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P의 인터넷 라디오 기능을 이용해서 특정 웹에 접속한 뒤, 플러그인 등록파일(VSH.txt, GAME.txt, POPS.txt)을 쉽게 생성하고 편집할 수 있는 SEplugins Manager가 발표되었습니다. [출처가기]
당연한 얘기지만 인터넷 라디오 기능이 있는 펌웨어 3.80 이상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무선 인터넷 환경이 갖추어져 있어야 합니다. PC나 사용법이 복잡한 PSP용 TXT 에디터 홈브류가 없어도 쉽고 간단하게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겠네요.
위 첨부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나오는 'PSP' 폴더를 메모리스틱 최상위에 덮어쓰면 설치는 끝납니다.
(사실상 인터넷 플레이어 파일 하나 설치하는 거니...)
이제 XMB의 네트워크 - 인터넷 라디오 메뉴로 들어가 'SEplugins Manager'를 실행합니다.
시스템언어에 따라 각 번역 페이지로 접속되는데, 한글의 경우는 존재하지 않으므로 위처럼 영어 번역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간단한 설명이 나오는데, 아래의 Plugin Manager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처럼 각 플러그인 등록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왼쪽에는 현재 메모리스틱에 있는 플러그인 목록이 나오므로 원하는 플러그인을 선택해서 오른쪽 영역에 등록하면 됩니다.
ON>은 해당 플러그인을 활성화한 채로 등록, OFF>는 해당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한 채로 등록, OK는 해당 플러그인 등록 파일 저장 역할을 합니다.
이처럼 각 용도에 맞게 VSH.txt, GAME.txt, POPS.txt 파일을 작성합니다.
오른쪽 영역을 클릭하면 OSK(온스크린 키보드)가 실행되므로 직접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단, 5.00 M33-3 이상에서 변경된 포맷을 사용하므로, 펌웨어가 5.00 M33-3 미만인 경우에는 오른쪽 영역 클릭 후 OSK를 불러와 각 문장 끝에 있는 1 또는 0 문자를 수동으로 삭제해야합니다.)
이제 OK 버튼을 눌러 메모리스틱에 저장하면 됩니다.
기본 환경에서는 ms0:/seplugins/ 폴더에 바로 저장하는 것이 불가능하므로 적당한 폴더에 우선 저장한 뒤 나중에 따로 PSP Filer나 아얄쉘을 이용해 ms0:/seplugins/ 폴더로 복사해야 완료됩니다.
이제 PSP를 재부팅하면 새로 작성된 플러그인 등록 파일에 따라 플러그인이 작동합니다.
(단, 5.00 M33-3 미만이라면 리커버리 모드에서 활성화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 참고사항 ]
위에서 설명한대로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파일 저장시에는 제한된 폴더만을 선택 가능하므로 추가작업이 필요하게 되어 불편합니다. 하지만 이 제한을 풀어주는 'simply saver'라는 프로그램이 존재합니다. 'simply saver'가 적용된 CTF 테마를 CXMB 플러그인을 이용해 적용하거나 'simply saver'를 직접 flash0에 설치하면 파일 저장시 폴더 제한이 없어져 메모리스틱내의 모든 폴더를 선택 가능하게 됩니다.
CTF 테마(5.00 M33 전용) 또는 flash0 설치용 파일은 http://psp-online.net/simply-saver/ 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적용법이나 설치법은 간단하므로 생략합니다.
'simply saver'를 적용한 경우 위의 스크린샷처럼 ms0:/seplugins 폴더에 직접 저장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플러그인 설정안하고 자꾸 USB닫는 저한텐 아주 유용한 유틸이군요,,,,
답글삭제저도 플러그인 설정할때 그냥 usb 빼버릴때 많은데 한번 써봐도 괜찬을 것 같네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