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6월 9일 수요일

PSP Go!는 테스트용 기기였다


"UMD가 없는 휴대용 기기인 PSP Go는 소비자의 행동을 알아보기 위한 테스트용 기기였다."

최근 SCEE의 CEO인 Andrew House가 MCV와 가진 인터뷰에서 이처럼 밝혔습니다. [출처가기]

손휘는 PSP Go!의 판매량을 절대 공개하지 않았는데, PSP Go!가 판매 측면에서 성공했다고 볼 수 있느냐는 질문에 Andrew House는 "PSP Go!는 라이프사이클안에서 소비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더 배우기 위한 것이며, 우리는 그것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판매량에서 성공했냐구요? 그렇게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PSP Go!를 발매한 이유중의 하나는 소비자의 행동이 어떻게 흘러갈 것인지 이해하기 위한 것입니다. 우리들은 이것(PSP Go!)이 소비자가 원하는 종류의 기기인지 소비자들로부터 신호를 얻어 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소비자들이 패키지화된 미디어(주 : UMD 등)를 더 좋아한다는 것을 인식할 필요가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

현재는 인터뷰 내용중 일부만 올라온 상태이며, 전문은 금요일 MCV 매거진에 올라온다고 합니다.

제가 조금 과격하게 번역한 면이 있기는 하지만, 어쨌거나 PSP Go 유저들을 열받게 하기에는 충분한 발언이군요. 많은 분들이 PSP Go!는 테스트용, 실험용 기기라는 것을 짐작하고 있었겠지만, 직접 손휘 관계자의 입을 통해 듣게 되다니...

손휘 : 어디 한 번 UMD 없는 다운로드 전용 기기를 하나 내볼까?
소비자 : 이건 뭥미? 난 UMD 패키지가 더 좋아. 다운로드 전용 즐~
손휘 : 반응이 별로군. 다음부터는 무조건 UMD 드라이브 탑재다! PSP Go!는 버려!
소비자 : 손휘님, 헐~

뭐, 이런 느낌?? 이번 E3가 기대되네요. 여러가지 의미로 말이죠.

댓글 74개:

  1. 알고 있어도 입밖에 내면 안되는거였음......몇몇 사람은 방탄조끼 입고 다녀야할지도 -_-;

    답글삭제
  2. 손휘사는 망할려구 작정했남?

    답글삭제
  3. 나도 go삿다가 개피봣는데 ㅡㅡ

    팔길잘했지 ㅋㅋ

    답글삭제
  4. 루리웹에 이제목으로 올라왔다면



    화려한 병림픽이 열렸을듯, ㅋㅋㅋ

    답글삭제
  5. 이래서 무조건 제품나오자마자 바로사는건 안됨.



    기다려보고 반응보고난뒤에 사는게 좋음..



    결론은 안사길 잘햇음..

    답글삭제
  6. 우리 솔직하게 말합시다. PSP Go는 PSP폰을 위한 중간단계였다!!!고

    답글삭제
  7. 아.. 포포츠님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항상 눈팅만 하고 있었는데, 댓글달게 만드네요.

    소니에서는 인기 소프트의 psn 판매도 제대로 하지 않는 상황에서 저런말을 한다는게

    아 진심 psp go 유저로서 열받네요-_-;;

    답글삭제
  8. ㅋ 이것은 즉슨.... Go 유저들은 유료베타테스터였다라고 말하는거죠?

    답글삭제
  9. 역시 서양인은 개방적이라할까요-ㅂ-...



    거침없는 입담(?)



    그런데 유저들이 UMD를 좋아하는것도 사실이긴한데, 기존 UMD소유하고있는 유저들을 무상 다운로드 보상 해주고 UMD발매와 넷웍발매를 같이만 해줬으면 괜찮았을것을....

    답글삭제
  10. 아니...... GO를 산사람들을 실허체로 전락시키는 이 x같은 소니 사장의 발언은 어떻게 해석 해야 하나요...



    저 인간 정상인 인가요????

    답글삭제
  11. 역시 뭔가 E3에서 PSP가 나올 느낌이였음..

    N3DS와 함께 나올 듯한 느낌이..

