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16일 목요일

데빌 메이 크라이 결국 취소.


PSP 발매 초기부터 있어왔던 오랜된 떡밥중에 하나가 바로 데빌 메이 크라이의 PSP 버전 발매 소식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데빌 메이 크라이의 PSP 버전의 발매가 최소되었습니다. [출처가기]

이번 주 패미통의 발매 예정 리스트를 보면 그 동안 계속 자리를 차지하고 있던 데빌 메이 크라이가 결국 그 리스트에서 빠졌다고 합니다. 게다가 리스트 아래에 이 게임이 취소되었다는 설명까지 달아놓았다고 하는군요.

위의 사진은 실제 잡지의 스캔샷입니다. 아래 부분을 보면...
"발매 중지 소프트 :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 (캡콤) 플레이 스테----"라는 글이 보이죠.

사실 제가 기억하기로는 데빌 메이 크라이의 개발사인 캡콤측에서는 데빌 메이 크라이가 PSP 버전으로 발매된다고 한 마디도 한 적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냥 몇몇 잡지나 게임 사이트 등에서 멋대로 발매 예정 리스트에 데빌 메이 크라이를 집어넣은 것이 화근이었죠. "이 정도로 유명한 게임은 반드시 PSP 버전으로 나올 것이다"하는 섣부른 짐작을 해서일까요. 결국 몇 년이 지난 지금에 와서 패미통은 삭제를 했군요.
데빌 메이 크라이 PSP판의 개발 발표를 한지 5년만에 결국 취소되었다고 하네요.

데빌 메이 크라이와 대표적인 쌍벽을 이루는 것이 바로 그란투리스모 모바일...
어느 온라인 사이트에서는 구체적인 발매일까지 나오는 등 소란을 떨었지만 결국 아직까지 소식이 없습니다.

어쨌든 포기하면 편합니다.

댓글 7개:

  1. 켑콤에서 발표를 하긴 했습니다. 실제로 바로 두어달 전까지만 해도 켑콤 공식 홈페이지에 발매일 미정 란에 psp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 라고 올라와 있었죠. 제가 심심할때마다 켑콤공홈에 가서 그거 읽어보고 언제 나오나 했었으니, 올라와 있던건 확실합니다. 근데 최근 가보니 그게 삭제 됬더군요. 게다가 개발중지도 아니고, 발매 중지 라고 했다는데..

    답글삭제
  2. @Rey☆ - 2009/04/16 17:32
    Rey☆ / 네, 제가 잘못 알고 있었습니다. OTL

    5년 전에 공식으로 발표를 했다고 하더군요. 본문도 수정해야겠습니다.

    답글삭제
  3. @포포츠 - 2009/04/16 17:33
    ㅎㅎ아마 제 기억에 e3에서 발표했던거 같은데..;

    어쩌면 이제 슬슬 떡밥 뿌리고 있고, 발매가 몇년 안남은 듯한 피습2 런칭 타이틀이 될지도 모르죠 ㅎㅎ;

    답글삭제
  4. 그렇네요..



    진짜 psp2용으로 나온다 라면 수긍이 갈만한 내용이 될수 있겠네요.

    답글삭제
  5. 일각에서 이번달 29일 있는 켑콤 컨퍼런스의 신작 발표회에서 발표될 psp용 타이틀 데메크 제로 를 위한 깜짝 이벤트라는 루머가 제기 됬네요.ㄷㄷ

    답글삭제
  6. 아... psp를 산이유중 1가지에 포함되잇던,. 데빌메이크라이 >~.~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