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19일 토요일

Saycast On PSP v1.0


앞글에서 전해드린대로 국내 인터넷 라디오 방송을 들을 수 있는 인터넷 라디오 플레이어를 만들어 봤습니다.

'Saycast On PSP'라는 제목대로 세이캐스트에서 현재 인기 순위 1위부터 20위까지의 방송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저도 처음 만들어보는 거라 작동 여부만 신경쓰고, 디자인쪽은 전혀 신경을 쓰지 못해서 조금 창피하네요.


이 인터넷 라디오 플레이어는 정펌이든 커펌이든 상관없이 펌웨어 3.80 이상이라면 사용할 수 있으며, 반드시 무선인터넷 환경이 필요합니다.

위 첨부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그 안의 'RADIOPLAYER' 폴더를 ms0:/PSP/ 폴더 안으로 복사해 넣으면 설치는 완료됩니다. (ms0:/PSP/RADIOPLAYER/SAYCAST.PRS 형식이 되어야 함.)

그 후 XMB의 네트워크 -> 인터넷 라디오 메뉴로 들어가 'Saycast On PSP...'를 실행하면 끝.


인터넷 라디오 플레이어가 실행된 모습입니다. 방향키 또는 아날로그스틱을 이용해서 원하는 방송을 선택하면 무선인터넷 연결 후 자동으로 재생됩니다. '방송 중지'와 '10초 후 슬립모드' 버튼도 필요할 때 사용하세요. 그나저나 왜 이렇게 트로트 방송이 많은건지 모르겠네요... ㅡㅡ;

# PSP용 인터넷 라디오 플레이어 제작방법이나 툴이 필요하신 분은 국내 플레이스테이션 사이트를 방문해보세요. 인터넷 라디오 SDK에 한글로 번역된 문서도 함께 들어있으니 조금만 공부하면 누구나 만들 수 있을 겁니다. (아마도...)

# 원래 SDK 상에서는 인터넷 플레이어 아이콘(*.PRS)만 메모리스틱에 설치하고, 그 외 필요한 파일(이미지, HTML 문서 등)은 웹상에서 불러오도록 설명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럴만한 웹계정도 없고, 속도 문제도 있어 모두 메모리스틱에 넣어서 불러오도록 했습니다. (SDK에 나와있는 테스트용 방법을 응용.)

# 따라서 인터넷 플레이어의 배경화면을 바꾸고 싶은 분은 480*272 크기의 PNG 파일을 준비해서 ms0:/PSP/RADIOPLAYER/saycast/image/back.png 파일과 교체하면 됩니다.

# 아직 구현할 수 있는 기능이 많더군요. 조금 더 공부해서 추후에는 방송 타이틀이나 비트레이트/샘플링레이트 등도 표시되도록 해보겠습니다. 또 혹시라도 사용중 문제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댓글 45개:

  1. 오 활용성 높은거네

    답글삭제
  2. 포포츠님이 직접 만드건가요??대단하시네요.

    뮤직뱅크2030은 KBS2의 뮤직뱅크인가요?

    답글삭제
  3. 댓글들이 왜 다 이따구냐.... 차라리 댓글을 쓰지마

    답글삭제
  4. @ㅋㅋ - 2009/09/19 16:56
    그렇게 따지면 당신도 마찬가지 아닙니까?

    답글삭제
  5. 안녕하세요!

    언제나 고맙습니다.

    답글삭제
  6. 라ㅇ디오채널 찾고 있었는데 잘됫넹... rss채널은?

    답글삭제
  7. psp인터넷라디오 기능 쓸줄몰라 고생했느넫 감사욧 ㅋㅋ

    답글삭제
  8. ???오늘 9/19인데 저거 라디오 날짜는 9/20이네??



    젠장 무서워 ㅜㅜ

    답글삭제
  9. 오 사용해 봐야지요

    답글삭제
  10. 역시!! 포포츠님 빠르시군요(만드신것에 경의를 표합니다)

    답글삭제
  11. 오~

    저도 저런거 안되나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실제 방법이 있었군요.

