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2월 6일 금요일

LEDA Beta 0.2

신형/구형 PSP에서 1.00/1.50 홈브류를 구동할 수 있게 해주는 LEDA가 베타 0.2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출처가기]

기본적인 내용은 이전과 변함이 없으므로 베타 0.1 관련글을 읽어보시면 될 듯 하고...

이번 베타 0.2의 변경점은 오직 하나뿐입니다. 포럼 쓰레드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업데이트한 것 같네요.
An update to improve compatibility. Still no perfect but this should run quite more homebrews than 0.1

호환성 향상을 위한 업데이트다. 아직 완벽하지는 않지만 이전 0.1에 비해 상당히 많은 홈브류를 구동할 수 있을 것이다.


아래부터는 이전글 복사 & 붙여넣기. ㅡㅡ;
(이전 LEDA beta 0.1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삭제할 필요는 없고 그냥 아래 방법대로 새로 설치하면 됩니다.)

[ 설치법 ]
1. 위의 첨부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그 안의 'LEDA' 폴더를 ms0:/PSP/GAME/ 폴더로 복사합니다.

2. 만약 나중에 LEDA 설치 전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분들은 아래 과정을 진행하기 전에
flash0:/kd/pspbtjnf.bin (구형일 경우) 또는 flash0:/kd/pspbtjnf_02g.bin (신형일 경우) 파일을 백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3. 복사가 끝나면 XMB의 게임 - 메모리스틱 메뉴로 들어가 'LEDA - Legacy...'을 실행합니다.


4.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자동으로 필요한 파일이 flash0:/에 설치되고 잠시후 XMB로 복귀합니다.
이제 ms0:/PSP/GAME/LEDA/ 폴더는 필요가 없으므로 원할 경우 삭제해도 됩니다.


5. 설치가 끝나면 이제 예전 1.00/1.50 커널 홈브류를 기존대로 ms0:/PSP/GAME/ 폴더 또는 GAME150/ 폴더에 설치하고 XMB에서 바로 실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위의 스크린샷은 테스트 삼아 구동한 1.50 커널용 홈브류 게임의 구동 모습입니다.

[ 알아둘 점 ]
1. 리드미에도 적혀있듯이 아직까지는 1.50 커널 애드온에 비해 호환성이 떨어집니다. 모든 1.00/1.50 커널용 홈브류를 구동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명심하세요.

2. 1.50 커널용 홈브류의 경우 XXX, XXX%같은 2개의 폴더로 구성됩니다. 하지만 LEDA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런 형식의 홈브류는 구동될 수도 구동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구동이 되지 않는 경우 2개의 폴더로 구성된 1.50 커널용 홈브류를 하나의 폴더로 구성된 1.00 커널용 홈브류로 변환해야 하는데 http://popotz.textcube.com/373을 참고하세요.

3. 플러그인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만약 1.00/1.50 커널 홈브류가 실행이 안된다면 GAME.txt에 등록된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고 테스트해보세요. 또 홈브류 로딩중 R트리거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LEDA의 스페셜 모드로 실행이 된다고합니다.

4. 현재 호환 가능한 홈브류 목록은 http://dark-alex.org/forum/viewtopic.php?f=44&t=8943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1.50 커널 애드온의 경우 구형 PSP에서만 사용가능하고, flash0:/의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데 비해 LEDA는 간편하면서도 좋은 점이 많네요. 이제 호환성만 조금 나아진다면 더 좋겠습니다.
# 이번 0.1 베타버전의 주목적은 호환되지 않는 홈브류가 무엇인지 알아내는데 있다고 합니다. 궁극적인 목표는 당연히 1.50 커널 애드온의 대체가 되겠죠.

댓글 19개:

  1. 호환성이 좋아질수록 구형은 죽어가는거같네요..

    답글삭제
  2. @음. - 2009/02/06 00:57
    음. / 예전에 D_A가 신형 전용의 PspStates 플러그인 발표할 때 구형은 1.50 커널을 사용할 수 있으니 불평하지 말라고 했는데, 이제는 옛말이 되는군요.

    답글삭제
  3. 설치법 2번 항목에 구형일 경우는 pspbtjnf.bin 이어야 맞는듯 한디..ㅎㅎ

    그러고보니 예전 버전 0.1 에서도 같은 오타가..ㅎㅎ

    답글삭제
  4. @Rey☆ - 2009/02/06 01:33
    Rey☆ / 어머나! 파일 이름을 붙여넣기만 하고 수정을 안했군요.

    이전글 포함해서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5. @포포츠 - 2009/02/06 01:55
    수고하셨어요~ ^-^

    답글삭제
  6. 사진 액박뜨는데요??

    답글삭제
  7. 포포츠님덕에 TD게임 오랜만에 해봅니다!!

    답글삭제
  8. 1.50 홈브류 1.00 으로 변환하는 링크주소가 깨졌네요.. 어떻게 하는건지 알수 없나요??ㅠㅠ

    답글삭제
  9. @ㅠㅠㅠ - 2009/03/06 14:48
    ㅜㅜㅜ / 링크수정했습니다.

    http://popotz.textcube.com/373

    답글삭제
  10. 혹시 이거 설치할때 flash0 부분에 얼마나 용량을 차지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설치해 보신분 계시다면 부탁드립니다...

    답글삭제
  11. 감사합니다!

    이로더로 하기 귀찮았는데~

    답글삭제
  12. 이로더로 미연시등 간만에 실행해봤는데 버튼이 안눌리네요..



    그래서 이걸 써볼까하는데 가능한건지;;

    답글삭제
  13. 빅파일의 bak3212 아이디로 커펌관련자료가 배포되었습니다 확인요망

    답글삭제
  14. 음..... 이거 3005(5.03 gen-a for HEN)도 가능한건가요??

    (지금 psp로 무겐이 가능하다는 소리를 듣고 돌리려니 잘 안되서.....)

    답글삭제
  15. @음. - 2009/02/06 00:57
    에휴..........

    답글삭제
  16. 포포츠님 구형(1000)에서 1.5 커널 애드온 설치를 LEDA로 완수했습니다.

    그리고 'Resurssiklunssi_0.3'을 'GAME150'에 붙여 넣고서

    '게임/메모리 스틱/Resurssiklunssi 0.3' 실행했음에도

    PSP 부팅 화면이 지연되더니 자연스럽게 꺼집니다.

    호환이 되지 않는 것인가요?

    답글삭제
  17. @Wheeit! - 2010/01/15 01:12
    Wheeit! / Resurssiklunssi의 경우 LEDA 환경에서는 구동되지 않습니다. 구형이시니 현재 커펌 버전에 맞는 1.50 커널 애드온을 따로 설치하거나, 타임머신을 통한 1.50(또는 1.50+3.40) 가상 펌웨어를 이용해야 합니다. http://popotz.textcube.com/767

    답글삭제
  18. 저도 Wheeit! 님이랑 같은 케이스인데요.



    타임머신 구동이



    신간도 많이 잡아먹고



    리부트가 번거로워서 LEDA를설치했더니...



    Wheeit! 님과 마찬가지로 안돼네요..



    실수로 pspbtjnf.bin 파일을 백업안했는데..



    설치전으로 돌릴순 없을까욤?,,'' ㅜ

    답글삭제
  19. 무겐은 구동 불가인가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