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0월 20일 화요일

[추가] 슈패 에뮬 : Snes9X Euphoria R2.1

[틈새 홍보] 포포츠 포럼이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몇 가지 개편된 부분이 있으니 블로그보다는 포럼을 이용바랍니다. ^^
http://popotz.shworks.com/forum/
----------------------------------------------------------------------------------------


zack이라는 개발자가 슈패 에뮬 Snes9X를 수정한 Snes9X Euphoria R1을 발표했습니다. [출처가기]
무엇보다 속도 향상에 주력해서 수정했다고 하네요.

zack이 원래 올린 글...에서 이런 저런 잡담은 제외한 번역 내용입니다.
이번 Snes9X Euphoria R1은 rukka가 발표한 지난 버전을 기반으로 했다.

작업의 주목적은 속도 향상이었다. 아직도 이 에뮬레이터는 최적화되거나 더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는 가능성이 있지만, 내 건강상의 문제로 현재로서는 여기까지가 전부다.

내가 이번 버전으로 테스트한 게임은 'Kirby Super Star' 한 가지뿐이다. 지금까지 다른 Snes9X로는 30FPS 미만의 아주 느린 속도를 가진 게임으로 알고있기 때문이다.

이번에 발표한 내 버전에서는 아래와 같이 설정하면 'Kirby Super Star'를 최소 44FPS, 최대 60FPS, 평균 50FPS 정도로 구동이 가능하다.

설정 방법 :
Renderer : PSP Accelerated
FrameSkip : 3

이것으로 진짜 플레이 가능할 정도가 될 것이다.

다른 테스트 결과 :
'Donkey Kong Country' : 위와 똑같이 설정했을 경우
최소 FPS : 58
최대 FPS : 60

이 속도향상은 다른 게임에도 적용되며, 모든 게임이 많이 빨라질 것이다.

추후 예정 :
속도를 더욱 향상, 안정성 향상, Snes9X 1.51의 변경점 적용 등을 계획중이다. (Snes9X Euphoria R1은 Snes9X 1.42의 코드를 사용함.)

추가 사항 :
'Kirby Super Star'뿐만 아니라 다른 게임에서도 메뉴상에 그래픽적인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다. 다음 버전에서 수정하겠다.

* Download : Snes9X Euphoria R1

음, 슈패 롬파일도 없고 왠지 의욕도 안나는터라 실제 구동 확인은 못했습니다. 슈패 에뮬을 즐겨 하시는 분은 시험삼아 테스트해봐도 좋을 듯 싶네요.

기타 Snes9X의 설치법 및 사용법은 이전 http://popotz.textcube.com/1372 글 등을 참고해주세요.
-------------------------------------------------------------------------------------------
[추가사항] Snes9X Euphoria R2.1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출처가기]
이번 리비전은 속도 향상보다 버그 수정 등 안전성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했다고 하네요. 자세한 버그 수정 내용은 생략합니다.

댓글 34개:

  1. 오오~ 좋은 홈브류..

    답글삭제
  2. 패미콤은 잘 안하기 때문에 패스~~

    답글삭제
  3. 우와 ㅋㅋㅋ 또나왓넹 포포츠님 ㄳㄳ

    답글삭제
  4. 흠 혹시 슈퍼패미콤 치트코드 모여잇는곳 아시는분없으시려나;; 혹시나해서

    올려보네요



    포포츠님 문제가돼신다면 삭제하겟습니다

    답글삭제
  5. 요걸로 한글패치한 테오판 돌아가나여?, 이거 돌아가는 에뮬이 있지만 아마 그건 프레임이 굉장히 낮았던걸로 기억

    답글삭제
  6. 파판6나 크로노트리거 제속도 안나왔는데

    이건 제대로 될련지 모르겠네요

    답글삭제
  7. 넷플레이 역시..이번 버전도 안되는군요.... 혹시 넷플레이 해보신분계신가요??



