/12/17 16:43
    AGAiN / 본문을 v0.51로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나저나 변경사항이 뭔지 제각자가 써놓지를 않았네요. ㅜㅜ)

    답글삭제
  8. 우와... 이거 구글어스 psp판이네요... 용량 장난 아니구나;;;;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