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1월 18일 목요일

HBL: VisualMenu for HBL v1.1


일본인 개발자 neur0n씨가 Half-Byte Loader(HBL)를 위한 메뉴 'VisualMenu for HBL v1.1'를 공개했습니다. [출처가기]

HBL R91부터 HBL 구동시의 메뉴 화면을 단순 텍스트가 아닌 별도의 EBOOT.PBP 형식으로 구현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이 기능을 이용해 제일 처음 나온 건 wololo의 wMenu입니다. 현재는 wMenu 0.3까지 업데이트되었으며, wololo 블로그에서 배포하는 HBL 자료에는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죠. 그 밖에 simpleMenu for HBL도 있고, 이 블로그에 소개하지 않았던 HBL 메뉴도 몇 가지 더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공개된  VisualMenu for HBL v1.1은 그 이름답게 겉모습쪽을 강조하면서 XMB와 비슷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홈브류 아이콘과 제목이 크게 나오는 방식이죠. (위 스크린샷 참고.)

취향에 따라서 wMenu나 VisualMenu 중 한 가지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wMenu가 하위 폴더 탐색을 지원하는 반면, VisualMenu는 이를 지원하지 않아 조금 불편할 수도 있겠네요.


[ 설치방법 ]
1. HBL R91 이상의 버전이 메모리스틱에 미리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2. 기존 wMenu의 백업을 위해 ms0:/hbl/ 폴더 안에 있는 'menu' 폴더의 이름을 적당히 변경합니다. (예 : menu2 등)

3. 위 첨부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그 안의 'menu' 폴더를 ms0:/hbl/ 폴더 안으로 복사합니다

4. 이제 기존의 방법대로 HBL을 실행하면 VisualMenu가 대신 보이게 됩니다.

5. 원래의 wMenu로 돌아가고 싶다면 ms0:/hbl/menu/ 폴더를 삭제하고 2번에서 변경한 폴더 이름을 원래의 'menu'로 변경하면 됩니다.

[ 사용방법 ]
VisualMenu에서의 조작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방향키 : 커서 이동.
* 동그라미버튼 또는 엑스버튼 : 결정.
* 세모버튼 : HBL 종료.
* 네모버튼 : 메뉴 표시의 변경.

또 ms0:/hbl/menu/data/ 폴더에 PNG 파일을 넣어두면 배경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여러 개의 그림파일이 있는 경우 랜덤으로 선택됨.)

[ 작동영상 ]
오랜만에 파타퐁2 체험판용 HBL을 구동해봤습니다. (커펌 5.50에서는 구동이 잘 안되더니 정펌 6.20에서는 100% 구동이 되네요.)


* 관련글 보기 *
HBL : HBL R97 & wMenu 0.3
HBL : simpleMenu for HBL
HBL : wMenu 0.2
HBL : wMenu 0.1 & HBL R92

댓글 14개:

  1. 따끈허네요잉.~ 감사감사

    답글삭제
  2. 잠자리에 들기 전 컴터 끄려다가 혹시나 해서 들어와 봤는데

    따끈한 소식이네요 ^^

    답글삭제
  3. 따끈따근한 소식이네요 ~~ ㅋㅋ

    답글삭제
  4. 오옷 저는 5.00프메라;;;

    새로운 소식이 올라왔네여~~

    답글삭제
  5. 저 네모버튼 눌러서 화면 바꾸는건 탐나내요....ㅎㅎ



    누가 플러그인 안만드나???

    답글삭제
  6. 배경이 레밀리아인건 제눈의착각이겠죠???

    답글삭제
  7. 항상 새로운 지식을 내놓는 당신은 챔피온 입니다.

    잘보고 갑니다.

    답글삭제
  8. 한번써봣는데 더편하네요!

    좋은자료 언제나감사합니다

    답글삭제
  9. 헌데 저 홈브류들은 어디서 얻는 건가요? 홈브류만 모아놓은 사이트는 있나요?

    답글삭제
  10. 포포츠님 님 홈브류 게임중에서 마직막에 구동하는 그 펌프잇업 제로 같은 게임 홀브류 이름은 뭔가요? 이 블로그에 있나요? 하고 싶네여 ㅎㅎ

    답글삭제
  11. 우와앙~~ 디펜스 스테이션 포터블이 hbl로 구동되네요? 그 동안은 절대 구동이 안됐었는데... 눈물이 앞을... ㅜㅜ

    답글삭제
  12. @좋네요.^^ - 2010/11/18 13:03
    모든 홈브류가 있는 건 안니지만 유명한건 다 있죠.

    약간의 영어실력이 있으면 편하게 검색하면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http://dl.qj.net/

    답글삭제
  13. @Portable - 2010/11/18 16:41
    http://popotz.textcube.com/1642

    여기한번 들어가 보시면 찾을수있어요

    답글삭제
  14. 이거로 쓰르라미구동해보도록해봐도?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