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22일 목요일

PSP Filer v5.8 발표

PSP Filer v5.8이 발표되었습니다. [출처가기]

PSP Filer는  메모리스틱과 낸드플래시의 파일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는 파일 매니저 홈브류로서 그 역사가 아주 깊은 홈브류입니다. 또한 아이콘 순서 정렬이나 헥스 편집 등 여러가지 부가기능을 지원합니다.

이번 v5.8의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
- 스웨덴어 모드 추가.
- 아날로그스틱 입력을 무시하는 기능 추가.

파일러 :
- 압축 파일내의 모든 파일을 전개하는 기능을 추가.
- '?' 등의 잘못된 파일명을 가지고 있는 RAR 파일을 정상적으로 열어볼 수 없던 버그를 수정. (파일명의 잘못된 문자는 모두 '_'로 교체된다.)
- 압축파일을 RAMDISK로 압축해제하는데 실패한 경우 발생하는 메모리 문제 수정.
- 파일/폴더 복사 후 '복사한 파일 수 + 생성한 폴더 수'로 잘못 표시하던 문제를 '복사한 파일 수'만 표시하도록 수정.


1.50 커널용 설치법
1.50 커널을 지원하는 커.펌이나 1.50 커널 애드온이 설치된 구형 PSP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첨부파일의 'filer' 폴더를 ms0:/PSP/GAME150/ 폴더에 복사 후 실행하면 됩니다.
(단, 1.50커널 애드온이 설치된 커.펌 3.71 M33 이상에서는 flash0:/의 'module' 폴더를 'podule' 폴더로 잘못 인식하는 버그가 있습니다.)

3.xx/4.xx/5.xx 커널용 설치법
3.xx/4.xx/5.xx 커널용이며, 커.펌이 설치되어 있다면 구형 / 신형 PSP에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첨부파일의 'kernel3' 폴더를 ms0:/PSP/GAME/ 폴더에 복사 후 실행하면 됩니다.
(단, 3.xx/4.xx/5.xx 커널용 PSP Filer에서는 커.펌 버전에 따라 플래시메모리 관리기능, USB 연결 기능, UMD 접속 및 리핑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번 버전의 변경점중 하나인 아날로그스틱 입력 무시 기능은 파일러에서 세모버튼을 누른 뒤 스타트버튼을 통해 설정하면 됩니다.

댓글 5개:

  1. 이와중에서도 포스팅을 하시는 이모습!

    근성최정원님과 막상막하시군요 포포츠님ㅠㅜㅠㅜ

    힘내주셔서 감사해용~~

    답글삭제
  2. 오타! 제목Filer로 수정해주세요

    답글삭제
  3. @실비아 - 2009/01/22 02:07
    실비아 / 수정했습니다. ^^

    답글삭제
  4. 음... 한글도 없지만. 그래도 파일러가 파일 정리하는데는 최고입니다. ㅎㅎ

    답글삭제
  5. 오오, 적절하네요

    전에 아날로그스틱 고장나서 Always 아래로 입력이 되던 때가있었는데,

    파일러 들어가면 커서가 계속 내려가는 상태라 아무것도 못하게 되었었다죠..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