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스크린샷 플러그인은 PNG 형식으로 스크린샷이 저장되기 때문에 메모리스틱을 차지하는 용량이 적고 속도도 비교적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갱신 이력입니다.
* v 0.30 : 저장되는 그림 파일의 파일명을 미리 지정할 수 있음.
스크린샷을 찍은 후에 완료되었다는 메세지를 표시할 수 있음.
화면의 디스플레이의 전원이 끊어진 상태에서 캡쳐하면 다운되는 버그를 수정함.
* v 0.20 : 메모리스틱의 빈 용량에 따라 파일 작성을 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함.
* v 0.11 : 5.00 M33-3에 대응.
* v 0.10 : 일단 공개.
스크린샷을 찍은 후에 완료되었다는 메세지를 표시할 수 있음.
화면의 디스플레이의 전원이 끊어진 상태에서 캡쳐하면 다운되는 버그를 수정함.
* v 0.20 : 메모리스틱의 빈 용량에 따라 파일 작성을 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함.
* v 0.11 : 5.00 M33-3에 대응.
* v 0.10 : 일단 공개.
[ 설치법 ]
1. 위 첨부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그 안의 'seplugins' 폴더를 메모리스틱 최상위에 덮어씁니다.
2. 그리고 캡쳐를 사용하려는 모드에 따라 ms0:/seplugins/ 폴더에 있는 VSH.txt, GAME.txt, POPS.txt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고 아래의 문장을 추가합니다. (VSH.txt : XMB GAME.txt : 게임/홈브류, POPS.txt : PS1 게임)
ms0:/seplugins/ScreenShotPNG_Plugin.prx
3. 이제 리커버리 모드의 Plugins 항목으로 들어가 해당 플러그인을 활성화합니다.
[ 설정법 ]
설치가 완료된 후 기본적으로는 노트(음표)버튼을 누르면 현재의 화면이 캡쳐되어 ms0:/PICTURE/capture/ 폴더에 PNG 파일로 저장됩니다. 여기서 단축키와 완료 메세지 표시 여부, 저장될 파일명 등은 따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ms0:/seplugins/any/SSPSP.ini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면 아래와 같은 텍스트가 나오게 됩니다.
SSPSP_SS_BUTTONS = NOTE
SSPSP_OUTPUT_ERROR_LOG = OFF
SSPSP_FILE_NAME = %year%month2%day2%hour2%min2%sec2
SSPSP_FINISH_MESSAGE = OFF
SSPSP_TEXT_COLOR = 0xffffff
SSPSP_OUTPUT_ERROR_LOG = OFF
SSPSP_FILE_NAME = %year%month2%day2%hour2%min2%sec2
SSPSP_FINISH_MESSAGE = OFF
SSPSP_TEXT_COLOR = 0xffffff
* SSPSP_SS_BUTTONS : 스크린샷을 찍는 단축키를 설정하면 됩니다. 사용 가능한 버튼은 KEY_UP, KEY_DOWN, KEY_LEFT, KEY_RIGHT, ANALOG_UP, ANALOG_DOWN, ANALOG_LEFT, ANALOG_RIGHT, CIRCLE, CROSS, SQUARE, TRIANGLE, RTRIGGER, LTRIGGER, START, SELECT, VOL_UP, VOL_DOWN, NOTE, SCREEN이며, 2개 이상의 단축키를 조합할 경우 '+'로 연결하면 됩니다. (예 : VOL_UP 또는 RTRIGGER+CIRCLE 등...)
* SSPSP_OUTPUT_ERROR_LOG : 에러 발생시 로그 출력 여부.
* SSPSP_FILE_NAME : 저장될 그림파일명 설정. 각각 연도 : %year, 월: %month[1-2], 일 : %day[1-2], 시 : %hour[1-2], 분 : %min[1-2], 초 : %sec[1-2], 순차번호 : %num[1-4]를 의미하며 각 값의 끝에 붙는 숫자는 해당 항목의 최저자리수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인 '%year%month2%day2%hour2%min2%sec2'는 20090301095523.png 라는 이름으로 저장되도록 설정한 것이며, 예를 들어 'capture-%num3'이라고 설정하면 스크린샷은 capture-001.png부터 순차적으로 저장됩니다.