    PSP 폰으로 나온다는 말이 있던데..

    답글삭제
  12. 할말을 잃었습니다... 하지만 거의 다들 예상햇을거라 생각하내요....



    뭐 저는 2005 사용자니... 할말은 없지만...

    답글삭제
  13. 소비자를 상대로 낚시밥을 크게도 던져놨던거였네요... ㅡㅡ

    답글삭제
  14. ㅋㅋㅋ 이럴줄 알았어요

    답글삭제
  15. 사장이 저렇게 얘기하는걸 보면 Go 나중에 보상판매같은게 있을것도 같은데

    답글삭제
  16. 심각하군요...

    가격이 한두푼도 아닌데

    완전 훼이크당한 기분이네요...

    그럼 psp - n200x시리즈 까진안나온다는소리네요...?

    어챂 3005,1005유저라 다행이라고 생각하지만...

    답글삭제
  17. 개.... 쓰뤡



    psp go 여자친구꺼랑 두대샀는데 ;;;

    답글삭제
  18. 기업이미지 깎아내리려고 작정을 한듯 ㅡㅡ..

    할말과 안할말을 구분도 못하나.

    답글삭제
  19. 솔직하게 말한건 좋지만..



    너무솔직해도 탈.. ㅡㅡ

    답글삭제
  20. 손휘대박 정신없는듯

    답글삭제
  21. 고를 산 유저로써 화가 치미네요.



    만약 go의 후속작으로 umd가 장착되어 있는 기종으로 출시된다면



    손휘를 때려부술겁니다.



    그리고... 커펌만 뚫려봅시다.



    지금이랑 뚫린후랑 판매량이 별 차이가 없을지...- -;;

    답글삭제
  22. 아오 GO 유저로서 빡치네요 ;;

    이렇게되면 GO산사람은

    돈주고 왜 이짓한거?

    답글삭제
  23. 앱스토어 반만 됐어도 저리 됐을까. 에휴. 답답한 소니.

    잠재력 좋은 하드웨어를 완전히 썩히네.

    홈브류랑 커펌보면 뭔가 느껴지는게 없나...

    애플 MS 가 폐쇄적이니 뭐니해도 소니 폐쇄정책에 비하면 발톱만큼도 안될듯

    답글삭제
  24. 비슷한 짓을 밥먹듯 하는 삼별 등등은 최소한 입단속은 하니까요 orz ...

    답글삭제
  25. 후.. 빙구쉑히.



    뚫린입이라고 막뱉네.

    답글삭제
  26. 헉... 글 수정 안되네요... 비번입력을 안했다...

    너무 흥분한 나머지 나도 막 뱉어버내요... ㅡㅜ

    답글삭제
  27. 그냥 솔직하게 말하면 될것을

    되도않을거 만들어서 홀랑말아먹고나니 뭐라고 둘러대긴 해야겠고 그렇다고 쫄딱말아먹었어요라고 하긴 쩍팔리고

    한다는 소리가 자기네물건 구입해준 소비자를 유료베타테스터 취급이나 하고앉았고

    답글삭제
  28. 결론은 GO 산 사람은 유료베타테스터@@@@

    답글삭제
  29. 한 100대~1000대 정도 사용해볼사람 구하고 그 사용자를 토대로 조사해보면 될것을 장난하냐? 나뿐 손휘들아!

    답글삭제
  30. 전 미국 살면서 고 정말 잘 쓰고 있는데,,, 크기도 적당하고 가볍고 UMD 갖고 다녀야하는 부담도 없고, 할만한 게임은 다 나와서 만족하고 쓰고 있는데요....

    답글삭제
  31. 고 사용자분들 수고하셨습니다. 그래도 umd소리 쩌는거 보다는 괜찮은데..

    답글삭제
  32. 소비자들의 반응을 보기 위해서 출시하였다기 보다는

    모든 기업들이 그렇듯이 제품을 출시후 소비자들의 반응을 보는 것 과 같은 맥락으로 이해되네요.

    답글삭제
  33. 고 산사람은



    32만8천원 낸 클로즈베타 서비스 유저였던 건가요

    답글삭제
  34. "시험기기로 떡밥이나 던져볼까~?"

