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3월 24일 수요일

교육용 증강현실 기술 : Second Sight


영국 손휘의 자회사인 ConnectedED. 플레이스테이션 제품을 이용한 교육 마케팅 채널인데, 이 회사에서 "Second Sight"라는 교육용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기술을 공개했습니다. [출처가기]

이 기술은 PSP와 PSP용 카메라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책에 인쇄된 마크를 Second Sight가 인식해서 이에 해당하는 디지털 컨텐츠를 PSP로 볼 수 있는 기술입니다. 단순한 비디오 재생뿐만 아니라 3D 이미지도 지원해서 PSP를 움직이면 다른 앵글로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위 시연 영상을 보면 어떤 식으로 사용되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어린 자식을 옆에 앉혀두고 같이 공부하면 재미있을 듯...

뭐, 이 기술이 얼마나 효용성이 있을지, 또 얼마나 많이 사용될지는 미지수지만, 이런 기술을 만들어낸다는 것 자체는 칭찬해주고 싶네요. SF 영화에서나 나오던 것들이 현실이 되어가는 느낌.

# 예전에 발매된 Invizimals라는 게임도 증강현실을 이용한 것이고, 또 GO!Fall이라는 홈브류 게임도 증강현실을 이용한 거였죠. 볼수록 신기하네요. ^^
# 그래도 수술시 PSP를 이용해서 마취하던 영상이 최고.

* 관련글 보기 *
증강현실 홈브류 : GO!Fall
[GC09] 카메라 이용 게임 : Invizimals
수술시 PSP를 이용한 마취

댓글 19개:

  1. 첫댓글이라 감명깊습니다.

    언제나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이걸보니 세상이 바뀌고 있긴하고있구나라는걸 새삼느끼는군요;;;

    아직 해보지못한것도 많은데 한번이용해보고싶은기술이군요.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2. 진짜 멋지다 ㅎㅎ

    답글삭제
  3. 진짜 멋짐 ㅋㅋㅋ 동영상만 나올줄알았는데 ㅋㅋ 진짜 신기하네요

    답글삭제
  4. 진짜 좀 짱인듯 싶네요.. 저도 저거 하고픔.. ㄷㄷ

    답글삭제
  5. 밧데리 오래 쓰게 먼저 해주세요.

    답글삭제
  6. 오타수정

    마지막에서 2번째줄 볼 수로 → 볼수록





    카메라만 있다면 좋을텐데....

    답글삭제
  7. 전에 스펀지에서 비슷한것 본듯한듯.. 카메라로 3D입체 영상, 소리등이 들리는거 봤음 머 창의적인듯 하나.... PSP카메라 30만화소인게 암울하다는...

    답글삭제
  8. ...증강현실이라기 보다는 그냥 바코드 찍는 것 같은 기분이네요 ㅎㅎ

    답글삭제
  9. @TheNoFace - 2010/03/24 18:47
    TheNoFace / 수정했습니다. ^^

    답글삭제
  10. 풀입나라 / 인디지몬에 동봉된 카메라는 130만 화소라네요.



    이거 잘만 되면 책도 팔고 일석이조네.



    근데 일단 PSP 카메라 좀.. 조내 비싸 ㅠㅠ

    답글삭제
  11. 가다가 들린남자2010년 3월 24일 오후 11:22

    @Borris - 2010/03/24 22:25
    아닙니다...우리나라 정발된 인비지몬 카메라는 30만화소 맞습니다.. 130만 화소는 조또샷인걸로 압니다..

    답글삭제
  12. @Borris - 2010/03/24 22:25
    화소 보다는 CCD가 중요하져^^

    답글삭제
  13. 솔직히 뻘짓과 잉여짓의 극치랄까??



    기술면에서는 대단한데...



    저회사는 돈이 썩나??



    아님 저게 수익이 될꺼라고 예상하는건가??

    답글삭제
  14. @감자군 - 2010/03/25 00:01
    상당히 부정적인 시각이네요



    수익과 돈을 보고 사업을 하는건 맞지만



    어떤 기술이든 먼저 만들어놓고 찜 해놓는게 좋은겁니다

    답글삭제
  15. 스펀지에서 움직이는책? 인가로

    나온거랑 비슷한건가...

    그건 안경으로 보고 이건 psp 로 보고?ㅋ

    답글삭제
  16. 신기하긴 한데..



    왜 하필이면 PSP 일까..?.

    답글삭제
  17. 단지



    카메라 화소수가 늘어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답글삭제
  18. 저거 대단한데요 저런 바코드 신라면에도있는데

    저거보고라면끓이면 맛이끝내줄지도몰르겠네요 ㅋㅋ;;

    답글삭제
  19. 아무래도 PSP보다는 기본적으로 카메라를 내장한 Iphone이나 안드로이드쪽에나 더 어울릴법한 기술이네요.. 요즘 AR쪽 라이브러리가 잘나와서리.. 해당 마커만 잘 살아있으면 ... 바로 맵핑시키는건 어렵지 않을겁니다.. key가 있으니.. 그걸로 검색해오는 형태로 하는건 대충 슥삭하면 금방 짤수있을듯 ㅋㅋ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