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0월 3일 토요일

PSP Go! + PS3 컨트롤러 영상


PSP Go!에 탑재된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서 PS3 컨트롤러로 PSP Go!를 조작하는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출처가기]

케이블을 이용해 TV에 게임 화면을 출력하고, 블루투스로 PS3 컨트롤러를 사용하면 콘솔 게임하는 기분이 날 듯 싶네요. 물론 TV 크기에 따라서 그래픽이 떨어져 보일 수는 있지만요.

또 PSP Go!의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면 이처럼 PS3 컨트롤러뿐만 아니라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휴대폰, 노트북등을 통해 인터넷에도 연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용 방법에 따라서, 또 발매되는 지원 기기에 따라서 블루투스 기능을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 뭐, 커펌 PSP에서는 리모트조이 플러그인이나 아얄쉘을 이용하면 PC에 연결된 조이스틱이나 키보드로 PSP를 조작할 수 있으니 부럽지는 않습니다.(?) 단지 반드시 PC가 켜져있어야 하고, 무선 연결은 불가능해서 USB로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는 점만 제외하면 되니까요.... 음... 응?...

댓글 26개:

  1. PSP GO 전용 패드를 팔긴 팔던거 같은데;;;; ㅎㅎ PS3 스틱이라;; ㅋㅋㅋ

    그래도 전 Go 보단 구형이 좋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삭제
  2. 급 소문에 듣긴 했지만 듀쇽3만 있으면 안되고 플삼이로 패드 인증해야 가능하다고

    합니다.

    답글삭제
  3. 철권6는 내인생2009년 10월 3일 오후 6:34

    흠흠...

    답글삭제
  4. 저렇게 힘들게 할바에 그냥 go본체들고 하는게 정신건강에 더 좋을듯합니다.

    답글삭제
  5. 3천님 // 위의 사진이야, 이런것도 가능합니다~ 라는걸 보여주기 위한 사진이겠죠. 하지만 pspgo를 화면에 연결해 놓고 하게되면, 또 하나의 콘솔이 생기게 되는겁니다.

    답글삭제
  6. @wjnim - 2009/10/03 19:05
    네 맞는데요. 구차하게 조그만 화면에 님이 말한 방식으로 사용할경우 재미가 더 없죠. 액정크기부터가 안습인데요

    psp를 티비아웃하셔서 사용해보세요 화면사이즈부터 작고 화질도 안좋아서 추천안하는 판국인데

    화면작은거에 풀삼이 패드를 이용해서 쓰면 잼난다라는것은 더 안나올듯 저건 어디까지나 불루투스를 이용해서 풀삼패드연결시 이렇게 되더리이지 실제 사용을 저렇게 할분들은 과연 얼마나 계실까 합니다.

    더군다나 요즘 눈들이 높아지셔서 모니터도 큰거 티비도 큰걸로 가는 시대가 아닙니까.?

    답글삭제
  7. psp의 장점은 휴대입니다만...

    (뭐 듀쇽 사용에서 휴대는 상관없어지지만...

    구차하게 조그만 화면이 psp의 정의란건...)

    듀쇽사용하는 이유는... 그... 감이랄까요... 그거있자나요...

    솔직히 psp 그대로 플레이하는거랑 ps3에 연결해서 하는거랑

    손 맛이 틀려요... 아주좋음... 그거 때문에라도 저는..

    듀쇽 사용할듯(미안... 돈 더쓸거같아..)

    답글삭제
  8. 좋아보이긴한데 화면이 작다는...

    답글삭제
  9. 키 반응속도는 어떨가 생각중..

    답글삭제
  10. 역시 블루투스가 좋긴좋구나 ㅠ



    진짜 확장성은 짱이네 ㅋㅋ

    답글삭제
  11. pspgo를 지르고는 싶은데 ... 현재 나온 게임들이 psn에 올라오지 않아서 별로 끌리지는 않더군요 ...

    답글삭제
  12. 차라리 현 PSP 2005, 3005에 블루투스 있으면 그게 [정답] 일듯.

    답글삭제
  13. 저걸 하기 위해서 PS3 컨트롤러를 사야된단 말인가? ㅋㅋㅋㅋㅋㅋ



    보통 PS3 있는 사람들이 타겟일텐데..



    저렇게 할 바에 그냥 PS3 로 하는게 낫지 않을까 싶은데 -_-ㅋㅋㅋ



    그냥 신선하다는 점 빼고는 ㅋㅋㅋㅋ 별로 그닥 ㅋㅋㅋㅋㅋ

    답글삭제
  14. 위에님 PS3 컨트롤러만 가지고 있으면 블루투스 설정 못합니다.

    플삼 있어야함

    답글삭제
  15. 저기능은 오직....2009년 10월 4일 오전 12:14

    저 기능은 오직 몬헌을 위한 기능....

    답글삭제
  16. 진짜, 몬헌을 위한 기능이다 ㅋㅋ



    그래도 난 구형이 좋은데,

    답글삭제
  17. psp 휴대 게임기기인가여 ... 저는 여태까지 psp 들고 다니면서 겜하면 뭔가 쪽팔리던대 ... 우리나라에서 psp들고 다니면 뭔가 이상함 ...

    답글삭제
  18. 위엣분 공감 왠지 덕후 취급 받음

    답글삭제
  19. 근데 저렇게 연결해도 오른쪽 아날로그는 먹히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아날로그가 양쪽 다 먹힌다면 몬헌할때 대박일텐데 말이죠. 차후에 나올 psp가 고해상도 그래픽을 지원한다면 그야말로 포터블 and 거치형 콘솔로 변신하겠군요.

    답글삭제
  20. 저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만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겜을 하다가 보면, 처음에는 액정을 마주보고 있는데 저도 모르는 사이에 액정이 점점 누워버립니다 -_-;; 겜 도중에 몇번씩 세우게 됩니다. 손목이 불편해서 자연스럽게 그런 자세가 되어버려서.. 집에서 장시간 겜을 할때는 tv에 연결하게 되더군요.

    답글삭제
  21. @GUN-PIST - 2009/10/04 02:10
    아침에 지하철타면 대부분의사람들 피습만지고있습니다..ㅎㅎ;

    답글삭제
  22. @wjnim - 2009/10/03 19:05
    3천// 풀스크린 출력 플러그인도 있다는걸 알아두시길.

    답글삭제
  23. @GUN-PIST - 2009/10/04 02:10
    전혀 이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만;;



    주위사람들을 너무 의식하시는가 봅니다.



    아니면 "psp유저는 다 덕후고 이상해"같은 색깔논리는 아닙니까?

    답글삭제
  24. @저기능은 오직.... - 2009/10/04 00:14
    몬헌만을 위한 콘트롤러......... psp go와 ps3 컨트롤러 의 가격을 생각하면 몬헌은 못할지도 ㅠㅠ

    답글삭제
  25. 저 레이싱게임...2010년 1월 22일 오후 3:30

    재미있어 보이는데 이름이 뭔가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