    "헠헠헠! 신형이다!헠헠 질르자!!"

    "헐ㅋ 애들이 많이 안좋아하넹 ㅋ UMD개발하장 ㅋ"

    답글삭제
  35. 으음 저도 조금 화나는 기사였지만 본문링크 가보시기 바라겠습니다

    포포츠님이 위에서 언급하신대로 조금 과격하게 번역을 하셨네요

    답글삭제
  36. 저새퀴 쳐웃고있네2010년 6월 10일 오후 12:31

    그나저나 쳐웃는 저사진이 맘에 안드네요

    답글삭제
  37. 어떤지나가던인간2010년 6월 10일 오후 4:08

    결국 피습고 유저 실험쥐 선언..ㅋ

    답글삭제
  38. 아.... 정말이지 요즘 손휘사가 싹수가 사라지고있다는 느낌이군요....

    지금 psp go를 구매한 유저들의 원성이 제귀에 들리는 군요.

    제옆에 친구(go 유저)도 비명을 지르네요 .......

    답글삭제
  39. @끝없는 나락 - 2010/06/09 13:01
    이미 열렸어요..



    PSP 정보게시판 가보세요 ㅋㅋㅋ

    답글삭제
  40. 구입하신분들은 왠지 속으로 "훼이크다 XX아!!!" 라고 느낄꺼같네요...

    답글삭제
  41. 저거에 대한 이유는 간단하죠.

    UMD드라이브 제작비가 쓸떼없이 많이 들어간다던가,

    아니면 메모리스틱 가격이 하도 폭락질이여서 기기값을 부풀릴 것도 없다던가

    아무리 소니가 적자로 장사한다지만.

    답글삭제
  42. 뭐 다시 말해서,

    소니의 저 발언은 어찌하면 "PSP GO"를 "PSP 故"가 된거죠

    답글삭제
  43. 피습고는 커펌이 진리인건가? ㅡㅡㅋ

    답글삭제
  44. PSP GO 구매하신분들은 우소다로...(거짓말이지..?)

    를 외치시는 원한의 소리가들리네요..

    천번대 유저로서 GO구매 하신분들을 애도합니다...

    답글삭제
  45. go 뒤에 자 하나만붙이면 지금 기분 표현되겠네

    답글삭제
  46. 2005산것 후회하지만 go샀으면 더욱 후회했을듯;;;



    손휘녀석들 소비자를 우롱하는거냐!!!! 이럴바에야 nes나 snes를 살거다!!!!

    (팬이라서 그래요)

    답글삭제
  47. 늘 최신 외국 기사들(특히나 영어를 제외한 유럽 국가권들의 기사들)의 소식을

    잘 듣고 있었는데, 이번 기사 만큼은 조금 심히 과격하게 번역하신게 있으신듯 ;

    답글삭제
  48. 손휘 압권이네요. 사용자는 다운로드 시스템을 싫어하는 것이 아니라 다운로드 주제에 umd 랑 가격이 비슷하니 안사는게 아닐까? 라는 생각은 안하는 걸까요?

    솔직히 스팀처럼 가끔씩 활인만 해줘도 지금보다는 잘 될 것이며 여러 국가별 psn 이 나눠저 해외 발매 게임은 사지도 못해 의미가 줄어들던 다운로드 시스템을 뜯어고치기만 해도 지금보다야 나을 듯 한데 생각 드럽게 없네요. 뭐 이속에는 나름 사정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소비자가 원하는 쪽으로 타협 이라는 것을 해볼 생각 자체가 없어 보이는 소니에 대해 한숨만 나오는 군요. 허허

    답글삭제
  49. 아 PSP go 가지고 있는데 저런 십장생이 ㅡㅡ^



    볼수록 화나네요

    답글삭제
  50. @허허 - 2010/06/11 07:35
    확실히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UDM 디스크 가격이랑 PSN에서 직접

    다운로드 하는 가격이 같다니 어이없죠.

    답글삭제
  51. 고 산 사람들은 돈 몇십만원주고

    베타테스터 한건가 그럼..

