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 20일 금요일

Media Go 1.3


어제 정식 펌웨어 6.20이 발표되면서 언급된대로 오늘 Media Go가 1.3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출처가기]

Media Go는 PC용 프로그램으로서, PSP에 삽입되어 있는 메모리스틱의 각종 컨텐츠를 관리하거나 PC에서 PS Store 접속 및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센스미나 재생 목록 등을 PSP로 전송하는 것도 가능해졌죠. Media Go의 좀 더 자세한 기능은 위 출처에서 확인해주세요.

이번 Media Go 1.3의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Sony Ericsson에서 지원되는 추가 장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Xperia™ X10, U5 및 J10. 참고: 일본에서 판매된 Sony Ericsson 휴대폰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 구입한 DVD 또는 블루레이 디스크의 보너스 디지털 복사본은 PSP™(PlayStation®Portable) 로 전송될 수 있습니다.
* PlayStation®Store에서 구입한 만화는 PSP™로 전송될 수 있습니다. (PSP™ 업데이트 버전 6.20 필요).
* 비디오 및 사진 재생 목록은 PSP™로 전송될 수 있습니다. (PSP™ 업데이트 버전 6.20 필요).
* Media Go는 PSP™ 업데이트 확인이 가능하며 해당 내용을 PSP™에 복사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다운로드 보기는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다운로드 가능한 컨텐츠의 진행을 관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고급 전송 옵션은 미디어를 장치에 전송할 수 있는 사용자 지정된 인코딩 옵션을 제공합니다.
* Windows® 7 작업 표시줄에서 Media Go의 전송 진행률을 확인하고 재생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 큰 화면 보기에 새로운 릴이 추가되어 미디어를 손쉽게 빨리 탐색할 수 있습니다.

* Download : Media Go 1.3

# PSP의 무선랜 속도가 저질인지라 PS Store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 특히 PSP Go! 사용자분들은 Media Go가 필수 프로그램이겠죠.
---------------------------------------------------------------------------------------

Media Go도 하드 폭파 이후 이번에 재설치했고, 정펌 6.20의 낸드이미지도 있어 그 동안 미뤄두었던 재생목록 기능과 센스미 채널을 한 번 사용해봤습니다.

펌웨어 6.20인 PSP와 Media Go 1.3 조합으로, 사진/음악/비디오의 재생 목록을 PSP로 전송하는 것이 가능한데 대략적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Media Go에서 PC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각종 컨텐츠를 검색해서 라이브러리로 추가함.
2. 라이브러리에 추가된 사진/음악/비디오를 이용해 재생목록(음악, 비디오)/사진앨범(사진)을 작성함.
3. 작성된 재생목록/사진앨범을 PSP의 메모리스틱으로 전송함. (전송시 재생목록에 해당되는 컨텐츠도 메모리스틱으로 같이 전송됨.)
4. 전송된 재생목록/사진앨범은 ms0:/PSP/PLAYLIST/ 폴더에 *.m3u8 형식으로 저장되며, XMB의 사진/음악/비디오 메뉴에서 재생 목록을 이용한 재생이 가능.

그런데 솔직히 이런 번거로운 방법보다는 그냥 메모리스틱에 새로운 폴더를 만들어서 그 안에 원하는 컨텐츠를 복사하는 것이 더 편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물론 PSP 자체에서 재생 목록를 작성할 수 있다면 얘기는 달라지겠지만, 그게 아니니...) 처음에 시간을 들여 Media Go의 라이브러리를 잘 관리해두거었거나, Media Go의 라이브러리와 PSP의 컨텐츠를 자주 동기화한다면야 재생 목록 기능이 편할지도 모르겠군요.
---------------------------------------------------------------------------------------

또 하나는 센스미 채널에 대한 것입니다.
위에서 설명한대로 음악이 라이브러리에 추가하고 나면, 추가로 센스미 분석 작업을 하게 됩니다. 이 작업을 통해 각 노래의 템포와 분위기 등을 알아내는 것이죠. (음악이 많을 경우 시간이 꽤 걸리더군요.)


