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19일 화요일

ChickHEN R3 예고 & ISO 로더 개발중???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의 글이군요. 하도 먹기 살기도 바쁘다 보니 결국 블로그는 뒤로 밀려난 상태라죠. 블로그를 다시 열 때 이런 상황에 대해 미리 얘기한 적이 있으니 여러분들도 충분히 이해해주시리라 제 멋대로 믿고 있습니다. ^^
그래도 오늘은 간만에 시간이 나서 밀린 질문글에 답도 하고, 새 글도 쓰게 되는군요. 성의는 없지만요... ㅜㅜ
-----------------------------------------------------------------------------------------------------------------------

ChickHEN R3 업데이트 예고 [출처가기]

ChickHEN의 다음 업데이트 버전인 ChickHEN R3의 변경점을 Davee가 채팅을 통해 밝혔습니다. 대략 기존의 몇몇 버그가 수정되고 아래과 같은 기능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 XMB/Game 버전 속이기
- 사진 메뉴 리디렉션 (다른 곳으로의 전환)
- PSN에 관련된 패치
- XMB->게임에서 보이는 홈브류/게임의 배경화면(pic1.png) 숨기기
- 낸드 보호 기능
- 시스템 설정 버전 정보와 맥어드레스 속이기
- VSHMenu 추가
- 플러그인 지원
- PSP-2000/3000에서의 하이메모리 사용 (64MB의 RAM을 모두 사용)
- 커펌 M33의 일부 모듈과 호환
실제 ChickHEN에 탑재될 VSH Menu의 모습은 http://davee.x-fusion.co.uk/images/henr3.png의 그림파일을 통해 참고하세요. 아직 개발중이라 발표날짜는 미정입니다.
-----------------------------------------------------------------------------------------------------------------------


ChikeHEN을 이용한 PSP-3000용 ISO 로더 : OwHENed Project 진행중? [출처가기]

Easturkey라는 개발자가 Davee의 ChickHEN R2상에서 구동되는 ISO 로더를 만들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하지만 아직 진위 여부는 정확하게 알려진 바가 없으므로 그저 낚시일 가능성도 있고, 또 실제로 개발중이라고 하더라도 정말로 원활하게 동작할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개발자가 밝힌 구동 원리는 간단합니다. ChiockHEN에서 해당 홈브류를 구동하면 RAM상에 ISO가 구동되도록 패치를 한다고 합니다. 그 후 XMB로 다시 돌아가면 ISO를 바로 구동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지요. 물론 RAM상에만 데이터를 쓰게 되므로 낸드를 건드릴 위험은 없으며, PSP를 재부팅하면 ChickHEN 처럼 패치가 풀리게 됩니다.

그런데 뭐 아래에 추가된 내용을 보면 만약 RAM상의 패치가 불안정하면, 예전 데브훅의 시스템을 적용할 거라고 해놨네요. 이 부분이 조금 신빙성이 떨어지는 부분입니다. 게다가 원출처에 이 글이 처음 올라온 것이 5월 9일경인데 아직까지는 별다른 소식없이 잠잠하니, 해외에서도 대부분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역시나 발표 날짜는 미정입니다. 진짜일까~~~요? 가짜일까~~~요?

아래는 공개된 사진들...

ISO 구동을 위한 패치를 하기위해 ChickHEN 상태에서 OwHENed R1이라는 이름의 홈브류 구동이 필요.

홈브류가 구동된 뒤 엑스버튼을 눌러 OwHENed 패치를 실행하거나 세모버튼으로 패치 없이 종료 가능.
불법 사용자는 사용하지 말라는 문구도 보임.
패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XMB로 복귀하며 그 때부터 ISO 구동이 가능. (정말?)

# 아~ 또 몇 일간 잠수탈지도...??

댓글 22개:

  1. 포포사마 오랜만군요^^근데 ISO로더를 r2버전에 맞춰서 출시하면,R3에서 Davee가 막지 않을까요..뷁;;

    답글삭제
  2. 아 진짜 나 이번에 2005 랑 3005랑 심혈을 기울여서 결국 2005 샀는데 3005 Iso 뚤리면

    자살할꺼야 ㅅㅂ

    답글삭제
  3. @DAnNY1st - 2009/05/19 17:00
    막지는 않을것 같은데요. 자기가 개발안할 뿐이지 다른사람이 홈브류 개발하는건 상관안할 것 같아요. 제생각..

