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9월 19일 일요일

PRXeditor v1.0 - 테마 관련 PRX 수정툴


CTF Tool GUI 제작자인 patpat이 새롭게 PRXeditor v1.0이라는 프로그램을 공개했습니다. [출처가기]

PSP의 테마와 관련되어 있는 flash0:/vsh/module/ 폴더내 일부 PRX 파일의 수정을 쉽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이전에 소개했던 Dynamic PRX Editor와 거의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Dynamic PRX Editor가 펌웨어 5.00의 PRX까지만 지원한 것에 비해 이번 PRXeditor는 펌웨어 5.00과 5.50을 모두 지원하고 좀 더 안정성이 뛰어나다고 하네요.

RCO 파일이 테마의 아이콘 이미지나 텍스트 등의 정보를 담당한다면, flash0:/vsh/module/ 폴더의 PRX 파일은 각 요소간의 위치 정보나 크기 등을 담당합니다. 일반적으로 배포되는 테마팩의 경우에도 이러한 PRX 파일 수정을 통해 더욱 신기하고 특이하게 만들어내는 것이죠.


위 첨부파일을 받아 적당한 곳에 압축을 풀고 그 안의 'PRXeditor.exe'를 PC에서 실행합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된 후 펌웨어 5.00 또는 5.50의 디크립트된 PRX 파일을 불러와 왼쪽 설명(Description)을 보고 이에 해당하는 값(Value)을 원하는대로 수정하면 됩니다. 프로그램내 언어는 영어와 중국어만 지원합니다.

현재 PRXeditor v1.0에서 지원하는 PRX 파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common_gui.prx
content_browser.prx
game_plugin.prx
music_browser.prx
music_player.prx
opening_plugin.prx
paf.prx
photo_browser.prx
recovery.prx
sysconf_plugin.prx
video_main_plugin.prx
visualizer_plugin.prx
vshmain.prx

예를 들어 디크립트된 music_browser.prx를 PRXeditor로 불러와 'y size Album preview pic'과 ''x size Album preview pic' 값을 적당히 수정하면 위처럼 음악 메뉴에서 보이는 앨범 커버의 사이즈를 원하는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물론 폴더 간격과 위치는 전혀 건드리지 않아 저렇게 이상하게 나오지만요.

이 외에도 각 PRX 파일을 열어서 살펴보면... 각 메뉴간 간격이나 배터리 아이콘의 위치 변경, 오프닝 영상 시간 조절, 메뉴 스크롤 속도 변경 등 XMB와 관련된 많은 부분을 직접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

# 사실 일반적인 PSP 사용자라면 전혀 사용할 일이 없는 프로그램이라 간단히만 설명했습니다. (사실 저도 잘 몰라서 자세히 설명할 수가 없어요. 이런 건 직접 테스트하면서 배워가는게 최고!)

# 테마 제작에 관심있는 분들께(만?) 참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 patpat이 이와 동시에 RCO 스크립트 툴이라는 것도 공개했는데, 이건 중국어만 지원하는지라 소개할 수가 없네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http://blog.l-patpat.cn/2010/09/18/shujiakaifaxianjircoliangchangongju/.

* 관련글 보기 *
[테마만들기8] Dynamic PRX Editor v1.0

댓글 5개:

  1. 음 이따끈한 글이란 감미롭죠?

    추석 만만세~

    답글삭제
  2. 이게 왠횡재 포포즈님 블로그에서 순위권댓들을 달다닛 ^^ 로또 사야것네요 ㅎㅎㅎ

    답글삭제
  3. 단순히 관심분야라 글을 게재 하신다지만.. 항상 알차고 따끈한 정보 감사해요^^

    답글삭제
  4. 지원하는 모듈수는 상당히 적네요...

    답글삭제
  5. 이 글은 왠지 댓글수가 적은것 같네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