    여러모로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2. 언제쯤 psp 무선인터넷을 휴대폰 처럼 아무대서나 할수 있으려나..최소한 라디오라도 아무대서나 잡혀주삼..ㅜㅜ

    답글삭제
  13. 인터넷 방송을 즐겨 듣는 저로서는 참 유용한 프로그램이군요 포포츠님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4. @ㅋㅋ - 2009/09/19 16:56
    동물한테 먹이를 주지 맙시다

    답글삭제
  15. 잘 쓰겠습니다ㅎㅎ

    답글삭제
  16. 궁금한게 있는데요2009년 9월 19일 오후 9:40

    궁금한게 있는데요.



    포포츠님은 PSP를 몇대 소유하고 계신가요??



    ㅎㅎ

    답글삭제
  17. 궁금한게 있는데요2009년 9월 19일 오후 9:41

    엄청난 자료와 열정에



    그저 감탄만 하고갑니닷^^*

    답글삭제
  18. 아주 유용하네요

    잘 쓰겠습니다.

    포포츠님 저번에 PSP 문제는 잘 해결되었습니다 덕분에



    하드웨어 문제였습니다 홈키셋트가 나가 버렸다네요 ^^

    답글삭제
  19. 감사합니다,



    잘쓰겠습니다!!



    근데 우리집 근처에선 인터넷이 안터지잖어 ㅠㅠ

    답글삭제
  20. 저도 한 번 만들어 보고 싶어서 링크된 곳에서 자료를 받았는데요...

    너무 어려워요.. ㅜㅜ 무슨 소리인지 하나도 모르겠네요.

    답글삭제
  21. 잘쓰겟습니다^^



    나중에 수정하신거잇으면



    수정본으로해서 올려주세요 ㅎㅎ

    답글삭제
  22. 진짜..... 포포츠님... 최고라고밖에... 드릴말씀이 없네요....



    제가 중국에사는데요/// 저희 집에 제가 일부러 무선공유기를



    설치했는데.. 정말... 활용도 높네요.......

    답글삭제
  23. 멋지네요~ 잘쓰겠습니다

    답글삭제
  24. 개인적으로 일본음악을 좋아하는데 만화나 애니 ost 등 그런것도 들을수있게 자신이 인터넷 방송 목록을 바꿀수도 있음 좋을거같아요.

    답글삭제
  25. 근데 포포츠님은 이 올리시는 모든자료들 어디서 구하시는지^^

    답글삭제
  26. 포포츠님께서 알고 계실지도 모르겠지만...

    터키에서 LDX라는 팀이 CFW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2ch 스레를 돌다가 발견한 것인데요... 스크린샷만 가지고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만

    7일안에 릴리즈 시킬것이며 조만간에 동영상을 올릴 예정이라는 것 같습니다

    터키어라서 정확한 번역은 못했습니다만...

    낚시일 가능성도 높다고 보이지만 포포츠님께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 댓글 남깁니다

    아래는 구글로 번역한 웹사이트입니다

    http://translate.google.com/translate?hl=en&sl=tr&tl=ko&u=http%3A%2F%2Fwww.teamldx.blogspot.com%2F

    답글삭제
  27. ㄴ 3천번대는 아직안뚫렸다고 나오는거같은데요 번역상태만으로도요 ㅎㅎ

    그나저나 스윗비방송 갠적으로 좋아하는데 감사합니다 ^^

    정말 유용하네요

    답글삭제
  28. @우깡 - 2009/09/20 08:56
    스샷을 보셨는지 모르겠지만... 3000번대는 안뚫린건 저도 압니다

    다만 5.55 업데이트를 실행하니 이미 5.55라고 업데이트 필요가 없다고 뜨는게 중요포인트지요

    스샷을 다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답글삭제
  29. ㄴ 요즘 하두 훼이크가 많아가지고 ...