센스미 분석 작업이 끝난 음악 파일은 위처럼 Media Go내에서 템포와 무드 표시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렇게 센스미 분석이 끝난 음악 파일은 크게 2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Media Go내에 있는 "센스미 재생 목록 만들기" 기능을 통해 원하는 재생 목록을 만들기
Media Go에서 "센스미 재생 목록 만들기" 기능을 선택하면 빠름/느림, 기쁨/슬픔 등을 기준으로 하는 원형의 음악 범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선택된 음악 파일은 새로운 재생 목록으로 추가되며, 위에서 설명한 대로 PSP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노래 분위기와 템포로 구분된 재생 목록 만들기의 일종일 뿐입니다.

2. PSP의 센스미 채널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12개 채널로 구분해 재생이 가능
펌웨어 6.10부터 XMB의 음악 메뉴 아래에 센스미 채널이 추가되어 있어, 센스미 채널 어플리케이션의 사용이 가능한데, 센스미 분석 작업이 끝난 음악 파일을 Medea Go를 통해 PSP의 메모리스틱으로 전송해야만 이 어플리케이션의 채널 분류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센스미 분석 작업이 되어있지 않거나, Media Go를 통하지 않고 이동식 디스크로 연결해서 복사하는 경우에는 채널 분류가 제대로 되지 않으니 주의.
---------------------------------------------------------------------------------------

재생 목록이나 센스미 채널 어플리케이션의 사용 모습을 간단히 동영상으로 찍어봤습니다.

어쨌든 마지막으로 제 주관적인 감상을 말하자면...
재생 목록 기능은 사용할 가치도 못느낄 정도로 아무 필요없는 기능이고, 센스미 채널 어플리케이션은 처음 몇 번만 재미있고 그 이후는 귀찮아서 거들떠 보지도 않을 기능...이라고 생각되네요. (어디까지나 저한테만요.)

댓글 16개:

  1. 오 좋다



    근데 난 커펌유저니까 안될꺼야 아마..



    //철권 6 예판 주문완료 ㅎㅎ

    답글삭제
  2. 역시 관심 없다능.........

    답글삭제
  3. 근데 저희집은 미디어 고를 설치하면 설치에 실패했다고 뜨네요...

    답글삭제
  4. @제토룡 - 2009/11/20 20:51
    관심이 없으시면 그냥 넘어가면 될것을...



    힘들게 포스팅한사람 힘빠지는 소리 하고 계시네요..

    답글삭제
  5. 전 이상하게 런타임 에러 뜨네요 ㅠ

    해결책 아시는분!!

    답글삭제
  6. 제가 알기로 저사진에 PSP옆에있는 저거 워크맨X인가 그렇다죠...



    워크맨이라 소니가 세계로 나갈수있었던 첫원동력이였다죠...

    답글삭제
  7. 노래를 많이 듣는 저로서는 센스미 채널 진짜 쓰고 싶네요..

    센스미 처럼 깔끔한 음악재생 홈브류가 나왔으면 좋겠어요

    센스미채널 기능 하나하나가 모두 저한테 알맞는것 같네요

    답글삭제
  8. 우와 저런거 로망인디... 사진 크게 나와 좋네요.....ㅎㅎ

    답글삭제
  9. 설치가 안되요.

    Microsoft Visual C++ 2005 Redistributable 설치 중

    하나 이상의 기능을 설치하지 못했습니다. 설치가 중지되었습니다.

    종료하려면 [취소]를 클릭하십시오.

    답글삭제
  10.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11. 5.50버전에서두 게임 다운 가능한가요?



    6.20 깔아야함?

    답글삭제
  12. ..난 이거.. 1.4로 업그레이드 된거.. 인증파일 activate.xpd 삭제되서 쓸 수 없어졌다는 ㅠㅠ 하아.. 해제도 안되고 인증도 안되고 미디어 고 스토어 창 뜨지도 않고 그렇다고 동생주민번호로 서브계정 인증받은것도 못 써먹고 -_-

    대체 이건.. 소니에다가 '탈퇴시켜주세요!!'해야 하는겁니까 ㅠ

    답글삭제
  13. 하아.... 설치해도 스토어가 실행 안되는 이유는 뭘까요?

    계속 다시 설치 해도 결국 안되는데..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