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19일 토요일

추억의 홈브류 - PSP Radio

오늘은 쉬는 날이라 새벽에 블로그질...이라기보다는 아직 깨져있는 예전 글을 복구 중이었는데, 그 중에 눈에 띄는 홈브류가 있네요. 바로 PSP Radio!


메모리스틱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 재생뿐만 아니라, PSP의 무선인터넷을 이용해서 SHOUTcast 방송(윈앰프 방송)을 들을 수도 있는 홈브류죠. (당연한 얘기지만 AM/FM 라디오는 못 듣습니다.) 2008년 1월 1일에 작성한 글인데, 사실 저도 '이런 게 있었나?'할 정도로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그래서 반가운 마음에 한 번 설치해 봤는데, 요즘 커펌에서도 잘 되더라구요.

원래는 자기 전에 XMB의 인터넷 라디오를 종종 듣습니다. 오오츠카 아이에 빠지게 한 주범도 인터넷 라디오였죠. 하지만 해외 중심이라 원하는 노래는 잘 안나올 뿐만 아니라, 국내 가요는 거의 찾아보기 힘들다는 것이 약간 불만이었습니다. 그러다 PSP Radio로 국내 인터넷 라디오 방송을 오랜만에 들으니까 참 좋네요. (새벽이라 그런지 cj 목소리가... ^^;;;;)

관심 있으신 분은 http://popotz.textcube.com/931 참고해서 설치하세요. 현재 이 홈브류는 개발 중지되었는데, 기능은 물론 인터페이스도 아주 뛰어납니다. 사실 요즘에는 이런 멋진 홈브류가 나오지 않아서 재미가 없어요.

# PSP Radio를 실행한 채로 잠들지 않게 조심하세요~
# 오랜만에 방송을 들으니 무려 '광고'가 나오더군요. 예전에는 없었던 것 같은데...
# 궁금한 것이 있는데, 요즘 음악 저작권법때문에 난리인데 이런 인터넷 라디오 방송은 어떻게 되는 걸까요?
----------------------------------------------------------------------------

물론 PSP Radio가 훌륭한 홈브류고, 기능도 부족한 것이 없지만 매번 홈브류를 실행해야 한다는 것이 조금 귀찮게 느껴지네요. 그래서 아예 XMB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인터넷 라디오 플레이어(*.prs)를 만들어 보려고 인터넷 라디오 SDK와 씨름중입니다.

현재는 아래처럼 prs 파일만 만들어둔 상태인데, 이제 진짜로 시작해봐야죠. 완성되면 배포하겠습니다.

댓글 15개:

  1. 글 잘보고 갑니다 -ㅂ-



    저도 psp로 인터넷 라디오 자주 들어요 ㅋㅋ,



    저도 왠지 외국 곡만 나와서 좀 그렇더라구요 ㅋㅋ(언어의 압박 ㅋㅋ)

    답글삭제
  2. 2등!! 젠장 늦었다..

    라디오라... 저는 mp3위주라 ㄷㄷ

    답글삭제
  3. 2등!! 젠장 늦었다..

    라디오라.. 저는 mp3위주라 ㄷㄷ.

    하지만...

    좋을지도... 배포하실때 저도 동참 ㅋㅋ

    답글삭제
  4. 뮤클캐스트 들으시나.

    뮤클캐스트 랑 세이클럽쪽이랑 그 음악 제휴 그거 때문에

    광고넣었다고 들었슴

    답글삭제
  5. 제가 PSP 에서 자주 사용하는 홈브류 죠 제가 좋아하는 M4U 를 들을수 있어서 참 좋아요

    답글삭제
  6. @삼겹살라면 - 2009/09/19 11:00
    아직도 등수놀이 합니까...그거에 대해서 글 올라온지 얼마나 됐다고...ㅉㅉ

    답글삭제
  7. 이런 질문 안될것 같지만.

    5.50GEN-B되나요?

    (실례라면 죄송합니다....)

    답글삭제
  8. 흠 죄송합니다. 등수놀이에 관한글 읽지 못했네요...

    게다가 글 지울려고보니... 비번까먹은...

    답글삭제
  9. @요즘꺼 되요? - 2009/09/19 12:58
    요즘 커펌에도 된다고 적혀 있잖아요..

    답글삭제
  10. @뉴비 - 2009/09/19 10:56
    xmb에 라디오에서는 한국노래만 선곡해주는 방송국하면 되지않나요??

    거기서 Gee도 들엇는데

    답글삭제
  11. ㅎㅎ 좋아보이네요..ㅎ

    답글삭제
  12. pls 편집해서 몇몇 방송국 추가시키는건 좋은데 프로그램이 좀 불안하네요. 5.03 gen-a (full) 펌웨어에서 듣다가 psp 본체가 강제 종료 당하는 일이 생기네요. 결국 다시 hen부터 먹이고 시작해야 하는;;

    답글삭제
  13. 10/11 am8:11 xbm라디오 한국팝에서 포미닛 핫이슈 하네요

    답글삭제
  14.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