    답글삭제
  30. ㄴ스샷은 엑박뜨네요 아이거 흥분되는데......

    답글삭제
  31.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32. 3천번때 5.50버전은 뚤릴가능성이 몇퍼센트나 될까요?

    답글삭제
  33. @우깡 - 2009/09/20 08:56
    베르나데트 --> 포포츠님의 이전 글을 보면 알겠지만 그 업데이트가 필요없다는 건 version.txt만 수정하면 가능한 겁니다. 진짜라는 증거가 될 수 없죠. http://popotz.textcube.com/1293 이거 한 번 보세요.

    답글삭제
  34. 아 이거 꼭 무선인터넷 연결하고 해야 되나요? 아 집에 공유기 없는데 ㅜㅜ

    답글삭제
  35. @우깡 - 2009/09/20 08:56
    손님 // 전에 올렸던 글은 잘 읽었습니다

    다만 이번에 제가 이런글을 굳이 올렸던 이유는

    전에는 리커버리 모드에서 보면 메뉴를 수정했었기 때문에

    한칸씩 밀려 적어놓은걸 발견해서 낚시인걸 판별했지만

    이번에는 리커버리 모드도 완전히 새 메뉴에다가

    오히려 종류가 늘어나 있는것을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낚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모든 커스텀펌웨어가 처음에는 낚시라고 생각된 것에서 비롯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새로 나온 것에 대한 기대감조차 전부 낚시로 돌려버린다면 발전은 없겠지요

    전 다만 어디까지나 가능성에 무게를 둔 것입니다...

    답글삭제
  36. 허..헐 포포츠님 진짜 본좌이신듯 ㄷㄷ

    답글삭제
  37. popotz 님 수고하셨습니다.

    잘쓰겠네요. (인터넷 라디오 기능을 잘 활용할 줄 몰라서... 걍 넵뒀는데 덕분에 간단하게 쓸수있게됬네요.^^:)

    멋과 실용성을 가진 다음버젼 기대됩니다.

    답글삭제
  38. 이 글과는 관련이 없지만,,,제가 어제 열받아서 PSP를 집어 던졌는데요,(열받으면 전자기기를 부시는 습관이 있음;;) 다행이 마지막 이성은 끊을 놓지는 않아 외형을 멀쩡한데, UMD만 작동이 안되네요, 뚜껑도 날아가 버렸고요;; 다른건 작동 다 됩니다.

    이거 수리하는데 얼마나 들까요???(3005번임)

    답글삭제
  39. 그런데 저는 왜 방송 목록중에 하나를 눌러도 그다음



    반응이 없는데 이런 분은 안계신가보죠???

    답글삭제
  40. 들을만한 방송은 조금씩 찾아봐야 겠습니다 ㅎㅎ

    잘보고 갑니다~

    답글삭제
  41. 왜 안되지 하고 있었는데 무선랜 스위치를 꺼 놨었네요,

    잘 듣겠습니다,

    역시 포포츠님은 능력자!

    답글삭제
  42. @우깡 - 2009/09/20 08:56
    베르나데트 --> 리커버리 모드가 완전히 새 메뉴라니...

    커펌 5.02 GEN의 리커버리 모드에서 GEN이 LDX로 바뀐 것 밖에 없는데요. 심지어 VSH메뉴도 5.02 GEN과 동일.. http://popotz.textcube.com/967 한 번 보세요.



    모두 다 낚시라고 몰아가는 것이 아니라 믿을만한 증거가 하나도 없으니 그런거죠.

    답글삭제
  43. 간단하지만 간단치 않은 일입니다.

    오~ 그저 감사와 감탄만 굿굿~

    답글삭제
  44. @달콩의 학자 - 2009/09/19 18:53
    휴대폰에서 인터넷 하는거 알고 말하시지..

    속도는 그렇다 치고 비용 장난아닙니다.

    몇분사용하면 몇만원이 훅 갑니다..ㄱ-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