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1월 18일 목요일

[루머] PSP2 개발용 기기 이미지?



VG247에서 PSP2의 Dev kit(개발용 기기)이라면서 몇 장의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출처가기]

그 동안 PSP2 게임 개발을 위한 개발 킷이 일부 개발사에 이미 제공되었다는 얘기가 종종 있긴 했지만, 이미지가 공개된 것은 처음이네요. (진짜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VG247에서 공개한 이미지를 보면 전/후면 카메라가 달려있으며, 기기 뒷면에 트랙패드가 탑재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외의 모습은 PSP go와 거의 동일한 모습이군요.

하지만 이 기기는 단순히 개발을 위한 기기이며, 실제 PSP2가 어떤 모습으로 발매될지는 아직 모른다고 합니다. 게다가 위 이미지의 개발 킷과는 다른 모습, 즉 PSP go처럼 슬라이드 방식이 아닌 개발 킷까지 따로 존재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실제로 어떤 디자인이 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이겠죠.

PSP2 개발 킷과 관련된 루머는 올 해 초부터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PSP2는 HD 스크린이 탑재된다, RAM이 XBox 360의 두 배 가량 되는 아주 높은 성능으로 나올 것이다 등등의 얘기가 있었죠. 특히 EA를 비롯해 몇몇 유명 개발사의 관계자가 PSP2의 존재에 대해 인정하는 발언을 하기도 했습니다.

루머로는 2011년 후반에 발매될 거라고 하는데, 실제는 어떤 모습으로 언제 나오게 될지 궁금하네요.

* 관련글 보기 *
[루머] PlayStation Phone 프로토타입?
[루머] PSP2 발표 연기는 CPU 때문??
[루머] PSP2의 그래픽 사양 유출??

댓글 22개:

  1. 오오, 조,좋은 go-자

    답글삭제
  2. ㅋㅋㅋ언제나오ㅏ?ㅠㅠ

    답글삭제
  3. 우오!!!!!! 원하던 따끈따끈한 최신정보!!!



    빨리 나와라..사개..

    답글삭제
  4. 5년간 천번대를 버릴때가왔구나 ^_^

    답글삭제
  5. 5년간 사용한 천번대;; ㅈㅅ 수정 ㅋ

    답글삭제
  6. 십자키패드부분이 이상하네요



    저런식으로 붙어있는건 닌텐도식 십자키패드지



    소니에서는 떨어져있는형식의 십자키패드를사용하니까요



    그거때문에 고소도당한걸로아는데 예전에

    답글삭제
  7. PSP폰이라면 모를까

    PSP GO의 디자인때문에 욕을 먹은 소니가

    과연 또 슬라이드형식의 제품을 내놓을까요

    스타트, 셀렉트 버튼도 없고

    진짜처럼 보이려고 사진에 효과도 넣었고

    아야이야오님 말씀처럼 십자패드가 레알 닌텐도네요



    물론 개발용 기기라고는 하지만



    나라면 저 모델에 개발하지않을거에요 개 불편해보임...

    내폰이 안드로원이라 아는데 가로슬라이드 처음엔 좋은데 나중에가면 여는것 자체가 귀찮음

    답글삭제
  8. @엑스 - 2010/11/18 15:40
    PSP GO 가 디자인때문에 욕을 먹은게 아니고



    UMD를 지원하지않았다는게 욕을 먹은점이죠



    그리고 PSN의 활성화도 적었구요



    처음부터 제대로 알고 찌르시려면 찌르셔야죠



    스타트, 셀렉트 버튼이 없다니 이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건 어디까지나 개발킷인데말이죠

    디자인은 만들지않았다는 글 안보이나요 난독증이신지

    답글삭제
  9. 지금 현재 PSP2 의 개발킷은 두가지의 모습을 담았다고합니다

    어디서봤는지 기억나지 않지만 EA관리자가 PSP2에 대해 답변할때

    PSP2를 보았다고 부정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 과정에서 두가지 모습의 PSP2 개발킷을 보았다고 하더군요

    기존의 psp 모습과 psp go 에 비슷한 모습으로 말입니다

    이말은 즉 SONY측에서도 어느 디자인으로 갈지 아직 갈팡질팡하고있다는 말이겠지요?

    전 psp 3k 유저라 그런지 기존의 모습으로 나왔으면 하네요ㅋ

    답글삭제
  10. 06년에산 1005번을 아직 잘 쓰고 있으므로 (랜이 언먹히긴하지만.. ㅠㅠ) 그동안 다른 기종에 관심이 안갔지만

    psp2가 나온다면 이제 바꿔볼 의향은 있다

    답글삭제
  11. 슬라이드는 괜찮지만 umd지원 제발;;;

    답글삭제
  12. 이건 뭐랄까?? go랑 비슷한게...별로다.. 처음나온 그동영상이 좋았던건 나뿐일까?

    답글삭제
  13. 진짜 스타트,셀랙트 없넹??

    답글삭제
  14. @엑스 - 2010/11/18 15:40
    개발킷이라고 스타트 셀렉트 버튼이 없어도 되나요?



    게임 버튼의 필요요소중 하나가 스타트/셀렉트 버튼일텐데 개발용 기기라고 안넣었을리가 없잖아요...



    디자인이 슬라이딩이건 바건 폴더건 상관없는데, 스타트/셀렉트 버튼이 없는것은 이상하다고 봅니다.

    답글삭제
  15. 뒷면 트랙볼이 대체 어디에 사용될지 의문이네요....



    PSP2 = PSP폰이라는 소니의 계략?

    답글삭제
  16. 제가보기엔 스타트셀렉트버튼이 첫번째 사진에서 후레시에 가려진것 같은데요??

    빛나는 부분 자세히 보면 옆으로 살짝 삐져나온 뭔가의 하얀 물체가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답글삭제
  17. 왠지 중국산 짭퉁 PSP GO가 생각나는군요... 사진 퀄리티도 그렇고 왠지 대륙산 어떤 물건을 핸폰 사진으로 대충 찍고 낚시질 하는거 아닌지 걱정 되는군요

    답글삭제
  18. 음...대략 정신이 멍해지는...



    PSP2가 UMD지원 안하고 PSN을 적극 활용하게 된다면...랜선을 다이렉트로 연결할수있는 단자를 만들어줘!



    어짜피 UMD나와도 PS3에서 PS2가 안돌아가듯 UMD 하위버전 지원안함 할수도 있으니 가볍게 go식으로 가는것도 나쁘지는 않을듯....문제는 PSN이지만요...

    답글삭제
  19. 저PSP산지 1년되가는데 참 많은게 나오네요....ㅠㅜ

    답글삭제
  20. 저는 디자인만 좋으면 삽니다ㅋ;

    저디자인비슷하게만안나오면좋으련만..

    답글삭제
  21. psp3005k11월달에산사람2010년 11월 21일 오후 1:40

    헐 3005중고괜히삿다.25만원에삿는데 ㅠㅠ그냥 모르고삿는데 그사람이 5.03버전이제일좋다고 25만원이랫엇는데 ㄷ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