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1일 일요일

PS1 포터블 만들기


외국에서 자작한 플레이스테이션1(이하 PS1) 포터블의 사진과 구동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출처가기]

가정용 콘솔인 PS1을 개조해서 들고 다닐 수 있을만큼 작은 사이즈로 만든 것인데, 상당히 잘 만들었네요.


실제 구동도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액정이 조금 작은 것 같지만 PS1 게임의 해상도가 그렇게 높지 않은 점을 감안하면 그럭저럭 괜찮겠네요.

자세한 개조 모습은 http://www.nowhereelse.fr/playmad-playstation-portable-16430/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PS1 게임을 메모리스틱이나 다른 저장장치에 담아서 에뮬 형식으로 구동하는 것이 아니라 렌즈와 CD 구동부까지 담고 있어 PS1 게임 CD 그 자체를 바로 구동하는 방식입니다. 세이브를 위한 메모리스틱 삽입구도 있는 등 PS1 기계 자체를 재구성한 뒤 액정과 스피커까지 달아 저 작은 곳에 모두 넣었군요. 아날로그스틱도 2개 모두 있고, 트리거 버튼은 기계 후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전에 XBOX나 PS2 등도 포터블 형식으로 개조하는 영상이 있었지만, 그건 크기가 거의 노트북 수준이었죠. 하지만 PS1은 오래된 기계라 그런지 크기는 그런대로 포터블같은 느낌이 납니다. 물론 저걸 들고 다니면서 할 사람은 없겠지만요.

그러나 우리는 그렇게 부러워(?)할 건 없죠. 저것보다 더 작고 슬림한 만능 에뮬레이터 PSP가 있으니까요.
단지 조작이 조금 불편하고, 구동이 안되는 게임도 있고, 중간에 멈추는 경우도 많다는 점만 빼면요...

댓글 15개:

  1. ...그러고 보니 ps2 포터블도 있었죠..? ㄷㄷ

    답글삭제
  2. 왠지 배터리가 없어보이는 ^^;;;

    답글삭제
  3. 그냥 PSP 로 하는게 더 좋아보이는건...

    답글삭제
  4. wbest.j.one // 제가 검색하면서 돌아보니 뒷면에 6개의 건전지가.. 들어가더군요

    답글삭제
  5. 참신하긴한데 마지막에 씨디가 돌아가는 모습에서.. 거기다 툭 떨어뜨렸는데도 겜이 돌아가는거보니 안쓰럽네요..



    차라리 psp로 에뮬화된걸 돌리는게 낳을듯..



    그래도 잘 만들었네요 천재인듯...

    답글삭제
  6. 하다가 누가 CD빼갈수 있겠는데.. 덮개는 왜 안마드셨을까요....ㄷㄷ

    답글삭제
  7. 1분15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삭제
  8. @1:15초 - 2009/08/06 15:59
    왜죠?

    답글삭제
  9. ㅋㅋ 1분15초왠지 불상해

    답글삭제
  10. 플스2도 9만번대나 7만번대도 저렇게 만들수있지않을까요?

    답글삭제
  11. @1:15초 - 2009/08/06 15:59
    ㅋㅋ ps1뒤에 cd들가는거 보여주다가 넘어트림;;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