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21일 화요일

N64에뮬 : DaedalusX64 Beta 2 Update

N64의 에뮬레이터 DaedalusX64 Beta2가 지난 2월 28일 발표되었습니다. [출처가기]
원래는 StrmnNrmn가 혼자서 개발하던 Daedalus를 여러 개발자가 합세해서 같이 개발하고 있는 것이 DaedalusX64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번에 베타 2가 발표된 것이죠.

[ 추가사항 ] 이번 Beta 2의 업데이트 버전이 발표되었습니다. [출처가기]
이전 Beta 2보다 안정성을 향상하고 몇 가지 문제점을 수정했지만, 게임 속도 등에는 큰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 설치법 ]
1. 위 첨부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그 안의 'DaedalusX64' 폴더를 ms0:/PSP/GAME/ 폴더로 복사합니다.
2. N64용 롬파일( *.n64, *.v64, *.z64, *.rom, *.zip)을 따로 구해서 ms0:/PSP/GAME/DaedalusX64/Roms/ 폴더로 복사합니다.
3. XMB의 게임 - 메모리스틱 메뉴로 들어가 해당 에뮬레이터를 실행하면 됩니다.

[ 사용법 ]
사용법은 따로 설명할만한 것이 없습니다. 메인 메뉴에서는 L/R트리거로 롬 파일 선택 화면 / 강제 세이브,로드 화면 / 글로벌 세팅 화면 등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게임 실행 중에는 셀렉트버튼을 통해 메인 메뉴를 불러올 수 있게 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 동영상이나 이전 Daedalus 관련글을 참고해주세요.

[ 설정법 ] - 개발자가 추천하는 설정입니다.
Texture Update Check: Disabled (마리오카트같은 일부의 게임에서는 필요한 경우도 있음.)
FrameSkip: 2
Limit FrameRate: Yes
Double Display Lists: Disabled
Dynamic Recompilation: Enabled
Dynamic Stack Optimisation: Enabled
Dynamic Loop Optimisation: Enabled
High Level Emulation: Enabled
Audio:
         OFF - 매우 빠르고 안정적임.
         Sync - 매우 느리지만 안정적임.
         Async - 비교적 빠르지만 불안정함. (불안정 하므로 강제 세이브를 자주 할 것.)
Controller: ControllerConfigs 폴더에 config 파일이 있을 경우 선택 가능.

[ 실제 구동 영상 ]

# 음, 예전 버전보다는 전체적으로 프레임이 향상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겨우 게임 하나만 실행해봤을 뿐이긴해도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다고까지는 못하겠네요. 특히 사운드를 사용하면 더욱 느려집니다.  Daedalus가 처음 개발된지 2년이 훨씬 지났는데도 큰 성과가 없는 것으로 봐서는 성능상의 한계가 확실히 있기는 있는 것 같습니다.

댓글 22개:

  1. 그나저나 이것 보다는 sfc에뮬은 왜 더이상 개발이 안되죠? 제일 기다리고 있는데..

    gba의 경우에도 좀 더 낮은 cpu점유율을 보였으면 좋겠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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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포포님 이제 잠시 쉬신다면서여??? (계속하신다면 저야 좋지만....업무가 겹쳐서 힘드실텐데... 건강을 좀챙기셔야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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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딱 3월되시니까 복귀하시는군요 ㅋㅋ



    약속을 칼같이 지키시네요 ㅋㅋ 그런점이 부러워요 ^^



    3월달초부터 글이 쑥쑥 올라오는게; ㅋㅋㅋㅋ



    하여튼 열심히 하십시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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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저기... 포포츠님~

    궁금한게 하나있는데요..

    이많은 포스터들은 모두 어디서 가져오시는건가요?..

    즉, 뉴스나 그런거는 어디서 보시는거에요.?

    아마 QJNET 에서 보시나요?

    아마 커.펌에 관한거는 닭알홈페이지는 알겠는데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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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퍽퍽추 - 2009/03/02 18:50
    퍽퍽추 / gba는 takka의 gpSP kai의 업데이트를 기다려봐야겠네요. 슈패 에뮬은 잠잠 무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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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으헝헝 - 2009/03/02 21:58
    으허헝 / 건강 문제는 아직 젊기(?)때문에 별 걱정은 안 합니다.

    뭐, 여유시간에 하는 거고, 또 취미생할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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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PETRO - 2009/03/02 23:05
    PETRO / 하는 일이 월말이 지나면 당분간 한가하다보니 그렇게 되네요.

    2월처럼 월말에 밀린 일을 하지 않으려면 이번 달에는 미리미리 일 좀 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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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가로 - 2009/03/02 23:10
    가로 / PSP와 관련된 해외사이트들이 상당히 많이 있죠. 또 주요 개발자들의 홈페이지도 여러 개 있구요. QJ.net도 이 중 하난데, 자료 다운로드와 Qj 포럼 외에는 별로 좋아하는 편이 아닙니다.

    그냥 시간이 날때 관련 사이트, 홈페이지를 한 번씩 쭉 둘러보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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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피코드라이브 메가시디 호환성이나 좀 향상시켜줬으면 좋겠는데,

    영 소식이 없군요..



    PSP에서 PC엔진시디 에뮬 제대로 돌아가는것도 보고 싶은데 쩝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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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스타64 돌아가나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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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네이버를 통해서 찾다가 좋은 님이 운영하는 사이트를 사용한지 한달이 되어가네요

    늘 좋은 정보 감사 드려요

    피돌이에 대해서 하나도 몰랐었는데 포포츠님 덕분에 알아갈수 있어서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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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포포츠 - 2009/03/02 23:11
    저어.... 저는 이런글을 쓴적이없는데... 어떤분이 제 닉네임을 인용하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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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아..실행자체가 안돼네요..ㅜ ㅜ

    꼭해보고 싶은데...

    커펌안한 HEN에서 돌리는데..안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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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포포츠님 저좀 도와주세요..;;

    3.71에서 5.00으로 업그레이드 했는데요;;

    부팅은되나,게임 실행자체가 안되요 ㅠㅠ

    그래서 3.71로 다시 다운그레이드 했지만..똑같은 현상이네요..

    살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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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말자 - 2009/05/16 09:51
    말자 / 업데이트되기 전 Beta2 버전을 이용해보세요. 아니면 곧 Beta3가 나온다니 조금 기다리시는 것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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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천시우 - 2009/05/16 13:48
    천시우 / 리커버리 모드나 VSH Menu를 통해 No-UMD 모드를 변경해주세요. 커펌을 새로 설치하면 기존 설정이 초기화됩니다. 또 파일 이름은 영어나 숫자로만 해주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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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마리오64를 즐기게 됬군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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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우와우~ 젤다를 하고싶어서 개인적으로 기대하고 있는 에뮬레이터입니다.ㅠㅜ

    pc98이나 n64이 두개가 재일 기대되죠ㅠ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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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 설정에서 Limit frame를 no 로 해놓고 하면 좀더 빠른거 같다능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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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 소리는 나오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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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1. 스타크래프트64룸파일이 있는데 흑ㅇ화+무한로딩 왜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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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 모든게임이 다 돌아가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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