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 20일 금요일

홈브류 자동 실행 : AutoStart PRX v5.3


PSP를 완전히 종료하고 다시 켜는 경우, 단축키를 통해 미리 지정한 홈브류/게임/PS1 게임을 바로 실행하게 해주는 AutoStart PRX 플러그인 v5.3입니다. [출처가기]

얼마 전에 v5.1이 발표되기는 했지만 치명적인 버그가 있어 소개하지 않았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된 것 같군요. 처음 소개하는 플러그인이라 변경점은 생략하겠습니다.


[ 설치법 ] (커펌 5.00 M33-2 이상에서의 설치법입니다.)

1. 위 첨부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그 안의 'AutoStart.prx' 파일을 ms0:/seplugins/ 폴더로 복사합니다.

2. ms0:/seplugins/ 폴더에 있는 vsh.txt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아래의 문장을 새로 추가한 뒤 저장합니다.
ms0:/seplugins/AutoStart.prx 1

3.
이제 PSP를 재부팅하거나 홈브류/게임을 실행했다 종료하면 플러그인의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 설정법 - 단축키 및 연결할 홈브류 지정 / 사용법 ]
위 방법으로 플러그인을 설치해도 현재는 연결되어 있는 홈브류/게임이 없어 작동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설정 프로그램을 통해 아래의 글대로 자신만의 설정을 따로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1. 위 첨부파일안에 있는 'AutoStart Configurator' 폴더를 ms0:/PSP/GAME/ 폴더로 복사합니다.

2. XMB의 게임 -> 메모리스틱 메뉴로 들어가 "AutoStart Configurator'를 실행합니다.


3. 그러면 위처럼 먼저 단축키를 지정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총 10개의 단축키에 홈브류/게임을 할당할 수 있으며, Autoboot 항목을 통해 단축키를 입력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실행할 홈브류/게임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단축키 위에서 엑스버튼을 누르면 해당 단축키가 선택됩니다.


4. 단축키를 선택했다면 이제 그 단축키에 연결할 홈브류/게임을 지정하게 됩니다. ms0:/ISO/ 폴더와 ms0:/PSP/GAME/ 등의 폴더에 설치되어 있는 홈브류/ISO게임/PS1게임 목록 중에서 원하는 것을 엑스버튼으로 선택합니다. (게임 카테고리 플러그인을 통해 구분된 홈브류/게임도 지원합니다.) 만약 단축키 선택 화면으로 다시 돌아가고 싶다면 셀렉트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5. 위 화면처럼 자신의 취향대로 설정합니다. 만약 연결된 설정을 초기화하고 싶다면 해당 항목 위에서 세모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6. 단축키 선택 화면에서 R트리거를 누르면 위와 같은 간단한 옵션 메뉴가 나타납니다.
* Enable/Disable autoboot : Autoboot 기능의 사용 여부 설정. (Disable autoboot라고 표시되어야 사용중인 것임.)
* Enable/Disable WLAN switch Check : Autoboot 기능 사용중일 때 무선랜 스위치가 켜져 있으면 Autoboot 기능이 작동하지 않고, 무선랜 스위치가 꺼져있어야 Autoboot 기능이 작동하도록 설정함. (Disable WLAN switch Check라고 표시되어야 사용중인 것임.)
* Exit : AutoStart Configurator(설정 프로그램) 종료

7. 이제 PSP의 배터리를 분리하거나 전원 스위치를 3초 이상 올려 PSP를 종료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설정한 단축키를 누른 상태로 다시 PSP의 전원을 켜면, 미리 해당 단축키에 연결된 홈브류/게임이 바로 실행됩니다.

댓글 12개:

  1. 오호라 ,,,,

    허나 찾아들어가서 하는맛도 있는데 ,, ㅋㅋ

    깔끔한 클릭음과 띠링~ 부팅사운드 ㅋ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ㅎ

    답글삭제
  2. 이거 은근 유용한데...ㅋㅋㅋ...

    답글삭제
  3. 홈브류만 되고 게임은 안되나요 iso 폴더에있는것들이요?

    답글삭제
  4. 그럼 칙핸도 자동구동가능하다면 3005사용자들은 편해질텐데... 가능할런지...

    답글삭제
  5. 아 커펌이 되어 있어야 작동될때니 칙핸구동은 안되겠네요.

    답글삭제
  6. 드디어 AutoStart 플러그인이 포포츠 블로그에 소개되었군요.



    나온지는 까마득 옛날옛적에 나온 플러그인이지만 ㄹ...

    답글삭제
  7. @승승 - 2009/11/20 16:53
    글만 제대로 읽어도 이런 질문은 안할텐데요... 그냥 안타깝습니다.

    답글삭제
  8. ..이것은 쓸모있겠어...설정해야지..

    답글삭제
  9. 확실한 건 아니지만 제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3.90 M33-3 사용하고 있는데요.

    위처럼 했을 때 안되었는데요.

    vsh.txt 파일에 끝의 " 1" 을 뺀 "ms0:/seplugins/AutoStart.prx" 만 입력한 뒤

    AutoStart Configurator설정하니까 되네요.

    답글삭제
  10. @플런져 - 2009/11/20 20:55
    플런져 / 설치법을 보면 커펌 5.00 M33-2 이상에서의 설치법이라고 적혀있죠.

    커펌 5.00 M33-2부터 플러그인의 활성화 방법이 변경되었기 때문인데, 커펌 5.00 M33-2 미만에서는 플런져님이 하신대로 경로 끝의 1을 빼주어야 합니다.

    답글삭제
  11. 홈부류가 먼가요 ... ㅠㅠ

    답글삭제
  12. 정말 검색이란 기능을 사용하실줄 모르시는건가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