    손휘는 욕을 안할 수 가 없군요

    답글삭제
  52. ㅋㅋㅋㅋㅋ 도발쩌네요

    답글삭제
  53. 포퐁같은 광역 어그로 시전

    답글삭제
  54. 아악!!!!!!!!!!!!!!!!!!!!!!!!!!!!!!!!!!!!!!!!!!!!!!!!!!!!!!!!

    괜히 샀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엉!!!!!!

    답글삭제
  55. @솔직히.. - 2010/06/10 10:23
    한국에서는 psn에 게임이 많이 있지가 않는걸로 알고있는데

    미국은 괜찮은가봐요.

    답글삭제
  56. 소니가 죽고싶은가봅니다...........

    답글삭제
  57. 보통 실험에 참가하면 돈을 받지만 이건 돈을 내고 하는 실험이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소니 스타일!

    답글삭제
  58. 국내PSN에 디제이맥스류와 같은 제품은 아예 올라오지도 않았습니다.



    디맥을 즐기려면 북미PSN에서 다운받아야합니다.



    하지만 북미게임진을 통해서 PSN 달러를 대행구매해야 합니다.



    이런걸로 따져봤을때 PSN 활성화 하나 제대로 안해주고



    UMD가 더 중요하다는것을 따진다는것은



    소니의 CEO로써의 자질의 의심스럽습니다.



    PBP파일이 아무래도 UMD보다 로딩속도가 훨씬빠르고



    네트워크 통신을 하는 게임도 원활이 돌아갈텐데 말이죠.

    답글삭제
  59. 와웅.... ㅋㅋ GO유저들 엿멕이네...

    답글삭제
  60. 역시나...

    그러면 지금까지 PSP 고를 산 사람들은 죄다 유료 베타테스터라는 소리잖아요.

    답글삭제
  61. 이거 너무하네요 ㄷㄷ...........



    1000번대가 있어서 GO를 구매할까하다 구매안했지만...(GO에 UMD슬롯만 있었다면... 전 구매했을거에요 ㄷㄷㄷ)



    소니가 적자운영을 계속하고 있는데 이런발언까지하면 후폭풍이 장난아니겠는데요?



    이럴때 노래가 나옵니다 살아서도 죽어서도..

    답글삭제
  62. 역시 이렇게 나올줄 알았네요. 사람들은 UMD형식을 더 좋아하는데



    다운로드 형식은 거의다 실어하네요.



    근데 지금 PSP GO쓰시는 분들은 어떻게 될지 궁급하네요.

    답글삭제
  63. 손휘가 소니엿군.....psp Go 외형은 개간지던데 밑에 쫙 나오고 근데 불편할듯???게임용으로는 전혀 아닌듯 겜하다가 실수로 위로올려서 잡고있던 살이 꼬집히는 불상사가???

    답글삭제
  64. 내..내가 go자라니...어흐으허어어헉

    답글삭제
  65. 돈넘처 흐르는구려

    답글삭제
  66. go 산 사람 손 !!!! 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삭제
  67. 아오 저 면상 갈구고싶네요

    어차피 테스트기기라면 돈 마니 처드시고 테스트 할만큼 했으니

    이제 psp go커펌좀 뚫어주시지?? ㅋㅋㅋ

    답글삭제
  68. @hyo1409 - 2010/06/13 21:36
    다운로드 형식을 싫어하는게 아닙니다 개념없는 PSN이 게임을 안올려줘서 그렇지..

    누가 겜 공짜로 달랍니까??

    돈주고 산다는데 그렇게도 못하니 욕하는거죠..ㅡㅡ

    소코가 정신이란놈이 가출했나보져 ㅋ

    답글삭제
  69. 생각해보니 테스트 기기라면 그 사실을 굳이 유저한테

    알릴 필요가 있나요

    안그래도 정품유저는 복돌이떔시 배아파 죽는데

    죽으라는건가??

    이런걸 유저한테 말해서 욕을 배로먹는거 말고 또 뭐가 있길래??

    답글삭제
  70. ㅋㅋ 어쩐지 psp go 는 처음부터 마음에 안들었음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