* SSPSP_FINISH_MESSAGE : 캡쳐가 끝난 뒤 화면 왼쪽 하단에 finished라는 메세지를 출력할 것인지(ON), 출력하지 않을 것인지(OFF) 설정합니다. 또 테스트중인 기능으로 이 항목에 '2'라고 넣으면 LED가 점멸한다고 합니다.
* SSPSP_TEXT_COLOR : 스크린샷 캡쳐 종료 메세지의 색상을 설정합니다. 0xffffff는 하얀색으로 뒤의 16진수를 변경하면 됩니다.
* 관련글 보기 *
스크린샷 플러그인 - ScreenShotPNG Speedy Plugin v0.20
이번 버젼은 가끔 메몰용량에 따라 안찍히던 고질적인 버그가 수정되었길 바래봅니다..
답글삭제이 플러그인 무조건 찬양 ㅎ
답글삭제빠르게 캡처되는 것은 좋은데 구형이라 메모리가 부족해선지
답글삭제반응을 하지 않거나 멈추는 게임이 자주 있습니다.
게임을 가리지만 않으면 훌륭한 플러그인입니다.
긽긾깏궕뫉귟귏궧귪궳궢궫
답글삭제이런오류가뜨는데 뭔가요-_-...;;;
ㅎㅎ감사히잘쓰겠습니다....
답글삭제으헝; 스샷을 찍고 싶은데...플러그인 인식이 안되네요
답글삭제5.50 GEN-A에서는 안되는 건가요?
음표 버튼을 눌러도 안찍히는 이유가 뭘까요
답글삭제xmb에서는 되는데 게임에선 안되네요
답글삭제PSP-1000에서 아무리해도 game 내에선 안찍히길래 찾아봤더니 개발자 블로그에 이렇게 적혀있네요.
답글삭제最新版の動作対象外 PSP-1000
ver.0.30はPSP-1000で使用するとISOの起動時にエラー(80200D9)が発生するバグがあります。
そのうち修正します。
구형은 v0.20이나 쓰라고 하네요.
이 플러그인은 3005버전에서도 가능한건가요?
답글삭제1005번 사용하는대
답글삭제V0.20 에서도 스샷찍을때 멈추는 게임이 많네요
xmb에서만 되 ㅠㅠ
답글삭제3004 버전에서 돌려본결과 구동이 안되네요. 세플러그인폴더안에 3개의 텍스트파일에 문구 추가후 리커버리모드에서 cpu(한칸씩 밀리는 버그떄문에 cpu가 플러그인메뉴)에 들어가 3항목 모두 가능으로 바꾼후 번아웃 iso파일 구동후 확인한 결과입니다.
답글삭제@유럽유저 - 2010/02/11 17:44
답글삭제아 제가 실수했네요. 텍스트파일에 추가할문장에 오타가 있었습니다. 리커버리모드에서 다시 불가능으로 설정후 가능으로 설정하니 구동이 되군요. 스크린샷 프로그램 있었으면 했었는데 포포츠님 항상 유용한 자료 감사합니다.
ㅎㅎ
답글삭제@유럽유저 - 2010/02/11 17:57
답글삭제그란투리스모 UMD, ISO 에서 구동 확인했습니다.
XMB 에서 구동 확인했습니다.
동영상재생 에서 구동 확인했습니다.
위 사항은 PSP 3004 에서 확인한 결과입니다.
psp-2005 gen-d3에서 구동 확인했으나 5.03 프로메테우스2, 3에서는 vsh 메뉴에서밖에 구동 안되는군요..
답글삭제기판, 커펌 버전에 따라 가려가면서 구동되는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