    답글삭제
  4. 아니땐 굴둑에 연기안난다고.. 저는 나올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오랜 고려끝에 3005샀는데..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

    답글삭제
  5. @DAnNY1st - 2009/05/19 17:00
    실제로 M for Mature 포럼에서 그런 문제로 논쟁하고 있더군요. 지금은 해당 스레드가 닫혀있지만요. Davee가 거기에 단 댓글은 "ISO로더는 불법이다." 달랑 하나뿐.

    http://forums.mformature.net/showthread.php?t=3358

    답글삭제
  6. 제생각에 3k는 운이없기때문에 거짓말일거라고 생각 하거나 아니면 한동안 잠잠했던 psp계에

    새바람이.... 소니는 데비와 저개발자를 욕하고 데비는 저개발자를 싫어하면서 일어나는 해프닝이 기대되는군요... 라고하면 때릴겁니까???

    답글삭제
  7. 아 psp - 3005 산지도 이제 5달 다되가는데 커펌좀 되줬으면 하는 소망이... 그저 돈아낄려고 오래할수 있는 umd 몬헌2g 하나사서 5달째 하고있는데 이젠 미라보레아스 시리즈도 그냥잡는 마당인데... 다른 게임을 살려니 돈이아깝고 으헣헣헣 빨리 뚤렸으면 좋겟네요 ^^

    답글삭제
  8. 가짜일까요에서 가짜라는글씨가 큰이유는???? 뭐 상관없겠지

    답글삭제
  9. 결국엔 ISO뚫리는건 시간문제인듯한건 자명한 사실화가 된듯합니다. 언제인가가 중요할뿐

    HEN개발자는 ISO는 안한다라고 했지만 모든 개발자분들이 안하겠다라 한것도 아니고

    어차피 뚫리는 상황은 부정할수 없는듯하네요

    이번엔 바이오스 버전좀 바꿔서 하려는지 3005번을 갖고 있지만 HEN의 해택도 없네요 ㅎㅎ

    비운의 3005+펌웨어버전 3.5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삭제
  10. 드디어 그렇게 많은 분들이 로망을 가지게 되는 2k 몇몇 분들이랑 3k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겠군요..

    처음 얘기가 나온지 벌써 언~~~ ㄷㄷㄷ;;

    답글삭제
  11. ㅋㅋㅋ 3000 번대 뚤리면..가격 오르나 ㅋㅋ...빨리..발표 됐으면 좋겠네요 ㅋㅋ

    답글삭제
  12. 포포츠님... 제가 커펌을 5.01쓰다가 5.02로 올렸는데 겜이 안되네요. 물론 영문에 umd 모드도 다변경해봤어요. 그래서 이상해서 리커버리로 5.01로 다시 내렸어요. 그래도 안돌아가길래...이번기회에

    1.5순정하고 다시 커펌할생각으로 리커버리로 3.71으로 내린담에 다운그레이드로 1.5까지 다내렸어요.

    순정화작업도 끝내고 이제 3.52로 커펌시작했어요. 그러나...커펌이 중간에 3.5 invald file 이런식으로 생겨서 안되는데 해결책점..써주세요 . 질문란이 없어서 이런곳에 글써서 죄송합니다.

    답글삭제
  13. @에러... - 2009/05/20 18:33
    그냥 판도라로 미세요... 그게 쵝오!!

    답글삭제
  14. 그냥 판도라로 미세요.....!

    답글삭제
  15. 에러님 ㅠㅠ

    실수로 3.71 펌버전에서

    정펌 5.50 으로 갔는데

    어떻게 다시 원래데로가거나

    버전을 내리는법 없을가요??

    답글삭제
  16. 실수로 3.71 커펌에서

    5,50 을 받았더니 ISO 파일 이 없길래 물어보니까

    정펌이 됬다고 하더군요 ㅠㅠ

    어떻게 방법이 없을가요?

    답글삭제
  17. 판도라 세트로 다시 커펌하는 방법 외에는 그 상황에서는 HEN도 구동되지 않으므로 별 수가 없습니다;;



    판도라 세트를 빌려보시거나(커펌된 친구 psp로 간단히 제작할 수 있는... 단, 신형이면 v2 기판 이상부터



    판도라 배터리 제작이 불가합니다 ㄷㄷ;;) 용산같은 곳에서 커펌을 의뢰하는 방법이 최선책인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18. 그립쉬프트는 왜 산건지 ㅡㅡ;;



    그때 그립쉬프트 땜에 5번 취소 당하고 하나 겨우 건진 기억이 ㅋㅋㅋ

    답글삭제
  19. @SUn - 2009/05/20 23:57
    1111//무식은 좀...누구나 실수는 할수 있자나요.

    정펌 5.50가 되었다면 현재로는 답이 판도라베터리밖에 없습니다. 판도라베터리가 안되는 피돌이라면 답이 없습니다.

    답글삭제
  20. @SUn - 2009/05/20 23:57
    1111님 댓글 삭제합니다.

    답글삭제
  21. @SUn - 2009/05/20 23:59
    판도라로 미세요

    답글삭제
  22. @魔王再臨 - 2009/05/19 19:10
    커펌은 됩니다.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