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18일 토요일

[아얄쉘 스킨] MOSSES SKIN by REDFOX


이제야 뒤늦게 올리는 소식입니다.
deadbaeb님이 아얄쉘 스킨을 만들어 아얄쉘 포럼을 통해 공개하셨군요. [출처가기]
(아얄쉘 포럼에서는 'REDFOX'라는 아이디를 사용하십니다.)

스킨의 이름은 MOSSES인데, 이거 아실 분들은 다 아실 듯 싶습니다. 소.맥.에서 만든 유명한 국산 게임 창세기전 3 파트2의 메인 시스템이 바로 모세스였죠. 행성 이동이나 의뢰 등이 모두 모세스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지며, 당시 이 게임을 해보신 분들은 이 화면을 숱하게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창세기전 3 파트2가 발매된 것이 2001년이니 상당히 오래되었군요. 당시 창세기전 3 파트1은 하지도 않고 파트2만 먼저 했었는데, (뭐, 스토리상 큰 상관은 없었으니...) 엄청난 성우진과 멋진 일러스트로 군대 가기 전 한동안 재미있게 즐겼던 기억이 납니다. 전투 시스템도 당시로서는 마음에 꼭 들었었는데, 단지 스킵이 안된다는 점과 버그가... ㅜㅜ

그나저나 얘기가 삼천포로 빠졌군요. ㅡㅡ;
이번 모세스 스킨은 기본 스킨뿐만 아니라 아얄쉘 실행시의 로고와 스플래시화면(.PMF), 알람과 배터리 경고음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료의 다운로드는 위의 [출처가기] 링크를 통해서 해주시길 바랍니다. deadbaeb님이 설치법 등도 잘 설명해서 첨부해놓으셨으니 설치법을 여기서 따로 설명할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특히나 스플래시 화면이 멋지니 꼭 한 번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중에 새로운 CTF 테마를 만든다면 꼭 적용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물론 허락을 먼저 구해야하겠죠. ^^)

게다가 또 하나의 보너스는 바로 PPA 모세스 스킨!! 생각난 김에 바로 적용해봤습니다.

# 'REDFOX'님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 앞으로도 다른 멋진 스킨을 만들어주시기를.... (응?)
# 다른 분들도 도전하라!!! 아얄쉘 스킨이든 CTF 테마든 한 번 만들어서 보여주세요~~~

댓글 20개:

  1. 매번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 감사합니다~ 상당히 괜찮네요..헌데 요거 스킨적용후에..

    아얄쉘 기본스킨으로 돌아가는방법은 없는건가요...??;;;스킨을 처음적용해보는지라;;;

    답글삭제
  3. 저건 과연 무슨동영상일까 ㅎㅎ

    답글삭제
  4.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창세기전이라...더 반갑네요 ㅎㅎ 근데 이거 스플레쉬 부팅은 어떻게 설정하는 건가요? 예전에는 잘 됐었는데 최근 아얄쉘 업데이트 후로는 스플레쉬는 아무리 해도 적용을 못하고 있어서 염치불구 여쭤봅니다 ^^;;

    답글삭제
  5. @Take_On - 2009/04/18 10:20
    Take_On / 원래의 기본 스킨을 설치 후 적용하면 되겠죠.

    제 기억으로는 아마 이 스킨일 듯... ? http://www.irshell.org/site/index.php?option=com_phocadownload&view=category&id=20:light&download=37:maple-by-osgeld-contest-first-place-tie&Itemid=8

    답글삭제
  6. @마구돌 - 2009/04/18 19:34
    마구돌 / splash.PMF 파일을 ms0:/irshell/CFG3X/ 폴더에 넣고 아얄쉘 설정 메뉴에서 Startup Splash 항목을 'PMF Movie'로 바꿔주세요.

    답글삭제
  7. 꺄아~~ 포포츠님이 나의 스킨을 올려주셨어! 아... 포포츠님이 보고계셔(하하.. 농담...)



    저거 원래.. 헬프BMP부분과.. 영어로 된 부분은 한글로 쓰려고 했으나..



    IRSHELL자체의 영어메뉴와의 괴리감 제거와, 한글모르는 죄없는 외국인들과, 스킨의 글로벌화(응?)를 위해 안되는 영어를 타이핑했씁니다.



    PMF파일은 인코딩툴이 컴텨에서 에러먹어서 VMWARE깔아가며 인코딩했네요.

    PMF음성은 골드웨이브로 합치는 삽질의 산물입니다.



