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20일 월요일

PSP 펌웨어 버전 5.50 발표 예정

빠른 시간안에 PSP의 펌웨어 버전 5.50이 발표될 거라는 소식입니다. [출처가기]

펌웨어 버전이 말해주듯이 이번 펌웨어 버전 5.50은 기존처럼 단순한 보안 패치가 아니라 새로운 기능이 많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우선 이번 펌웨어 버전 5.50에서 추가되는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포메이션 보드 추가
- XMB 우측 상단에 인포메이션 보드가 추가됩니다. 이미 PS3에 있는 기능으로서, 인포메이션 보드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 관련 뉴스나 새로 발매될 게임, PS Store에 새로 등록된 컨텐츠 등을 보여주게 됩니다. 단, 무선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메모리스틱 향상
- 기존과는 달리 사진/음악/비디오 메뉴에서 서브 폴더의 생성 및 접근이 가능합니다. 이와는 별개로 PS Store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요구되는 메모리스틱의 용량이 크게 줄어듭니다.

XMB에서 직접 게임에 대한 인터넷 검색 가능
- PSP 게임에 대한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게임의 아이콘 위에서 세모버튼을 누른 뒤, 옵션 메뉴에서 [Internet Search]를 선택하면 게임 타이틀을 기반으로 한 검색 결과가 표시됩니다. 이 기능은 최근 PS3 펌웨어 버전 2.70에도 포함된 기능입니다.

Trend Micro 트라이얼
- 우리는 Trend Micro의 인터넷 보안 전문가들과 팀을 이루어 웹 브라우져의 안정성과 보안성을 강화했습니다. 펌웨어 5.50 업데이트 후 여러분들은 Trend Micro의 2가지 무료 트라이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Trend Micro Web Security는 악의적으로 사용자의 개인 정보나 은밀한 정보를 빼가도록 디자인된 웹사이트 접속시 이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 Trend Micro Kid's Safety는 URL 필터링을 통해 아이에게 부적절한 웹사이트의 접속을 막아줍니다.

뭐, 변경점을 살펴보면 사실 사진/음악/비디오 메뉴에서 서브 폴더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거의 사용할 일이 있을지 의문인 기능들입니다. 게다가 무선 인터넷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있으나 마나한 기능들뿐이네요.

하지만 이 펌웨어의 절묘한 발표 시기를 생각하면 위의 기능 추가뿐만 아니라, 아무래도 최근의 TIFF 익스플로우도 수정되었다는 건 충분히 예상 가능합니다. 그러니 HEN에 기대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펌웨어 5.50이 나오더라도 업데이트는 절대로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나저나 이번 펌웨어는 변경사항이 꽤 많은데, Dark_AleX가 커펌 5.50 M33을 만들어 발표할 것인지 궁금해지네요. 사실 HEN보다는 이쪽이 더...

참고로 아래 스크린샷은 PS3의 인포메이션 보드의 모습입니다. PSP용도 이와 비슷하게 나오겠죠.

댓글 7개:

  1. 5.50 정식 펌웨어 한번 설치해보고싶은 충동감이...... ㅋㅋ 건강하세요 ㅋㅋ

    답글삭제
  2. 전 살때부터 이미 5.05인데 인터넷 연결해두 인포메이션 마크 없는데요....-_-

    답글삭제
  3. 아....5.50,....-_-;;;;;지송...

    답글삭제
  4. 빨리 아이마스를 umd로 하고싶네요ㅡㅡ;

    iso때문에 애니를 많이 못본다는....

    답글삭제
  5. XMB에서 직접 게임에 대한 인터넷 검색 가능



    메모리스틱 향상



    요거 두개가 매리트가 있어보이지만,



    정작 다크알렉스가 업그레이드를 느낄만한 획기적인 기능이 될지는 미지수일지도..



    결국에는 나오겠지만요;

    답글삭제
  6. 전 아무거나 나와으면 합니다

    기다리기가...!

    답글삭제
  7. 창과 방패에 대결

    5.03HEN과 FW5.50 누가 최후의 승리자인가?

    그래도 1K 에서 3K로 갈아탈 매리트가 생겼다. 고고고고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