    이 에뮬 언제부턴가 속도가 급향상된후로 넷플레이가 안되는데도 개발자가 수정



    을 안하네요.. 넷플레이 안되는걸 혹시 모르는건가... 스타트키 눌러서 넷플전환



    해도 psp 2대로 실험한결과 아주 예전버전 에뮬은 가능했지만, 급 속도 향상된



    시점이후의 에뮬부터는 안되는군요.



    근데 질문이 있는데요, 혹시 프레임show 했을때 2개의 프레임이 나타자나요



    위에껀 머고 아래껀 멀 나타내는 프레임인가요??

    답글삭제
  8. 파판6 구동결과는 게임 보통화면에서는 괜찮은데



    전투화면에서 살짝 프레임이 최하17까지떨어졋다가다시 45에서 52프레임정도로



    올라가네요 머그래도 이정도면 참고할만할듯

    답글삭제
  9. @움하하 - 2009/10/20 12:20
    둘다 해봤는데 크로노트리거는 특별한 스킬 쓰지 않는이상 프레임 드랍 못느꼇어요.

    답글삭제
  10. 솔직히 평가해보자면 슈패에뮬업데이트 계속되고있지만 프레임향샹등 전버전이랑 차이점은아예없습니다 머 체감향샹도전혀없다고봐야 원래 전버전에도 프레임전투시나 얼마정도떨어졌다 다시프레임올라가구 이런상태는 계속된문제도 여전하고

    답글삭제
  11. 짱깨빠/ 위에나오는건 프레임조정가능한수치구요 홈키눌러서보면 프레임조절수치가 있지요 거의기본수치는 오토로써60프레임유지로쓰구요 머120프레임까지 뽑을수있지만 너무빨라지지요 2배속모드로 그리구 밑에프레임나오는건 현제 지금 이게임상에 나오는프레임입니다 즉밑에프레임이 60프레임이 나와야지 이게임이 풀구동되는수치지요 그러나 거의 풀60프레임나오는 게임은 몇개없지요 하다못해 데어랑그릿사도 첨에 풀프레임 나오는가 싶더만 음악이 좀끊기는느낌을받구 전투한번하고있으면 갑자기 프레임이 20프레임30프레임떨어지다가 전투끝나면 다시60프레임나오고 머 이런게임이 거의80%이상이지요

    즉 밑에프레임이 현제이게임가능한 최대프레임수치죠

    답글삭제
  12. 넷플지원되는거 맞나요? psp2대 실험해봣는데 안되는것같아요 채널도 같은채널로햇는데도 //ㅅㄱ하세요

    답글삭제
  13. @럭스 - 2009/10/20 17:45
    답편감사합니다... 그럼 이 슈패에뮬은... 그동안 속도향상댔다고 말만했지.. 다 똑같더군요.. 제가 여태 업데이트 되는 최근 3개로 파판6 를 두가지 psp에서 동시 구동하면서 비교해봤는데 ( 서로 다른 에뮬) 프레임 차이가 없습니다 ~! -_- ;; 이거 뭐 왜 속도향상댔다고 하는지..모르겠네요 ~ 특정게임 (kirby) 만 향상된건가보네요

    답글삭제
  14. @흠흠 - 2009/10/20 18:18
    넷플 지원 안 되요 이거 슈패에뮬 2007년꺼 속도 안나오는걸로 갈아서 넷플해보세요 그건 되요.(프레임이 반정도나오는 에뮬) 제가 psp2대로 항상해온결과.. 급속도향상이후로 넷플레이가 안되는걸 발견했네요 ~

    답글삭제
  15. @움하하 - 2009/10/20 12:20
    요 앞버젼에서 크로노 트리거 초반에는 부드럽게 돌아가다가 일정수준진행하면 멈춤현상생기더군요... (미래세계편)

    답글삭제
  16. 헐 트레픽초과라 카페 안들어가지네여...

    답글삭제
  17. 흠..구형1005로 해봤는데..이번 버전은 좀 그렇네요;;; 여러게임은 안해봤지만..익사이트 스테이지96 이라는 게임을 해보면..게임실행 화면에서 화면이 까맣게 나옵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잘되었는데 말이죠... 추후 버전을 기대해 봐야 겠어요

    답글삭제
  18. PC용 SNES9X에서도 테일즈 한패버전은 안돌아가는걸로 기억합니다.

