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22일 목요일

메가드라이브 에뮬 : 비공식 Picodrive 1.35b R

세가의 메가드라이브(=Genesis)와 세가CD(=메가CD)의 에뮬레이터인 Picodrive의 비공식 버전이 1.35b R(Rewind Mod)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출처가기]

Picodrive의 원제작자인 NOTAZ의 허락을 받아 davex가 몇몇 기능을 추가해 발표한 비공식 Picodrive 1.35b R의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Time Rewind(타임 리와인드) 버튼을 자신의 취향대로 설정할 수 있음. (기본은 R트리거)
2) 새롭게 추가된 "Rewind" 메뉴를 통해 타임 리와인드 관련 설정이 가능함.


[ 설치법 ]
1. 첨부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psp_slim 폴더 안의 'picodrive' 폴더를 ms0:/PSP/GAME/ 폴더로 복사합니다.
2. 이제 메가드라이브의 롬파일(*.smd, *.zip) 파일을 따로 구해 메모리스틱의 적당한 곳에 복사합니다.
(롬파일 탐색을 지원하므로 아무 곳이나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3. XMB의 게임 - 메모리스틱 메뉴로 들어가 'Unofficial Picodrive 1.35b R'를 실행합니다.

[ 사용법 ]
실제 사용법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 게임중 에뮬레이터 메뉴를 불러오려면 셀렉트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단, 게임 실행이 안된다던지, 사운드나 그래픽이 깨진다면 아래대로 설정을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 Change options - Renderer 항목을 'accurate'로 변경
* Change options - Advanced options - Emulate Z80 항목을 'ON'으로 변경


추가로 메가드라이브 롬이 아닌 세가CD(=메가CD)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자세한 지식도 없고 실제로 테스트도 못해봤으므로 예전 readme에 나온 관련 내용만 번역하겠습니다.

세가CD(=메가CD) 게임 실행법 열기

댓글 7개:

  1. ㅋㅋ1빠...포포츠님 항상 감사요ㅎㅎ

    답글삭제
  2. 우와

    하지만 난 3000대 일 뿐이고 나도 저거 하구 싶고 날 유혹한 3000대 밉고 2000대 갖고 싶

    을 뿐이고!

    답글삭제
  3. ㅋㅋ저걸로 문워커 하면 재밌겠네요ㅋㅋㅋ근데 내건 어제산 3005네....?

    답글삭제
  4. 1.5버전이 최신버전인데 1.35를 수정했나보군요...

    역시 정식 1.35와 마찬가지로 소닉3에서 끈김현상이 납니다... 정식 1.5에서는

    끈김이 없는데 말이죠...



    그밖에 등등 1.3버전의 불안한 점을 다 가지고 있군요... 조금 아쉽습니다...

    답글삭제
  5. 메가시디 샤이닝포스 CD , 파이널파이트 CD , 유미미믹스 등은 실행확인했습니다.



    정작 제일 하고 싶었던 3X3아이즈 성마전설이 구동불가인게 안습 -_ㅠ



    이건 1.5 에서도 안됨..

    답글삭제
  6. 스토리 오브 도어 한글판은 구동도 되지도 않네요 ....



    뭐 ... 소닉 시리즈와 제임스폰드 등등 액션게임들이 대부분 실행되니 만족

    답글삭제
  7. 감사합니다 ㅎ

    덕분에 추억의 세가겜들을 할수있게 되었네요



    세가cd는 바이오스 구해서 해보니까 돌아가긴하는데 프레임변화가 좀심하네요.. 좀끊김



    (수정) 옵션에서 클럭올리니까 세가cd도 잘돌아갑니다 ㅋㅋㅋ

    프레임 60 고정되네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