    원래 알람은 베라모드의 엔딩독백이었으나, 한국어 모르는 외국인들의 뭥미 -_-?라는 반응을 예상하여 올리기 직전 우주느낌의 테마(이름은 잘 몰라요.)로 수정했습니다. 용량 문제도 있었구요. 게다가 알람치곤 잔잔해서.. 효과도 영 어색해서요.



    베터리경고음은 골드웨이브로 살라딘의 대사 일부분을 삭제하는 방식으로 생성했구요. 이건 한국말입니다. 이건 차마 수정못하겠더군요. 나름 제가 생각하는.. 이 스킨의 히트인 부분이라..(내용은 비밀)



    알게 모르게 올려놓고 수시로 수정한 버전입니다.



    정신차리고 보니 통일성.. 통일성.. 이러면서 PPA스킨까지 만들었군요.



    아직도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있어요. 으윽... 포샵질을 잘 못 해서리..



    원래는 김프로 작업했으나. 알파채널 BMP땜시 이런 옘병!을 외치며 포샵으로 했네요.

    알파채널 이해가 안되서 삽질 엄청했습니다. 영어로 된 제작법은 대체 뭐라쓰여진겨... 허허..



    PMF파일 XMB용으로 쓰셔도 되요.



    XMB테마로 만들까도 생각해봤지만... 토나와요... 우욱...

    우욱... 이거 만드는 것도 토나오는데... 우욱...



    게다가 개인적으로 FLASH영역 건드는 걸 별로 안 좋아하거든요.

    미지의 영역인지라... 하하하..



    전원아이콘을 제외한 아이콘은 PSP내부파일에서 추출해서 사용했습니다.



    PSP버튼은 제가 고해상도 PSP사진에서 직접 축소하는 삽질의 산물입니다. 삽질의 절정입니다.



    결과적으로 제가 한건 삽질이 대부분입니다. 원본 소스가 좋다보니까.. 하하..



    올려주신 포포츠님 감사합니다.



    PS.아이디를 deadbaeb와 deadbaed를 섞어쓰고 있네요. 하하.. 어짜피 임시 아이디라 상관없지만... 나란놈 정말 정신없구나...

    답글삭제
  8. PPA스킨 오타있습니다. 제가 수정된 버전을 올린다는 걸 깜빡했네요.. 오 맙소사....



    STREAMS와 SUBTITLES 오타있어요.. 포포츠님 스샷 보고 바로 다시 올리고 링크 고쳤으니.. 쓰실 분은 다시 받아주세요.

    답글삭제
  9. 커펌 안하고 txt 파일 쉽게 보는 법을 알아 냈는데.. 혹시 필요하신 분 있으시려나요... 정말 괜찮은 방법 같아서요

    답글삭제
  10. @deadbaeb - 2009/04/19 00:02
    deadbaeb /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

    답글삭제
  11. 앗... 포포츠님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

    답글삭제
  12. @deadbaeb - 2009/04/18 23:50
    정말 멋져요~ 엄청 오랜만에 아얄쉘 스킨 바꿨네요 ㅎㅎ 근데 출처가서는 아무리 해도 pmf 파일이 안받아 지네요 ㅠㅠ 링크 양쪽 다 에러;;; 확인해 주시면 좋으련만...

    답글삭제
  13. 그런데요..출처가서받기는햇는데 저기그림이랑은 많이달라요..

    어떻게받죠..

    그리고PMF도 에러낫다고안돼던데..

    포포츠님 답변좀??

    답글삭제
  14. 마구돌님 링크 수정했습니다 저기서 받아주세요.

    답글삭제
  15. 큭..스킨 에다 넣긴 넣었는디;;;; 안되더군요 어떻게 옵션을 해서 따로 설정을 해야되나요?

    답글삭제
  16. @으꺄으꺄 - 2009/04/19 02:07
    어떻게 하는건지좀..한뷰를 사용하고 있기는 한다만 알아두면 좋을것 같아서요 ㅋ..

    답글삭제
  17. 포포츠님은 한국어 읽히시는데 왜제껀;;;ㄷㄷㄷ

    답글삭제
  18. @BlackNBknight - 2009/11/10 13:07
    BlackNBknight / 저 아래쪽 스크린샷은 아얄쉘이 아니라 PPA라는 전혀 다른 홈브류의 스킨 적용 모습입니다.



    아얄쉘 스킨 설치법은 http://popotz.textcube.com/640 과 http://popotz.textcube.com/418 참고.

    답글삭제
  19. 위 링크가 깨졌는데 혹시 구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답글삭제
  20. 링크가 깨졌네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