    것은 일반 패치겜과는 달리 롬 용량이나 기타 정보까지 바뀌는 부분이 있어서

    정상적인 롬으로 인식이 안되서 였던 것으로 기억되네요.

    그래서 ZSNES에서만 구동됐던걸로 기억합니다.

    PSP용 슈패 에뮬들은 다 SNES9X기반으로 알고 있어서

    앞으로도 테일즈 한패버전이 돌아갈 일은 없을것 같네요.

    답글삭제
  19. ff6잘돌아감니덩!ㅋㅋㅋ초반부는!ㅋ

    답글삭제
  20. 버그수정해서 나왔네요 ^^

    Snes9X Euphoria R2 - Bugfixes galore

    http://www.retroemu.com/forum/index.php?/forum/10-snes9x-euphoria/

    답글삭제
  21. @하수 - 2009/10/21 12:55
    다른 한패 된 게임은 돌아가는거죠?

    답글삭제
  22. 버그수정판 R2다운받을려니 회원가입아니면 못받네요...........다른루트로받는법없나요?

    답글삭제
  23. 2.1까지 나왔습니다.

    http://dl.qj.net/Snes9X-Euphoria-R2.1-PSP-Emulators/pg/12/fid/27823/catid/501

    답글삭제
  24. 버그수정판R2써본결과 로딩이 엄청나게 더늘어났고 설정변경그래픽부분은아예고정으로 다른건 변경조차못하는버그와 특히나 프레임이 더안나오는결과가나옵니다 후..........이건머 답이없는듯 예전버전이훨씬좋습니다

    답글삭제
  25. 데어랑그릿사는 아예구동조차안된다능..........

    답글삭제
  26. @하수 - 2009/10/21 12:55
    PC용 SNES9X 가 ZSNES 발고 넘어선지가 오래됬는데...

    한패버전 잘돌아가고 특수칩 탑제된롬도 잘돌아갑니다...

    답글삭제
  27. 예전 버전이 더 괜찮은듯..... 이 버전은 뭐가 좋아진건지 알수없음.

    답글삭제
  28. 사전경고 정돈하고 아이피차단 하세요 ㅡㅡ 이유를알아야지

    답글삭제
  29. @아 - 2009/10/22 00:15
    아 / 어째서 사전 경고가 필요한가요... 여기는 어디까지나 개인 블로그입니다. 또 대부분 문제가 되는 글은 댓글만 삭제하고 마는데 제가 아이피까지 차단했다면 그럴만한 이유가 있었겠죠. 게다가 아이피는 암호화되므로 풀고 싶어도 못 풉니다. 그럴 생각도 없구요.

    답글삭제
  30. 속도가 얼마나 향상되었를지 궁금합니다.



    늘 열심히 하시는 포포츠님께 경의를 표합니다.

    답글삭제
  31. 기존 버전에서 속도에 문제가 있는 몇몇 게임을 실행해본결과.





    고에몽 2를 해본결과 속도 상승은 확인 했지만 어쩐지 정상속도보다 빠른 느낌이./...



    또 마리오 카트 속도향상 느낌은 나지만... 화면 깨짐이 나타 나는군요...



    별의 카비3의 경우 속도 향상은 됬지만 아직까지 느린...



    그리고 기존방식과 조금 다른 느낌이 있어서..사용하기도 조금 불편하더군요

    답글삭제
  32. 흠..... 마리오 게임 파일은 없나요? 해보고 싶네요.

    답글삭제
  33. 흠 하베스트문 한글패치판을 구동해봤습니다만

    프레임스킵을 3으로 설정해놓으면

    우측 상단에 프레임표시가 60,15 로 나타나는데.

    프레임스킵값을 0이나 AUTO로 해놓으니까

    45프레임이상이 나오네요.

    답글삭제
  34. 음..제가 이상한건가;; 실행하면 에러 뜨네요;; 이상한 영어로 에러뜨던데;;

    에러 확인한뒤 롬파일 찾으러들어가면 롬파일들이 없네요;;분명히 넣어놨는데;;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