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19일 일요일

'자신이 믿는 길을 가라' 체험판


올 6월 발매 예정인 己の信ずる道を征け (자신이 믿는 길을 가라)의 체험판이 발표되었습니다. [출처가기]

자신이 믿는 길을 가라는 일본풍의 그래픽에 닌자가 주인공인 게임으로, 약간은 독특한 게임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자신의 행동을 기억하여 이를 분신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게임 진행은 퍼즐 형식으로 구성되므로 하나의 캐릭터로는 진행이 불가능한 부분이 많이 등장하는데, 이 때 이 분신 기능을 이용해서 서로 도와가며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발판을 밟고 있어야 계단이 등장하는 부분이 있을 경우, 우선 계단을 밝는 과정까지 진행한 뒤 닌자를 교체(R트리거)하면, 다음 닌자로 진행할 때 이전 닌자(계단을 밝는 닌자)가 분신으로 같이 등장하므로 계단을 통해 다음 부분으로 진행할 수가 있게 됩니다. 보스전에서는 서로 협력하면서 더 쉽게 상대할 수도 있겠죠. 마치 싱글 플레이면서 멀티 플레이같은 느낌을 주는군요. 각 스테이지마다 시간이 정해져 있으므로 이 남은 시간을 보고 타이밍을 맞추면 여러 명의 닌자가 동시에 닌술을 사용하는 모습도 연출할 수 있겠네요. (분신과 함께 닌술을 사용하면 더 강력해집니다.)


첨부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그 안의 'NPJH90034' 폴더를 ms0:/PSP/GAME/ 폴더에 복사후 실행하면 됩니다.
펌웨어 5.03 이상에서만 구동되므로 만약 펌웨어 버전이 그 미만이라면 http://popotz.textcube.com/308을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이번 체험판에서는 튜토리얼과 체험판용 스테이지 1개를 미리 체험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만 잘 따라하면 게임 방식은 쉽게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아래는 체험판에 포함된 스테이지의 동영상입니다. (화질도 이상하고 사운드에 잡음도 섞이고... 다시 찍기는 귀찮고...)


간단한 조작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날로그스틱/방향키 - 캐릭터 이동
엑스버튼 - 각종 조작 (발판 누르기, 계단 이동 등)
동그라미버튼 - 일반 공격
네모버튼 - 닌술 사용
세모버튼 - 닌술 변경
R트리거 - 닌자 교체
스타트버튼 - 중단

댓글 5개:

  1. 오 꽤 재미있어 보이네요.

    답글삭제
  2. 동작을 입력해두고 소환한 닌자로는 그동작을 하게 하고 자기는 따로 움직이는 식인가요? 그렇게 보이는데 ㅅ 음악도 그렇고 재밌겠네요 ㅅ

    답글삭제
  3. 우음.. 살짝 재밌을것 같지만 왕녀,왕자 30이 더 재밌을것 같아 패스..



    게임방식이 일단 첫번째 닌자로 루트를 만들어놓고 두번째 할때는 첫번째 닌자가 분신이 되어 매크로처럼 움직이고 두번째 닌자로 직접 움직이는 그런건가보네요 ' ㅂ'..

    답글삭제
  4. Braid가 생각나는군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